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6. 13. 07:45

20대 새내기직장인 재테크방법 [20대 재테크방법, 20대 여성 직장인재테크방법]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ZERO입니다.

 
20대 재테크방법, 새내기직장인재테크방법 & 사회초년생재테크방법? 20대 여성직장인재테크, 20대 남성 직장인재테크 어떻게 해야할까! 새내기직장인 재테크, 20대 직장인 재테크, 무료재무설계 등 20대 재테크 20대 재무설계 하나씩 살펴볼까요?

20대 재테크, 직장인 재테크 재무상담 진행합니다. : 【 리치플랜에셋 무료재무설계상담신청링크


1. 20대 직장인재테크방법 및 20대 직장인 재무설계를 준비하자.


사회초년생 재테크,  새니기직장 재테크방법, 20대 직장인 재테크방법? 20대라면 올바른 재테크를 위한 재무설계를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20대 직장인 재무설계의 핵심은 절약과 미래를 위한 준비 그리고 장기 전략이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재테크, 새내기직장인 재테크의 목적은 결혼을 준비하는 목적자금, 주택청약과 같은 미래준비, 노후를 위한 연금보험 등 20대에 필요한 재무설계를 살펴보겠습니다.

  

주요 정보 #1. 20대,30대 새내기직장인이라면 수입의 50%를 무조건 저축하기!


20대 재테크, 20대 재무설계의 가장 중요한 목적자금으로는 결혼자금준비와 주택자금마련이 있을 것입니다.


결혼자금, 주낵자금 마련을 위해서는 기본이 되는 선 저축과 후 지출의 소비법칙을 생활화해야겠죠.

사회초년생, 새내기직장인 시절부터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고 결혼자금, 주택자금마련을 위한 목돈을 단계별로 차근차근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주요 정보 #2. 재테크의 목표기간은 3년정도로 잡아보세요!


20대, 30대의 사회초년생 직장인이라면 회사에 들어간 후 1년정도는 돈을 모을 수 있는 금액이 크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급여가 낮은 소득군이라면 목표기간을 짧게 가져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득에 맞는 목표기간을 정하는 것이 중요한데 먼저 월급, 소득을 올리기 위한 자기게발에 힘을 써야할 것이구요. 월급 소득이 낮은 편이라면 3년, 7년 이내의 단/중기 저축의 비중을 올리는 것이 좋고, 소득이 어느정도 높은 경우라면 여유롭게 재무설계가 가능하기에 7년 이상의 장기저축의 비중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단기 저축은 1년 만기적금, 2년 적금펀드를 50대 50 정도로 배치하고 노후대비를 위한 연금관련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득이 일정하고 어느정도 높은 소득이라면 100만원 이하로 장기저축에 가입을 하시고, 20대 사회초년생직장인이 이후 대리, 과장이 되어 급여소득이 올라가면 늘려나가는 전략입니다.


특히 소득공제용 연금과 10년 이상 불입하면 비과세혜택이 있는 변액연금 (변액유니버셜보험)을 병행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아래처럼 경험생명표 변경 등으로 연금수령액은 줄어들고있어 연금보험등 빠른 가입이 좋습니다. 


노후대비 연금수령액 계속 줄고있다.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방법] ]새내기직장인재테크방법] [재테크 잘하는 방법]



2. 20대 직장인재테크, 재무설계 3원칙은 무엇일까?


20대 새내기직장인 재테크, 사회초년생재테크, 20대 재테크는 기본에 충실하자입니다. 


주요 정보 #1. 가계부를 작성해보자.

누구나 알고있고, 많은 얘기를 듣지만 가계부를 쓰는 습관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유는 돈의 수입과 지출을 기록하지 않으면 과소비를 하게 되는 지름길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급여소득의 수입과 지출 부분을 세부적으로 적어보는 것도 좋을 것이고, 의식주/저축/비상자금 등 큰 카테고리를 정해서 예산을 세우고 초과 지출을 하지 않게 일주일 단위로 정검하는 것도 좋습니다.


20대 직장인재테크 가계부작성하기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방법] ]새내기직장인재테크방법] [재테크 잘하는 방법]




주요 정보 #2. 체크카드를 활용하기.

사회초년생직장인, 20대 새내기직장인이라면 처음으로 신용카드를 만들게 되고, 그러다보면 현금보다는 일단 신용카드로 긁고 보자는 식의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돈이 눈으로, 손에서 빠져나가는 것이 없어 자금의 효율적인 관리가 어렵게되고 마이너스 생활이 될 수 도 있습니다. 돈의 통제가 어려워 진다는 것입니다.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소득공제에도 효과적인 부분이 많고, 자신의 체크카드 한도를 정하고 그 범위내에서 사용할 수 있어 체크카드 사용은 매우 중요한 습관입니다. 


20대 새내기직장인 재테크 체크카드사용하기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방법] ]새내기직장인재테크방법] [재테크 잘하는 방법]




주요 정보 #3. 새내기직장인 사회초년생 20대 직장인 재무설계는 필수임을~

재무설계는 인생의 지도를 손에 넣는 것이며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여행에서의 지도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처음부터 인생 전반에 대한 장기 계획수립이 어렵다면, 3년 정도의 단기간 계획을 먼저 세워보는 것도 좋습니다.


사회초년생, 새내기직장인이라면 재테크나 재무설계에 생소함을 느낄 수 있지만 20대 직장인이라면 전문가와 인생전반에 대한 재무설계,  재무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무설계에는 결혼자금만들기, 집장만하기, 자녀교육자금만들기, 노후준비 등 이 있습니다.


20대 여성직장인재테크방법 재무설계는 필수

[20대 재테크] [사회초년생 재테크방법] ]새내기직장인재테크방법] [재테크 잘하는 방법]


 

3. 27새 여성 직장인 재무설계, 무료재무설계를 활용하자.


20대 직장인의 주요 재무목표라면 결혼자금마련하기, 종자돈만들기 (창업이나 교육자금 등 활용), 은퇴자금마련이 있을 것입니다.

20대 직장인의 재테크는 어떻게 이루어져야할까요? 재무목표 (결혼자금, 종자돈, 은퇴자금) 를 이루기위해 무료재무설계, 재무상담을 이용해보시는 것은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27세 여성 직장인 재무설계 예시표

27세 여성 직장인 재무설계


저축금액 월 20만원으로 3가지 자금을 동시에 만들려면 그에 맞는 전략과 의지가 필요합니다.
우선 순위를 정해서 가장 중요한 것부터 진행하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이러한 목적자금을 만련하기위한 재테크를 진행하기 위해 무료대무설계를 활용하여 전문가와의 계획적인 재무설계를 만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대 결혼자금준비, 종자돈1억만들기, 은퇴준비 연금준비를 위한 방법 등 이를 이루기위한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리치플랜에셋 무료재무설계상담신청링크 : 20대 직장인재테크방법 무료재무설계 진행!

* 무료진행, 상담을 거쳐서 고객의 재무상황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연령대에 따라 재테크방법 등 무료재무설계나 포트폴리오 제안이 필요하신 분들은 리치플랜에셋을 활용하는 등 무료 재무설계 상담신청을 통해 최적화된 모델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