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6. 25. 07:56

20대 직장인 재테크 새내기직장인재테크방법[사회초년생 재테크 전략, 20대 재무설계]


새내기직장인재테크방법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ZERO입니다.
 

20대 직장인 재테크, 새내기 직장인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전략 어떻게 할까요? 
20대 새내기직장인 재테크방법, 사회초년생 재테크 전략에 있어 소비관리, 위험관리(종신보험), 투자관리(분산투자) 그리고 재무설계를 통해 미래를 준비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20대 직장인 재테크방법, 재테크 전략은  어떻게되는지 하나씩 살펴볼까요?

제35차 무료재무설계를 진행합니다. : 『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진행 <바로가기


1. 20대 직장인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전략 및 재무설계의 필요성!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 직장인, 새내기 직장인은 재무설계를 알고 계실까요?

어느정도 직장생활을 하신 분이라면 어떻게 재무설계를 진행하여 어떻게 인생설계를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라는 인생설계를 만들어 놓고 그에 맞게 재테크를 진행하고 계실 것입니다.

새내기 직장인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전략? 백지 상태가 아닌가 합니다. 
하지만 재테크를 함에 있어서 20대 직장인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는 중요한 시점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용돈으로 생활하던 시기를 벗어나 새내기직장인으로 사호초년생 직장인으로 처음 자신의 힘으로 벌어들인 돈으로 다양한 부분에 있서 소비의 욕구가 강하겠지만 이때 소비량을 줄이고, 저축하는 습관과 다양한 금융상품에 투자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20대 직장인재테크방법, 재테크 전략



2. 20대 사회초년생 재테크전략 및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원칙


20대 사회초년생의 재무설계 원칙!

20대 새내기직장인 재테크방법, 어떻게 재무설계를 하는 것이 좋은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정보 #1. 20대 직장인 재테크, 소비관리가 필요합니다.


20대 직장인 사회초년생 직장인이라면 먼저 소비 규모를 정해야합니다. 


본인의 수입에서 한 달 동안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 금액을 정해서 그 한도 내에서 생활을 해나가고, 이렇게 소비 규모가 정해지면 자연히 저축을 할 수 있는 규모도 정해지는데요. 


회사마다 여건에 따라 수입은 달라질 것이고, 혹은 월급이 일정하지 못하고, 수입이 들쭉 날쭉 보너스도 있는 경우나 없는 경우 이런 여건이라면 자신의 재정적인 부분의 관리가 엉망이 되고 빚을 지고 사는 경우도 발생하여 재무상태 엉망이 될 수 있습니다.


항상 일정한 금액선을 맞추어 급여부분을 저축하고 나머지 보너스나 일정하지 않은 수입을 활용하여 생활을 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월급통장으로 CMA계좌를 만들어 꼭 필요한 소비금액만 넣어두는 방법도 유용합니다. 이렇게 되면 자연히 정기적인 저축여력이 발생합니다.


사회초년생 재테크 전략

주요 정보 #2. 20대 직장인 재테크, 위험관리는 필수겠죠.

지금까지 소비관리를 통해 목돈마련, 종자돈을 마련하였지만 위험관리를 하지 않아 목돈이 한 번에 날아갈 수도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위험 관리가 필요한데 보험 설계는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직장인, 사회초년생직장인 이라면 종신보험에 가입을 하고, 이때 결혼 전이시라면 사망보장은 줄이고 질병보장은 강화해서 설계하는 것이 합리적인 방법으로 이렇게 설계하면 비용이 저렴합니다.


치료비가 걱정될 경우나 회사가 중소규모라서 회사에서 직장인 단체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경우 화재보험사의 실손보험도 고려해 볼 만합니다.


사회초년생, 새내기 직장인의 보험료 지출은 총 급여의 10%를 넘지 않는 선에서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 정보 #3. 20대 직장인 재테크, 초기 투자 관리가 필요합니다.


소비관리와 위험관리를 통해 투자여력이 확보되었다면 이제부터는 투자를 진행하는 단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20대 직장인, 사회초년생직장인, 새내기직장인 재테크 및 재무목표를 뽑으라면 결혼자금마련과 주택자금마련이 아닌가 합니다. 


결혼자금마련은 보통 사회초년생직장인이 입사후 ~4년 정도 내에 결혼을 한다고 볼 수 있기에 3년내지 4년정도의 단기 투자가 적합합니다.


이때 금융권의 예금, 적금 위주로 투자하는 것이 일반적이고, 주식시장이 안정적인 성장추세로 접어들었다면 투자금을 주식형 펀드에 분산투자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입니다.


적정한 투자금액은 사람에 따라 다르기에 소비, 위험관리보험, 기타 긴급자금 등 제외한 순수 투자여력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년정도의 단기 투자에 있어 주식형펀드는 펀드 유형에 따라 안정적인 펀드와 공격적인 펀드에 분산투자를 하는 것이 한 펀드에 올인 하는 것보다 위험을 줄이면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0대 직장인 재테크


주요 정보 #4. 20대 직장인 재테크, 노후준비는 20대부터 시작하자.


미혼이나 20대 새내기직장인, 사회초년생 직장인이라면 왜 지금부터 준비를 하나? 30년 후의 노후를 위한 준비 의아해 하고, 노후준비를 미루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자에 이자를 주는 장기 복리 효과를 생각하면 1년 일찍 시작하는 것이 나중에 큰 차이를 낼 수 있습니다. 


요즘의 직장인은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퇴색되고 있고, 장기근속에 대한 불안을 느끼는 경우가 많아 일찍 시작해서 일찍 끝내 버리면 오히려 노후 준비가 일찍 끝나므로 마음 편히 직장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노후 연금에 대한 투자는 최소한의 금액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소득공제 연금 상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많은데 소득공제 상품은 과세가 된다는 점이 있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닐 수도 있으므로 득실을 따져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신입사원과 연봉이 높은 분이 같은 금융상품을 가입했다고 하더라도 급여의 차이 금액의 차이로 소득공제 효과가 떨어진다는 점을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투자금액은 월 소득의 20~30% 내외에서 장기 주식형 연금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3. 사회초년생 재테크 전략, 20대 계획하고 준비하는 습관을 가져야합니다.


20대 직장인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및 재무설계를 시작함에 있어서 하나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것 저것 금융상품의 선택에 있다기 보다는 저축을 방해하는 소비습관에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부모님의 보호아래 용돈으로 필요한 것만 살 수 있는 여유가 있었다면 사회생활로 일정 금액의 월급을 받고 서는 그 동안 만족하지 소비생활에 빠져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여기서 소비를 하기 시작하는 습관이 들어버리게 됩니다.

그 욕구를 억누르라는 것이 아니라 소비를 하되 계획적으로 하라는 것입니다. 


정해진 목표와 계획을 가지고, 정말 사고 싶은 것이 있으면 조금만 참고 계획하고 준비해서 사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20대 직장인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 전략으로 저축뿐 만아니라 주식형 펀드를 통해 분산투자를 하는 것이 좋겠구요. 


위에서 살펴본 위험관리로 종신보험 가입으로 미혼은 사망보장은 줄이고, 질병보장을 강화하는 설계 그리고 새내기직장인시절, 사회초년생 시절부터 노후준비와 은퇴준비를 함으로써 복리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장기주식형 연금에 투자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사회초년생 재테크 전략


* 나의 연령대에 맞게 분산투자, 종신보험가입, 노후준비 은퇴준비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래의 무료재무설계를 활용해보시면 한번에 설계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비용은 발생하지 않아서 좋구요!



4. 직장인 재테크, 무료재무설계는 꼭 우선적으로 받아보시기바랍니다.


20대 직장인 뿐만 아니라 직장인, 주부 등 인생에 있어 무료 재무설계는 꼭 받아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무료 재무설계를 통해 종자돈 만들기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을 수 있구요.


단기간에 1억이라는 종자돈을 만들 수 있다는 허황된 재무컨설팅이 아닌 어떠한 방법으로 접근해야하고,

어떠한 계획으로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한 재무계획을 주된 목표로 고객에게 상담을 해드리고 있으니 종자돈 만들기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의 전문 재무설계를 통해 미래를 잘 설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링크 걸어둘께요. 비용NO, 무료재무설계 신청을 해보시기바래요.

개인재무설계에서 부터 종자돈 1억만들기, 내집마련 방법 등 제 35차 무료재무설계를 진행하고 있어요.

무료재무설계 이용후기






무료 재무설계 상담을 해드리고 있으니 종자돈 만들기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리더스리치의 전문 재무설계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재테크 자가진단 테스트


재테크 자가진단 】<테스트 시작하기


재테크 자가진단을 통해 연령별, 직업별, 상황별 체크포인트를 진단해 보세요!


본인에게 필요한 재무설계를 확인하고, 

필요하시면 1:1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시고 포트폴리오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