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6. 6. 08:22

싱글 재테크 싱글족 재테크 전략 [여자혼자사는법 남자 혼자사는법 재테크 홀로서기]


싱글족 재테크, 싱글족 자산관리



안녕하세요, 사장 SAZANG입니다.

 
싱글 재테크, 싱글족 재테크 전략, 싱글족 자산관리 방법? 재무상담이 필요하다. 여자혼자사는법, 남자 혼자사는법 재테크 홀로서기 싱글족을 위한 재테크 전략? 싱글족 자산관리 무료재무설계를 활용하자. 싱글족 재테크 전략 및 싱글즈 자산관리 방법 무엇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볼까요?

싱글족 재테크 전략 무료재무설계를 진행합니다. :  리치플랜에셋 무료재무설계 상담신청링크 』 


1. 싱글족 재무설계의 필요성을 살펴볼까요?


지금의 시대에는 독신 혹은 아직 1인 가정으로 미혼의 남녀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싱글족 시대라고 합니다. 

싱글의 경우 즐거움을 만끽하고 싶고, 화려한 소비패턴, 일에 바쁜시간을 보내고 하지만 가족과 같이 믿고 의지하여 마음 놓고 기댈 수 있는게 드문 것이 현실이 아닐까합니다. 

즐거움을 만끽하고 화려한 소비패턴 뒤 안정된 노후를 위한 싱글족 만의 재무설계는 함께 이루어져야합니다. 

아래에서는 싱글족들이 준비해야하는 부분 즉, 재테크전략 및 싱글족 개개인의 특성에 맞추어 재무설계 전문가의 무료재무설계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적어볼까합니다. 

 

  

주요 정보 #1. 은퇴 후에도 당당해 질 수 있는 체계적인 재무설계가 필요합니다.


20대, 30대 시기는 인생에서 아주 활발한 시기이지만 40대가 넘어서면 남성, 여성을 불문하고 경제 참여율은 크게 떨어집니다. 요즘은 100세시대라는데 아직 살아야 할 날들은 창창한데 경제활동의 수명은 짧다는 얘기가 됩니다.


자신이 아직 싱글, 싱글족이라면 일반인들보다 오히려 더 자산관리에 신경을 써야하며, 은퇴자금 역시 남성보다 여성일 경우 평균수명이 7세정도 길다라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철저하게 준비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싱글족이라면 자신을 위주로 투자를 할 수 있다라는 장점은 있겠찌만 철저한 노후준비와 생활 중 일어날 수 있는 위험에 대한 준비 없이는 언제까지나 지금의 즐거움, 여유 등 재정적인 보장을 할 수 만도 없습니다.



예를 들어 맞벌이 부부라면 재정적 문제가 생겼을 경우 다른 배우자가 부족한 재정적 필요를 채워주면 되고, 

배우자의 종신보험이나 은퇴자금 등으로 대비할 수 있는 방편들이 있지만 미혼일 경우 기대하기 어려운 부분들입니다.


현재는 싱글이지만 만약 40대 이후의 늦은 결혼을 하게 된다면 결혼 적정기의 부부들에 비해 은퇴 후 까지 계속 자녀의 학자금과 자녀 결혼자금을 준비해야 한다는 점 등이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미리 철저한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여러 가지 걸림돌이 생기게 되므로 은퇴 후에도 당당해 질 수 있는 체계적인 재무설계가 필요합니다.


무료재무설계의 필요성

[싱글족 재테크] [싱글 재테크] [싱글족 자산관리] [여자혼자사는법] [남자 혼자사는법] : 무료재무설계필요!




2. 싱글족 필수 자산관리 노하우는 무엇일까?


싱글족 여자혼자사는법, 남자 혼자사는법 홀로서기를 위한 재테크를 위한 자산관리가 필수입니다.


주요 정보 #1. 무엇보다 노후를 위한 은퇴자금 준비가 1순위입니다.


은퇴 시기가 빨라지고 있는 요즘 일정 나이부터 종신토록 수령이 가능한 종신 개인연금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국민연금, 퇴직연금이 있는 왜? 라고 반문하는 분들도 있지만 국민연금은 최소한의 기본적인 생활을 위해서, 퇴직연금은 조금 더 안정적인 생활에 보탬이 되지만 풍족하고 편안한 노후를 위해서는 변액연금, 변액유니버셜과 같은 종신 개인연금의 가입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에 더해 소득공제 목적으로 연금저축이나 연금펀드 등에 가입해서 세제혜택도 받고 연금도 받는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금저축이나 연금펀드는 세제적격연금이지만 대부분의 상품들이 종신수령이 불가능하다는 점도 유념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싱글족 은퇴 노후준비 노후 3층보장제도 비교

[싱글족 재테크] [싱글 재테크] [싱글족 자산관리] [여자혼자사는법] [남자 혼자사는법] : 무료재무설계 필요!



주요 정보 #2. 갑작스런 사고에 대비한 비상예비자금 확보가 필요합니다.


일과 생활중에 만약의 질병, 사고 등으로 일을 할 수 없게 되는 상황에 대비하여 CMA, MMF와 같은 단기 유동성 상품을 이용해서 비상예비자금을 모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본인의 3~6개월 정도의 고정지출에 대한 목돈 정도는 항상 유동성 상품에 저축해 두어 급한 길이 생기면 중도인출 등을 통해 마련할 수 있어야 합니다. 




주요 정보 #3. 아파도 이젠 걱정 없도록 보장성보험 가입이 요구됩니다.


독신 싱글족들의 홀로서기, 혼자 살면서 가장 외롭고 힘들 때가 아파도 돌봐줄 사람이 없을 경우라고 합니다.

따라서 아플 때를 대비해서 실제 치료받은 만큼 일정한 본인공제를 제외한 치료비를 지급하는 의료실비보험 가입이나 암, 뇌졸증과 같은 중대질병에 대비한 건겅보험 등 하나씩은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 주의할 점은 의료실비보험과 건강보험 등을 합쳐서 본인소득의 5~8%가 넘지 않는 선에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은 보장성 보험료의 지출은 다른 재무목표를 달성하는데 오히려 방해가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보장성보험의 필요성

[싱글족 재테크] [싱글 재테크] [싱글족 자산관리] [여자혼자사는법] [남자 혼자사는법] : 무료재무설계 필요!



 

3. 싱글족 재테크, 싱글의 홀로서기 무료재무설계는 필수랍니다.


"인생에 있어서 공부도 때가 있다" 라고, 모든 것은 그 때가 있습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만약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는데, 큰 병이 걸렸다고 하면, 그 상황에서 보험을 가입할 수 있을까요 ? 
재무설계도 그런 것 입니다. 미리 현재의 상황을 진단받으시는 것이 나중에 큰 손실을 막는 것입니다. 

지금 바로 재무상담 받으세요.

 리치플랜에셋 무료재무설계 상담신청링크 』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이번 기회에 받아보시구요. 

종자돈 1억만들기 부터 결혼자금, 내집마련, 교육자금, 노후대책, 보험리모델링, 기타 재무설계 전반에 걸쳐 최고의 재무상담사가 1:1 무료재무설계를 해드립니다.


재무설계 이용후기


* 상담을 거쳐서 고객의 재무상황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여행에서 지도는 꼭 필요합니다.  재무상담은 인생의 지도를 손에 넣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