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6. 8. 18:16

자녀 학자금 재테크 무료재무설계추천 [자녀교육비, 자녀교육자금, 자녀교육보험]


자녀 학자금마련하기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ZERO입니다.
 

자녀 학자금마련, 자녀교육비 재테크 무료재무설계를 추천? 자녀교육비, 자녀교육자금, 자녀교육보험 등 무료재무설계로 자녀학자금, 자녀교육비 마련 방법을 찾아보세요. 자녀교육자금 만들기, 자녀교육비 준비, 자녀교육보험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하나씩 살펴볼까요?

자녀 학자금, 자녀교육비마련 무료재무상담 진행합니다. : 【 리치클래스 무료재무설계 신청링크



1. 자녀 학자금, 자녀교육비 자녀교육자금 마련 어떻게 해야할까?


가정은 조금 힘들더라도 남부럽지 않게 교육을 시키려는 부모님들의 마음, 좋은 대학을 나와야 좋은 환경의 직장에 갈 수 있다라는 생각으로 자녀교육비마련, 아이들 자녀교육자금 만들기를 위해 많은 희생을 하시는 부모님들이 대부분 일 것입니다. 

조기교육 부터 ~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 , 사교육까지~ 문제는 돈입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출산율이 1.19명으로 조사되었다고 하며, 경제 협력개발기구 국가 중 최하위라고 하니 굉장히 낮은 출산율입니다. 

여러요인이 있겠지만 자녀의 교육비 부담도 하나의 요인이 아닐까합니다. 
거기에다 교육비의 상승이 물가상승률을 상회하고 있고, 서울 시내 사립유치원 또는 사립대의 교육비 상승률은 물가 상승률의 3배라고 합니다.

자녀교육비, 자녀 학자금 뿐만 아니다라도 내집마련하기, 노후준비 등 여러가지 재무목표를 이루어야하는데 자녀교육비, 자녀교육자금 만들기 하나만 보더라도 만만치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자녀교육비, 아이들이 교육비, 자녀 학자금 등이 매년 천만원 이상씩 들어가는 상황에서 부모님들은 쉴 시간이 없고, 어렵게 교육자금을 만들어도 부족하기만 하고 정년퇴직과 자신의 노후준비는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노년에 자녀에게 의존하는 삶을 살아가야하는 상황에 놓이게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할지 아래에서 적어볼까합니다.


자녀교육비

[자녀 학자금마련] [자녀교육비 마련] [자녀교육자금 만들기] [자녀교육보험] [무료재무설계 추천]

  



2. 자녀 학자금마련, 자녀교육비 자녀교육자금 만들기 시간 10년정도 여유?


요즘은 아이들, 자녀들이 어렸을 때부터 사교육비가 발생하지만 일단 논외로하고 중학교에 들어가는 14살 정도부터 자녀교육비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부부가 결혼하고 아이를 출산 후 약 13년 정도의 준비기간이 있다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상당히 장기의 기간이 있죠? 10년 이상이라면 장기투자이고 이때 생각나는 것은 바로 복리입니다.


이처럼 신혼부부라면 10년 이상의 장기적인 재테크를 통해 자녀학자금, 자녀교육비, 자녀교육자금 만들기가 이루어져야합니다. 


장기투자를 통해 복리효과를 받는 것이 효율적이며 단기간의 목돈 모으려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녀교육자금

[자녀 학자금마련] [자녀교육비 마련] [자녀교육자금 만들기] [자녀교육보험] [무료재무설계 추천]



 

3. 자녀 학자금, 자녀교육비, 자녀교육자금 본격적으로 만들려면?


어떤 목적자금 (자녀학자금, 자녀교육비, 집장만, 1억만들기 등) 만들기의 기본은 비슷합니다.

모든 일의 진행에 있어 일단 목표를 정하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녀학자금, 자녀교육비, 자녀교육자금 마련을 위한 4가지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주요 정보 #1. 자녀교육자금 마련, 재무목표를 정하고 그에 따른 자금규모를 계획할 것


자녀교육자금, 자녀의 교육비를 든든하게 준비를 하시려면 자녀 교육자금의 규모를 미리 정하고 계획적으로 준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부모들 마다 교육에 관한 관점이 다르겠지만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 어학연수, 유학 등 어디까지는 준비하겠다라는 계획을 세우고 그에 따른 자금 규모를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녀가 성장함에 따라 교육자금이 더욱 상승한다는 사실, 그리고 물가상승까지 반영해서 고려해야합니다.



주요 정보 #2. 자녀교육비, 장기적 관점에서 장기투자를 진행할 것


자녀교육비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까지 약 10년 정도의 시간이 있다라고 하였습니다. 노후준비와 마찬가지로 10년 이후에 쓸 금액을 적금 등으로 운영하는 것은 사실상 손해이며, 그저 모으기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자가 가장 큰 상품은 바로 장기상품으로 투자 상품이 아니어도 복리로 이자를 지급합니다.


저축성보험 상품을 들 수 있습니다. 장기투자에 적합한 저축성보험은 해지해 다른 목적자금으로 활용할 유혹을 없애주는 동시에 부모에게 사고가 생겨도 지속적으로 교육자금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요 정보 #3. 자녀 학자금마련 외에 자녀의 보장성 보험 가입은 필수


아이들이 커가면서 질병이나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이에 대한 준비도 함께 하셔야합니다.


부담 없는 자잘한 치료비야 그냥 지불하면 부담이 반감되지만 장기간 입원을 해야 하거나 큰 수술 등을 해야하는 사고나 질병이 찾아오게된다면 그 동안 모아오던 교육자금을 다 투입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또한, 부족하여 다른 목적자금까지 투입을 하게 될지도 모르는 것이기에 매달 저렴한 비용의 보장성 보험을 통해 목적자금을 만드는데 해가 되는 위험을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정보 #4. 자녀교육비 만들기도 좋지만 본인의 노후를 담보로 지출하지 말것


아이들, 자녀들이 마음껏 배우고 성장하면 부모의 마음은 뿌듯함이 가득할 것입니다. 

하지만 자녀를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여 자녀교육비, 자녀학자금, 자녀교육자금에 투입만 한다면 노후준비는 제대로 될 턱이 없을 것입니다. 


자녀의 성공을 위해 자신의 미래는 내려놓은채 자녀가 독립할 시기가 되면 빚더미를 떠안고 힘겨운 삶을 살아가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교육열이 남다른 것이 지금 우리들의 부모님의 마음일 것입니다. 


이러한 관점이 자녀를 위한 것 처럼 보이지만 자녀가 성장하고 독립하여 가정을 꾸리게되고 함께 늙어갈 시점에는 더욱 큰 고통을 안겨줄 수도 있습니다. 


노후대배, 노후준비가 전혀 되어있지 않다면 자녀에게 손을 빌리게되고 자녀는 부모님, 자식 그리고 자신을 모두 돌봐야하기에 서로 힘든 생활이~ 더욱 힘든 삶이 기다릴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녀의 교육비 마련도 본인의 노후를 챙겨가면서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자녀교육보험, 자녀교육자금만들기 전략

[자녀 학자금마련] [자녀교육비 마련] [자녀교육자금 만들기] [자녀교육보험] [무료재무설계 추천]




4. 자녀교육비, 자녀 학자금, 자녀교육자금 만들기 무료재무설계 추천드립니다.


서민들과 신혼부부를 위한 특별한 재테크 노하우 제공!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리치클래스 재무설계 센터는?

자녀교육자금 만들기, 노후대책, 내집마련, 은퇴설계, 종자돈 만들기, 목돈 만들기, 목적자금, 재테크, 연령대별 재테크, 펀드 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가계 금융과 관련하여 무료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리치클래스 무료재무설계 신청링크 】 제 35차 자녀교육자금마련 등 무료재무설계 실시!

자녀교육자금마련부터 종자돈 1억만들기, 내집마련 노하우까지!
비밀을 알고 있다면 재테크 시스템 구축은 어렵지 않습니다. 리치클래스의 재무설계 및 포트폴리오 제공은 전과정 무료입니다.


자녀교육비 마련 무료재무설계 추천






리치클래스에서는 매월 3,000~4,000여 분께 무료재무설계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으며, 재테크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이를 활용하시는 것 또한 현명한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