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7. 16. 08:42

맞벌이 가정의 문제점 함정? 맞벌이부부 재테크 세테크전략


맞벌이 가정의 문제점 함정? 맞벌이부부 재테크 세테크전략

오늘의 포스팅은 맞벌이 가정의 문제점과 맞벌이의 함정? 맞벌이부부 재테크 세테크전략에 대해서입니다.



안녕하세요, 사장 SAZANG입니다.

 
맞벌이 가정의 문제점은 무엇이고,  맞벌이부부 재테크 및 세테크전략 어떻게 진행해야 할 것인가?

맞벌이의 함정, 맞벌이부부 재테크 및 맞벌이부부 세테크 전략 하나씩 살펴볼까요?

맞벌이부부 재테크 무료재무설계를 진행합니다. :  맞벌이부부 재무설계상담링크  


1. 맞벌이 가정의 문제점, 맞벌이의 함정?


맞벌이 가정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일명 맞벌이의 함정에 빠지게됩니다. 


맞벌이부부의 경우 두 사람이 모두 수입이 있기 때문에 외벌이 가정에 비해서 가계의 수입은 적지 않지만, 체계적인 수입의 관리가 되지 않는 경우 흔히, 수입은 많은 것 같은데 막상 남는 돈은 별로 없다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맞벌이의 함정, 맞벌이 가정의 문제점에 빠져들지 않기위혀서 부부간의 수입과 지출에 대한 부분을 솔직한 대화를 통해 서로가 바라는 꿈과 목표를 함께 차근 차근 이루어 나가야 하지 않을까요?다.

 

  

주요 정보 #1. 맞벌이 가정의 문제점?

맞벌이부부의 실질적인 소득은 외벌이 부부보다 겨우 15% 정도 높을 뿐이라고 합니다?


맞벌이부부의 수입적인 측면은 당연이 외벌이부부에 비해서 평균적으로 높은 편이지만 이에 대한 자산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자산을 불려가기보다는 오히려 자산을 지키기도 힘든 경우가 많게 됩니다.


이러한 맞벌이 가정의 문제점에 빠지기 않기위해서 우선 저축 후 소비의 원칙을 지켜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맞벌이부부의 합산 소득을 잘 관리해 나간다면 외벌이부부에 비해 목표로 하는 자산을 더욱 쉽게 빠르게 마련할 수 있는 이점이 있을 것입니다. 


맞벌이부부 재테크 및 효율적인 자산관리는 기초적인 방법을 알고 제대로만 실천할 수 있다라면 외벌이 부부보다는 훨씬 단기간내 종자돈마련과 목적자금마련 그리고 내집마련 등의 꿈을 보다 빨리 이루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주요 정보 #2. 맞벌이의 함점?


맞벌이부부는 외벌이부부보다 재무적으로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다라고 합니다. 뭐지?


그 이유는 부부 한쪽이 질병이나 장애, 실직 그리고 사망등으로 소득의 절반이 사라지게 된다면 재정적으로 더욱 힘겨운 삶이 예상되는데 이는 기존에 해왔던 지출의 통제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맞벌이의 함정에 빠지지 않기위해서 맞벌이부부 재테크에 있어 자산관리 수입과 지출관리, 절세혜택 활용 그리고, 재무위험에 대비가 함께 이루어져야 보다 안정적인 삶과 원하는 재무목표를 빠르게 이루고, 제대로 지켜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맞벌이 가정의 문제점


맞벌이 가정의 문제점이라고 하지만 외벌이부부도 비슷하지 않을까요? 

맞벌이의 함정 수입과 지출의 통제가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맞벌이부부재테크 및 맞벌이부부의 세테크전략을 통해 인생의 소중한 목표를 하나씩 이루어나가보세요.



2. 맞벌이부부재테크, 맞벌이부부 세테크전략은 어떻게?


맞벌이부부 재테크 관심사는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신혼부부라면 전세자금이나 내집마련이 주 재무목표일테고, 

30대~40대 직장인이라면 내집마련과 자녀교육자금마련이 재무목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러한 재무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맞벌이부부재테크는 어떻게하고, 맞벌이부부 세테크전략은 이렇게 해보세요.


주요 정보 #1. 맞벌이부부재테크, 새나가는 돈을 막아라 수입과 지출의 철저히 관리하세요.

맞벌이부부는 외벌이부부에 비해 소득이 많은 대신에 이에 비례해서 두사람이 버는데 어때라고?

소득에 비례해서 씀씀이도 많아질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외벌이부부의 경우는 소득이 적기 때문에 지출을 최대한 이끼려고 하는 마음이 강한 반면에, 

맞벌이부부의 경우는 어는 정도 여유가 있어서 필요 없는 곳에 소비를 하게 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맞벌이부부는 재테크를 함에 있어 부부 한쪽이 지출을 통제하고, 

과소비를 억제하는 등 재정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맞벌이부부재테크로 통장을 목적자금 별로 나누어 쪼개어 관리하고,

신용카드 사용은 최대한 절제하고, 

체크카드를 활용 및 절제된 소비생활을 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맞벌이 가정의 문제점에 빠지지 않기위해, 맞벌이의 함정 이제 벗아나기!

맞벌이부부재테크 지출통제하기 플랜은 아래그림을 예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맞벌이의함정? 맞벌이부부재테크


주요 정보 #2. 맞벌이부부 세테크 전략? 소득공제혜택을 활용하여 세금 줄이기

맞벌이부부재테크에 있어서 맞벌이부부 세테크 전략이 필요한데, 

맞벌이 부부의 소득에 있어서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 중에 소득공제를 들 수 있습니다.


맞벌이 부부 세테크에 있어 소득공제 혜택을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세금을 돌려받고 못 받느냐의 여부도 있지만, 

맞벌이부부 재테크에 있어 환급 받은 세금을 다시 저축, 투자할 수 있는 이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맞벌이부부 세테크 전략으로 종합청약저축, 연금저축, 연금펀드, 장기주택마련저축, 장기주택마련펀드 등과 같은 세금혜택이 있는 상품을 골고루 가입하고, 부부가 함께 현금영수증 챙기기와 같은 작은 것에도 세금을 줄이고자 하는 노력을 더한다면 부부가 목표로한 재무목표 (자녀교육자금마련, 내집마련, 노후준비 등)에 조금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주요 정보 #3. 맞벌이부부 재테크 전략? 돈 관리의 원칙 세우기

맞벌이부부 중에는 각자 돈관리를 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여러가지 원이이 있겠지만 부부간의 믿음이 부족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부부 한쪽이 돈을 너무 절제하여 관리를 한다든가? 한쪽은 너무 헤프게 사용을 하거나 혹은 친가 또는 본가에 돈을 빌려주거나, 주위의 말에 왔다리 갔다리하는 투자를 하는 것이 하나의 이유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두 사람이 돈에 대한 관리 원칙을 세워 그 원칙하에서 자유롭게 운용한다면 좋은 결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나는 되고 상대방은 안 된다는 생각이야말로 이기적이고 불신을 키우는 것이 됩니다.


맞벌이부부 재테크에 있어서 부부 공통으로 준비해야하는 것과 자유로운 의사에 따라 사용이 가능한 돈의 범위를 정하고,

부부 함께 노후플랜과 투자 플랜을 세워 맞벌이부부 재테크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즉, 맞벌이부부 재테크에 있어 재무목표를 함께 세우고, 선 투자를 하고 후에 남은 수입으로 지출이 필요합니다.


맞벌이부부 재테크 전략



주요 정보 #4. 맞벌이 가정의 문제점? 외벌이부부로의 전환에 대한 대비해야합니다.

맞벌이 가정의 문제점의 한 부분으로 맞벌이에서 외벌이가 되는 상황에 대한 대비가 이루어져야한다는 것입니다.


외벌이부부 재테크를 진행하는 중 배우가 한쪽이 갑작스러운 사망에 이르는 경우, 질병으로 인한 실직, 출산으로 휴직 등

의 변수가 생기게 되면 소득은 절반으로 줄어들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맞벌이 가정의 문제점, 맞벌이의 함정에 빠지기 전, 

외벌이부부가 재테크를 함에 있어 이러한 변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미리 비상예비자금을 마련해둘 필요가 있는데

비상예비자금은 3~6개월 정도의 유사자금이므로 중, 장기적인 관점에서 소득을 늘릴 수 없다면 지출을 줄여야합니다.



다른방안으로 맞벌이부부재테크를 통한 부업 등으로 소득을 늘릴 수 없다면 다른 자산을 불리는 방안을 모색해야 합니다. 


즉, 1순위는 소비통제가 우선시 되어야 하고, 두 번째로는 자산을 불리는 방안을 모색해봐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나이 및 투자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포트폴리오를 조금은 더 공격적으로 운영할 필요가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혹은 시간의 경과에 따라 맞벌이부부재테크에서 외벌이부부 재테크로 전환하게 되면서,

가장 범하기 쉬운 오류가 기존의 납입하던 은퇴자금마련을 위한 개인연금이나 자녀교육자금 마련을 위한 어린이금융상품들을 해약하는 것입니다.


소득이 줄어들더라도 지금까지 재무목표를 위한 여정이 수포로 돌아 갈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납입 일시 중지 또는 감액 등의 기능을 이용해서 유연하게 대처하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소득이 절반으로 줄었다라고 하더라도, 

개인마다 우선순위가 다르겠지만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준비 은퇴자금, 그리고 자녀교육자금은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인생 전반에 대한 노후준비 은퇴자금마련과 자녀교육자금 마련 어떻게 진행해야하고, 어디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먼저 아래에 소개해드리는 무료재무설계를 이용해보시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3. 맞벌이부부재테크 무료재무설계를 이용해보세요?


맞벌이부부재테크 및 맞벌이부부 세테크 전략 어떻게 해야할 것인가?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준비 은퇴설계 및 자녀를 위한 자녀교육자금마련 등 이에 적합한 금융상품과 재테크 방법은?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리치플랜에셋 맞벌이부부 무료재무설계상담(링크 걸어둘께요. 


무료 상담을 통하여 미래를 위한 투자, 재테크에 대한 종합진단이 필요할 때, 막연한 투자가 아닌 목표에 맞춘 미래준비, 사랑하는 내 가족을 위한 필수 보험, 고객의 소중한 자산관리, 현재의 기준에 맞춰 최적의 상품으로 재설계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상담을 실시하고 무료보험 비교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해보세요.


획일적인 설계보다는 상담을 통한 소득과 재무목표에 따른 맞춤 설계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나에게 필요한 재무설계는 무엇인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상담신청을 꼭 받아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맞벌이부부재테크 무료재무설계신청


* 재무설계를 통하여 종자돈을 마련하고 내집을 마련하고 노후준비를 할 수 있는 튼튼한 초석을 마련해야 합니다.


4. 맞벌이부부재테크 소자본 창업으로 수익을 다변화 해보세요.


맞벌이부부 재테크에 있어 소자본 창업도 고려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소자본창업 인터넷창업아이템 http://www.rankup.co.kr


인터넷을 통해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구인구직사이트 운영부터 ~ 미팅소개팅, 인터넷뉴스사이트, 자동차중개사이트, 맛집사이트, 커뮤니티사이트, 소셜커머스  소셜쇼핑몰, 메타사이트, 쇼핑몰순위사이트 등 인터넷 비즈니스모델 48가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맞벌이부부 재테크는 인생의 계획과 목표 그리고 실행에 있어서 부부가 함께 고민하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훨씬 더 실현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