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6. 1. 16:24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사회초년생 제테크 직장인 재테크 방법 ☆ 사회초년생 제태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재무설계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ZERO입니다.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어떻게하지? 20대 재테크, 직장인 재테크 방법도 중요하지만 20대 재테크 & 사회초년생 재테크보다 재무설계가 우선입니다. 20대 재테크를 위해~ 직장인 재테크 방법 전에~ 사회초년생 재테크를 하기위해 인생전반에 대한 재무설계가 필요합니다.

 

사회초년생 재테크, 사회초년생 제테크, 사회초년생 제태크 혼동을 하고 있어 이렇게 적어봅니다. ㅋ

무료로 재무설계 진행 및 포트폴리오까지 제공합니다. :【 리치플랜에셋 무료재무설계 신청(링크 】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필요성 


사회초년생 재무설계의 필요성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사회초년생 제테크] [직장인 재테크 방법] [사회초년생 제태크]

 

 


시작이 좋아야 평생 올바른 재무설계를 이루어 갈 수 있습니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사회초년생들은 남들보다 더 좋은 위치에서 재테크를 시작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나쁜 습관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재테크를 시작하기 앞서 올바른 재무설계를 잘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재무설계라는 것은 한 가정의 재무상태를 분석하고 종합 진단하여 맞춤 재무계획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즉, 문제점을 찾고 개선점을 찾아 실제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혼자금마련하기, 주택자금마련, 교육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은퇴자금마련하기 등 재무계획에 따라 재테크를 진행하셔야합니다.



단기적인 재테크가 아닌 인생전반에 걸친 재무설계를 하자.
 


과거에는 은행 금리가 10% ~ 20% 인 시절이 있었고 은행 적금에 수입을 대부분 저축하는 단조로운 포트폴리오 구성으로 재테크를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사회초년생들에게는 지나간 이야기 일뿐 현재의 경제 흐름에 맞게 재무설계의 정립을 통하여 재테크가 이루어져야합니다.

 

저축이나 투자에 있어서 기존 은행을 이용하기보다는 CMA나 MMF와 같은 증권사계좌로 급여통장을 만들고, 단순한 적금보다는 채권과 적립식펀드와 같은 상품을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사회초년생들의 단점은 미래를 위한 꾸준한 장기적인 수익보다는 재테크 관점에서 목돈을 만드는 단기적인 수익에 너무 집착한다는 점입니다.

 

사회초년생은 처음 급여를 받을 때부터 재무목표를 분명히 가지고 그에 따른 실천계획을 잘 수립해야 합니다. (재무목표란 결혼자금, 주택자금마련, 노후자금마련 ~ 을 말합니다.)

 

반드시 단기적인 재테크가 아닌 인생전반에 걸친 재무설계관점에서 포트폴리오를 확립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사회초년생 제테크] [직장인 재테크 방법] [사회초년생 제태크]

 




 사회초년생 필수 재무설계 노하우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노하우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사회초년생 제테크] [직장인 재테크 방법] [사회초년생 제태크]

 


 


 

 

분명한 목표를 계획하고 실천하세요.


사회초년생이 재테크를 하는데 있어 가장 유념해야 할 사항이 목표로 하는 목적자금입니다.

 

남성이라면 결혼 시 준비해야할 자금으로 주택자금마련이 최우선 목표로 정해야 할 것이고, 여성이라면 결혼자금을 목표로 생각하셔야합니다.

 

이러한 필수자금을 제외한 나머지 자금으로 저축해서 결혼 후의 경제적인 안정을 생각하셔야 하구요. 선 지출 후 저축의 구조가 아닌 선 저축 후 지출을 이어가셔야합니다.

 

결혼 전에 최대한 많은 저축을 해놓아야 결혼할 때 충분한 목돈을 만들 수 있으며, 주택구입이나 전세를 얻게 되더라도 대출 자금을 최소화 할 수 있어 결혼 후에도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삶을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사회초년생 제테크] [직장인 재테크 방법] [사회초년생 제태크]

 

 

 

월수입 50%는 무조건 저축을 생활화 해보세요.

사회초년생이라면 의료실비보험과 같은 보장성보험, 연금저축과 같은 세제적격연금 등 필수금융상품을 제외하고는 월 수입의 50% 이상은 저축을 해야합니다.

 

사회초년생이라면 20대 후반과 30대 초반이 실텐데 이 경우 하고싶은 것도 많고 지출이 과다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강제라도 수입의 절반은 저축을하고 나머지 절반으로 생활비로 활용하는 것이 안정적인 삶을 살아가도록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신용카드를 멀리하고 저축과 투자를 병행해보자.

사회초년생의 경우 사회생활을 하면서 신용카드를 발급받고 편리함에 이끌려 신용카드 사용을 많이 하게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라는 것이 미래수입을 담보로 현재 외상을 하는 것과 다름없는 것으로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로 지출통장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로 소득공제혜택을 받는다지만 체크카드 또한 소득공제혜택이 있습니다.

 

지출보다는 선 저축, 소득의 50% 이상 저축을 하고 자신의 투자성향, 목표자금이 단기, 중기, 장기인지 고려하여 저축과 투자를 병행하는 것이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월급통장만들기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사회초년생 제테크] [직장인 재테크 방법] [사회초년생 제태크]

 



월급관리의 시작, 주거래 은행 월급통장 정하기부터~

사회초년생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월급통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모든 은행에서 월급통장, 급여통장 상품을 내놓고 있고 수수료로 빠져나가는 돈을 잡을 수 있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인터넷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등 수수료 면제는 기본이고, 자동화기기를 통한 현금인출 시 발생되는 수수료 면제 등 이를 제공하고 있어 은행마다 비교하여 월급통장을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계부 쓰기 / 통장 쪼개기

모든 재테크의 기본은 가계부 쓰기부터라고 합니다.
가계부를 작성한다고 재테크가 되는 것이 아니라 미리 통장을 분류해서 나누는 것이 필요합니다.

 

매월 수입과 지출을 분석해보고 어디에 얼마나 쓰고 있는지 저축은 많이 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지출관리 시스템을 만들어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통장 쪼개기, 통장 나누기를 통해 가계부 대신 한눈에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월급 통장 (광과금 처리)
- 생활비 통장 (체크카드 이용, 예상금액 설정)
- 저축/투자 통장 (돈을 모으는 곳)
- 비상금 통장 (매월 생활비 3~5개월 분 모으기, 여유자금 활용)

 

이처럼 수입을 통한 지출관리 통장을 만들어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지출을 분석하여 줄일 것은 확실히 줄이고, 저축으로 이동하는 등 꾸준한 관리를 필요로합니다.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8계명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사회초년생 제테크] [직장인 재테크 방법] [사회초년생 제태크]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8계명을 말하다.

01. 저축은 생활화를~ 미혼이라면 50% 이상을, 결혼을 했다면 소득의 30% 이상은 저축을 해야 할 것입니다.

 

02. 명확한 목표를 세우고 확고하게 동기를 부여해야합니다.
얼마나 뚜렷하게 목표를 잡느냐에 따라 얼마나 부를 축적할 수 있는지 달려있습니다.

 

03. 단기, 중기, 장기에 따라 금융투자 포트폴리오를 마련해야합니다.
금융상품은 기간과 목적에 따라 가장 효율적이고 알맞은 금융상품이 있기에 전문가에 상담을 필요로 합니다.

 

04. 현재 나의 자산 상황을 꼼꼼하게 점검하셔야합니다.
누수 자금이 어디서 발생하고 있는지 언제나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05. 재테크는 여유자금을 만들어서 투자할 자산을 만드는 것입니다.
여유자금을 만들기위해 소비를 통제해야합니다.

 

06. 신용카드는 될 수 있는 한 발급받지 않고, 현금이나 체크카드를 사용하여 소비의 구멍을 막아야합니다.

 

07. 절세효과 금융상품, 연말에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소득공제 금융상품은 꼭꼭 챙기는 알뜸함이 필요합니다.

 

08. 노후준비는 가장 빠른 시기가 가장 늦은 시기이고, 가장 늦은 시기가 가장 빠른 시기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노후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재무상담,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시는게 중요합니다.

 

재무설계는 재산과 소득이 많고 적음에 관계없이 자신의 소득에 맞추어 인생을 설계하고, 그에 따른 목표를 세우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인생의 위험에 대비하며, 안정적인 투자로 목표를 하나씩 이루워 나가는 것이 바로 재무설계 입니다.  

리치플랜에셋 무료재무설계 신청(링크 】결혼자금, 내집마련, 교육자금, 노후대책, 보험리모델링, 기타 재무설계 전반에 걸쳐 최고의 재무상담사가 1:1 무료재무설계를 해드립니다.

 

재무설계를 하기 전 현재 재무상태를 먼저 파악해야 성공적인 재무 계획 및 실천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담을 거쳐서 고객의 재무상황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 상담후기

 

 




여행에서 지도는 꼭 필요합니다. 재무상담은 인생의 지도를 손에 넣는 것입니다.


Coming Soon!!!!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