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5. 22. 12:53

[재테크노하우] 종자돈만들기 및 목돈만들기의 시작 [목돈마련전략 목돈모으기]

몬돈만들기 종자돈모으기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ZERO입니다.


[재테크노하우] 종자돈만들기 및 목돈만들기의 시작, 목돈만들기 목돈마련전략, 종자돈만들기 종자돈마련 전략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종자돈모으기, 목돈모으기 쉽지는 않지만 길을 알면 종자돈만들기, 목돈만들기 어렵지만은 않습니다. 목돈마련전략 재무상담,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종자돈만들기 한 걸음 더 빨리 성공하실 수 있습니다.


제 34차 무료재무설계를 진행합니다. :  【 리치클래스 무료재무설계링크 】




 목돈만들기 목돈마련전략과 종자돈만들기 종자돈마련방법?



목돈만들기, 종자돈만들기방법


[목돈만들기] [돈모으는 노하우] [재테크노하우] [목돈모으기] [종자돈만들기] [종자돈모으기]





우리가 재테크를 함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목돈만들기, 종자돈만들기, 목돈모으기 즉 종자돈 마련, 목돈마련이 아닐까요?

종자돈만들기, 목돈만들기에 있어서 목돈마련은 왜 중요한 것일까요? 종자돈은 목돈만들기, 종자돈만들기의 씨앗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부족한 종자돈이지만 이 종자돈을 기반으로 재테크를 진행하여 조금더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기본적인 종자모으기, 목돈모으기를 위한 4가지를 살펴보면,,


은행권 적금, 예금상품 활용하기

은행권의 예금, 적금상품 활용은 가장 안정적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매월 불입금액, 적금, 예금 금리, 투자 기간, 필요한 목돈 및 종자돈의 금액 크기를 고려하여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적립식 펀드나 채권 등의 직,간접 투자상품 활용하기

은행권의 적금, 예금상품보다는 다소 위험성이 있는 방법이지만 한정된 월 투입금액을 가지고, 원하는 재무 목표(집장만하기, 결혼자금마련 등) 를 이루기 위해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펀드, 채권에 직,간접투자하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직접 주식 투자 활용하기

어떻게보면 가장 위험한 방법으로 원금의 손실이 존재하지만 꽤 많은 수익도 기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주식 투자에 있어 관련지식이 있고, 각종 경제 정보를 분석할 수 있다라면 고수익을 노려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단, 초보자라면 먼저 배움이 필요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우선이지 않을까요?



혼합 투자방식 활용하기

적립식 펀드와 제 2금융권의 적금 그리고 예금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목표 수익률을 정하고, 월 투자 가능한 금액을 목표 수익률에 따라 일정 비율로 분배하여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목표로 하는 종자돈 (목돈) 마련을 조금 더 단축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 보고있으며, 잘 활용을 해보시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종자돈만들기, 종자돈마련을 위한 실행 예를 살펴볼까요? 



[목돈만들기] [돈모으는 노하우] [재테크노하우] [목돈모으기] [종자돈만들기] [종자돈모으기]



재테크의 시작, 목돈마련을 위해서 필요한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매월 투자 (혹은 저축) 가능한 금액 설정하기
목표로 하는 종자돈 (목돈) 의 규모 설정하기
목표로 하는 종자돈 (목돈)의 마련 기간 설정하기
종자돈 마련의 목적 정의를 확고히 하기

목표로 하는 기간 내에 투입 가능한 금액을 기반으로 필요한 수익률을 정의해보자.


목돈만들기, 목돈마련을 위한 실행 예를 들어볼께요.
 


20대인 홍길동씨는 자신의 소득과 지출내역을 3개월간 꼼꼼하게 살펴보니 고정 지출, 변동지출등의 금액을 뺀 나머지가 100만원 정도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홀길동씨는 아직 미혼으로 4년 후 결혼을 목표로 6천만원을 모으는 것을 목표로 정하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홍길동씨의 종자돈 (목돈) 마련목적 : 결혼자금마련하기

홍길동씨의 월 투자 가능 금액 : 100만원

홍길동씨의 목돈 마련 목표기간 : 4년

홍길동씨의 필요한 목돈 : 6,000만원



시중의 제2금융권 적금금리가 5% 정도라고 하고,  홍길동씨가 48개월짜리 적금 상품을 가입하면 만기시 세후 52,145,400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목표로했던 목돈에서 약 800만원의 금액이 부족하게되는데요.


따라서 홍길동씨는 만기 적금 상품만으로는 목표하는 종자돈을 마련할 수 없습니다. 

(약 15% 정도의 적금 금리가 되어야만 원금 포함 6천만원을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홍길동씨가 선택할 수 있는 방법, 다른 대안은 무엇이 있을까요?

결혼 자금을 모으는 것이 목적이므로 홍길동씨는 상대적으로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면서도 주식 직접 투자보다는 안정적인 적립식 펀드 상품과 적금, 예금 상품을 함께 이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홍길동씨는 고민 끝에 6%금리를 제공하는 제2금융권 (신협, 새마을금고 단위농,수협 등은 출자금을 낸 후 조합원으로써 3,000만원까지 비과세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적금상품을 1년 단위로 굴리면서 모여지는 작은 목돈을 연 5% 제공하는 십협의 특판 복리예금 상품으로 40% 정도를 할당하고, 너머지 60%는 수수료가 저렴하면서도 수익률이 꽤 좋은 인덱스 펀드와 성장형 펀드에 적립식으로 가입하기로 하였습니다.


홍길동씨는 4년 후 원하는 결혼을 위한 목돈 마련에 성공하였고, 결혼 후 부부가 함께 또 다른 인생의 목표를 향해 재무설계도 받고, 하나 하나씩 실천해나가고 있습니다. 


아마 안정적인 노후의 삶과 원하는 삶을 살아가실 것입니다.


목돈으므기, 종자돈모으기


위 내용은 예를 든 것으로 현재 자신의 여건에 따라 방법이 달라 질 것입니다.


또한 이러한 결정은 본인이 직접 해당 상품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하고 결정하고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며, 잘못된 재테크 투자에 따른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전문 재무설계사와 개인 재무설계에 대한 상담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리치클래스 무료재무설계 상담 《링크 '


리치클래스에서 제 34차 무료재무설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종자돈 1억만들기부터 내집마련 노하우까지 재테크 길을 알면 어렵지 않습니다.


리치클래스에서는 매월 3,000~4,000여 분께 무료재무설계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으며, 재테크에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이를 활용하시는 것 또한 현명한 방법일 것입니다.


상담을 거쳐서 고객의 재무상황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종자돈만들기, 목돈만들기 리치클래스의 모든 재무설계과정은 무료입니다. (포트폴리오 포함)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Coming Soon!!!!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