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6. 22. 09:28

맞벌이 가정의 자녀교육, 자녀를 위한 경제교육 및 재테크 [자녀교육비, 자녀교육자금]


자녀교육 자금 재테크마련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ZERO입니다.

맞벌이 가정의 자녀교육, 자녀교육비마련, 자녀 재테크, 자녀를 위한 경제교육 및 재테크 어떻게할까?

맞벌이부부 자녀교육 및 자녀를 위한 재테크 방법 하나씩 살펴볼까요?



자녀교육을 위한 미래의 투자설계 방법 무료설계 진행 :【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신청링크




 자녀교육을 위한 미래의 투자설계 방법 


자녀교육 투자설계방법



과거와 달리 한 가정의 자녀의 수는 1명 혹은 2명 정도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자녀에 대한 애정은 더욱 각별해진 듯 하며 또한, 자녀를 위한 경제교육 및 재테크에 대해서도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자녀교육을 위한 미래투자 방법, 아이들을 위해 부모가 해야할 일!
 

자녀교육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자녀의 이름으로 적립식펀드 등 하나 정도는 가입을 하시고 계신 가정이 있는가 하면 투자나 재테크에 대해서 고민을 하지만 정작 실천을 하지 못하는 부모님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이, 자녀를 위해 부모가 해야 할 일은 너무나 많은데요.


아이를 위한, 자녀를 위한 경제교육과 사교육비 부담이 큰 지금의 교육환경속에서 아이들, 자녀를 위한 목적자금의 관리는 매우 중요한 재테크의 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자녀가 성장하여 대학을 진학하게되면 등록금이 년 1,000만원으로 가계 경제에 있어서 부담요인으로 작용을 하는데 자녀 대학 등록금 때문에 가정 경제와 생활에 어려움이 닥친다면 여러가지 부분에서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자녀교육 및 자녀의 미래를 위한 투자설계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 알아볼까합니다.





 자녀를 위한 미래의 투자설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자녀를 위한 투자설계방법




아이들의 용돈관리, 경제교육을~


먼저 부모님들은 아이들, 자녀와 함께 가까운 은행에 가서 자녀의 이름으로 통장을 만들어보세요. 아이들 스스로 통장을 관리하는 것을 경제교육에 활용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목적자금에 해당되는 등록금관리, 자녀교육비자금마련

자녀들이 성장하여 대학에 진학을 하게되면 대학등록금이 많은 부담요인으로 작용을 하게됩니다. 향후 필요한 대학등록금 등 특별 목적으로 모으는 자금의 경우에는 부모의 전체 포트폴리오 차원에서 관리해야 합니다. 


증여 및 상속세 절세로 활용하기

10년 단위의 사전증여를 활용하고, 증여세 신고 후 자녀명의로 투자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자녀를 위해 어떤 금융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요?

자녀를 위한 재테크 금융상품으로 확정금리형 금융상품, 주식형 펀드에 가입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확정금리형 상품이란 미래의 자금이 현재시점에서 결정이 나는 것을 말하구요. 즉, 수익률 및 기간이 이미 정해져 있고, 투입되는 현금흐름이 확정돼 있다면 미래의 자산은 이미 계산되어 질 수 있습니다. 

확정금리형 상품은 특정기간 내 사용할 자금의 운용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는데 여행경비, 자동차 구입자금 등이 해당됩니다.

두번째로 자녀의 미래를 위한 재테크인 경우인데요. 
이러한 미래를 위한 목적자금은 기간이 장기이고, 불명확 한 점이 있으므로 주식형 펀드를 통하여 재테크를 진행하시는 것이 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부모가 직접 자녀교육비, 자녀교육보험을 만들어만 놓기보다는 자녀와 함께 어떻게 준비하고, 함께 포트폴리오를 점검하는 등 자녀를 위한 경제교육 및 재테크를 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 부모의 역할이 아닌가 합니다.

자녀들에게 어려서부터 스스로 돈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는 것이 진정한 재산이 될 것입니다.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신청링크 제35차 무료재무설계를 진행합니다.


자녀교육 자금마련부터 종자돈 1억만들기 등 무료재무설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행에 있어 모두 무료로   재무설계를 진행하고 있어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입니다.


상담을 거쳐서 고객의 재무상황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녀를 위한 경제교육 및 재테크





결혼자금, 내집마련, 교육자금, 노후대책, 보험리모델링, 기타 재무설계 전반에 걸쳐 최고의 재무상담사가 1:1 무료재무설계를 해드립니다.

Coming Soon!!!!




재테크 자가진단 무료재무설계


재테크 자가진단 테스트링크


나의 재테크 무엇이 부족할까? 자가 진단을 시작해보세요.

필요하실 경우 1:1무료재무설계를 통해 맞춤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상담을 거쳐서 고객의 재무상황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