일상공감 / / 2012. 7. 3. 06:30

맞벌이부부재테크방법 맞벌이부부재테크상담 [맞벌이부부재테크성공기, 맞벌이부부1억모으기]


맞벌이부부 재테크방법


안녕하세요, 사장 SAZANG입니다.

 
맞벌이부부재테크 방법 어떻게해야할까? 맞벌이부부재테크 자산관리 방법? 

맞벌이부부재테크상담으로 맞벌이부부재테크성공기, 맞벌이부부1억모으기 등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시고 맞벌이부부재테크를 실천해보세요. 맞벌이부부재테크방법 및 맞벌이부부재테크상담 하나씩 살펴볼까요?

종자돈 1억만들기, 집장만하기 제 36회 무료재무설계 진행합니다. : " 리치클래스 무료재무설계상담신청(바로가기 "


1. 맞벌이부부 재테크 어떻게 해야할까?


맞벌이 부부의 자산관리 중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는 바로 수입대비 지출에 대한 관리가 가장 크다고 합니다.


많은 소득은 아닐지라도 어느정도 소득은 발생을 하고 저축을 하게되지만 자산이 불어나기는 커녕 대부분 빚이 늘어난다는 질문들과 함께 도대체 수입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라는 고민이 생깁니다.


기초적인 방법을 알고 제대로만 실천할 수 있다면 맞벌이 부부의 경우 자산을 늘려가는데 있어 외벌이 부부보다는 훨씬 단기간내 종자돈, 목적자금, 내집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주요 정보 #1. 맞벌이 부부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수입과 지출관리

부부 중에서 돈에 관심이 많고 꼼꼼하신 분 그리고 알들함으로 수입과 지출을 잘 관리하시는 분이 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계부를 작성하는 것이 수입과 지출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 도움이 되고, 결혼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가족의 구성원인 자녀가 늘어나게되고, 이에 대한 지출도 함께 상승을 하게됩니다.


그러므로, 소득원이 외벌이가 아닌 맞벌이부부 일때 저축에 힘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처음에 목돈만들기가 어렵더라도 금융자산이 스스로 이자 또는 투자수익을 만드는 시스템을 구축해 놓는다면 한걸음 더 부자로 다가가는 기초를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요 정보 #2. 절세 혜택은 최대한 활용해라.

직장인의 지갑은 일명 유리지갑이라고 말하죠. 수입이 들어왔지만 언제 그랬냐는 듯 바로 비워지기 때문입니다.

어느정도 노력여하에 따라 소득공제 혜택으로 세금을 일정 부분 돌려 받을 수가 있구요.


청약부금이나 근로자우대저축 그리고 장기주택마련저축 등 세금혜택이 있는 상품을 골고루 가입을 하고,

절세혜택을 최재한 이용하고 이와 더불어 장기주택저당차입금, 환급, 현금 영수증 챙기기, 체크카드 사용 등으로 소득공제를 극대화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준비는 부자를 위한 지름기인 동시에 재테크를 위한 첫걸음이기도 합니다.


맞벌이부부 자산관리 수입과 지출관리


2. 맞벌이부부 재무위험에 대한 대비도 수립해야 합니다.


맞벌이부부로 수입이 있지만 벌어도 자산의 규모가 커지기는 커녕 빚만 늘어간다고 지출의 패턴을 갑자기 바꾼다는 것은 어려움이 있고, 이러한 재무위험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미리 장기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요 정보 #1. 맞벌이부부 재테크, 투자를 통해 자산을 늘려가야합니다.

자산을 늘리기 위한 궁극적인 계획에 절약이 기초가 되었다면 그 두번째는 투자가 정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맞벌이부부의 주요 재무목표라 할 수 있는 안정된 노후생활과 자녀교육자금 마련 그리고 주택구입 자금마련 일 것입니다.

위처럼 재무목표와 금액이 설정되었다 하더라도 계획적인 자금마련 플랜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자산을 불려나간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입니다. 


이를 이루기위해 투자를 통해 자산을 불려가야 한다면 현금의 흐름에 대해 바르게 볼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합니다.



주요 정보 #2. 맞벌이부부 재테크, 투자를 통해 자산을 어떻게 불려갈 것인가?

- 단기 유통 자금 위주의 저축 및 투자패턴으로 목적별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지켜나가야 합니다.

- 목적자금 마련을 고려한 위험관리, 단기, 중기, 장기 상품을 분석해보고 자신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합니다. 


한 예로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한 노후대책으로 변액연금상품을 많이 선택하는데 많은 장점과 활용성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안정성   종합 투자형 금융상품으로 투자수익 + 복리수익 + 수시 입출금 기능!
 투자 3원칙을 고려한 중장기 투자로 안정적인 투자 수익 기대 - 분산, 정기, 장기 투자
 수익성   10개 이상의 다양한 펀드 투자가 가능한 실적배당형 상품
 경기흐름에 따라 펀드변경과 추가 납입을 활용한 안전한 투자수익 예상
 유동성

 입출금이 자유롭다. 
 중장기투자 상품의 기능을 보유

 비과세  10년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 (평생 비과세 통장 개념 운용)
 1억을 7%로 10년을 맡긴다고 가정했을 시 이자 9,760만원 중 세금이 1490원 부과됨


위 처럼 변액연금상품의 예를 살펴보았는데 그 외에도 자신이 어떠한 상품에 투자를 해야하는지 또는 기간은 얼마동안을 계획하고, 그 기간동안 얼마의 자금을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목표를 정확하게 세웠다면 현금흐름에 대한 안목을 길러야 합니다. 


맞벌이부부의 경우 소득면에서나 투자면에서나 유리한 부분이 있으므로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할지 막연한 생각이 드신다면 재무설계상담을 받아보세요.



리치클래스 무료재무설계상담신청(바로가기 : 링크걸어둘께요. 


자녀교육자금 마련부터~ 종자돈 1억만들기, 노후대비 노후자금마련 하기 등에 관한 무료재무설계를 진행하고 있어 이를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비용이 발생하지 않기에 일단 상담신청 부터 해보시고, 이후 어떻게 진행을 해야하는지 부부함께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재무설계상담

 

3. 맞벌이부부 부자가 되기위한 자산관리 10대 제언


맞벌이부부 어떻해야 자산을 형성해 갈 수 있을까? 자산관리를 위한 10가지 부분에서 살펴볼께요.


맞벌이부부 자산관리 #1. 노후 준비는 바로 지금이 타이밍입니다.

수명 연장에 따라 노후의 삶이 길어지고, 계속적으로 연금보험료는 인상을 예상해볼 수 있는데 최대한 빨리 노후 준비를 시작하시는 것이 유리하다 할 수 있습니다. 


맞벌이부부 자산관리 #2. 상여, 증여플랜은 ~60세 이전에 연금은 ~50세 이전에 서둘러 실시하세요.

비과세 상품이 축소가 예상되는데 이를 적극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맞벌이부부 자산관리 #3. 포트폴리오 분산 투자하고 분기, 반기 별로 재점검하세요.

자신의 재무상황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분기/반기 단위로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점검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맞벌이부부 자산관리 #4. 주식 등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미래에는 어떤 분야가 빛을 발할지, 어떤 업체가 있는지 수혜주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삼성전자의 실적, 현대자동차의 해외의 실적 등 주가추이를 보시면서 미래의 분야 및 종목에 대한 관심을 가져보세요.


맞벌이부부 자산관리 #5. 펀드는 환매보다는 유지가 낫다?

중/장기적인 주식전망은 긍적적이며, 시간적 분산을 통한 적립식 투자전략은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장기투자와 분산투자를 통해 어느정도 위험을 회피하실 수 있습니다.

좋은 수익을 위해서는 그에 대한 공부는 필수이고, 전문가와 피드백을 해보세요.


맞벌이부부 자산관리 #6. 투자나 대출 시 금리가 오른다는 것을 전제하세요.

기준금리 인상 압력이 커지고 있고, 향후 원리금 상환 부담이 커질 가능성도 높은 편입니다. 그러므로 변동금리에서 고정금리로의 전환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맞벌이부부 자산관리 #7. 해외 부동산에도 관심을 기울여보자.

장기적으로 인구가 늘어나는 국가를 눈여겨보고, 원화 가치 상승 추세를 활용해보세요.



맞벌이부부 자산관리 #8. 국외 펀드 VS 국내펀드 무엇을 노릴것인가?

원화 강세와 국내 증시에 대한 저평가 매력이라면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이어질 것이고, 이러한 경우 국내 펀드가 매력적일 것입니다. 경제 흐름에 대한 공부 및 전문가를 가까이 해보세요. 


맞벌이부부 자산관리 #9. 절세형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신규 분양이나 미분양 주택 매입 시 양도세 감면 혜택 등을 누릴 수 있는 정세형 부동산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맞벌이부부 자산관리 #10. 금융, 부동산, 세무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세요.

주변에 금융이나 부동산, 세무에 다양한 니즈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재무설계사 1인을 두어보세요.



재무전문가를 찾기 힘드시다구요.


리치클래스 무료재무설계상담신청(바로가기 : 링크걸어둘께요"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맞벌이부부를 위한 재테크 뿐만 아니라 노후대책, 은퇴설계, 내집마련,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가계 금융과 관련하여 재무진단을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이를 활용해보시면 좋습니다.



* 당신의 재무 주치의 리치클래스 무료재무설계 모든과정은 무료입니다.





리치클래스에서 서민들을 위한 제 36차 무료재무설계를 실시합니다.
종자돈 1억만들기부터 내집마련 노하우까지 재테크 길을 알면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바로 무료상담을 신청해보세요.


감사합니다.





재테크 자가진단을 해보세요. : " 재테크자가진단 테스트 <시작하기 "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테스를 진행해보실 수 있고, 

필요하신다면 1:1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포트폴리오까지 무료로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