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7. 17. 07:58

학점인정 유형및 학점인정 대상학교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자격취득?


학점인정 유형 학점인정 대상학교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ZERO입니다.
 

학점인정 유형및 학점인정 대상학교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학점은행제 자격취득어떻게 해야할까요?
학점은행제 학위취득을 위한 학점인정 유형과 학점인정 대상학교에 대한 궁금증 서울원격평생교육원 무료상담을 통해 해결해보세요.

학점은행 학위취득과 자격취득 무료상담 진행합니다. : " 서울원격 평생교육원 무료상담신청(링크 "


1. 학점인정 유형과 학점인정 대상학교? 서울원격평생교육원을 만나다.


서울원격 평생교육원 교육과학 기술부에서 인정한 학점은행 원격교육기관으로 개인별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학위취득 및 자격취득과 관련하여 가장 빠른 길을 제시합니다.

  

주요 정보 #1. 학점인정 대상학교 학습과목 이수란?

학점인정 대상 학교의 학습과목 이수란 대학이나 전문대학 졸업자 및 중퇴자가 이수한 학습과목을 학점으로 인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주요 정보 #2. 학점인정 대상학교!

학점인정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조 제 1항 제1호, 제8호에 의하면 해당 학교로 정규 대학 및 이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각종학교 및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학교를 학점인정 대상학교로 정하고 있습니다.


경찰대학, 국군간호사관학교, 학국과학기술원 등 아래에서 확인해보실까요?

 

학점인정 대상학교

 

2. 학점인정 대상학교를 통한 학점 인정?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유형은 5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자격증 취득 

2. 독학학위제 

3. 학점인정 대상학교 

4. 시간제이수 

5. 중요무형문화재 


이처럼 5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으며 오늘은 3. 학점인정 대상학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정보 #1. 대학(교)에서 이수한 학위과정과 전공이 학습자가 선택한 학위과정과 전공이 일치할 경우?


원칙적으로 대학(교)에서 이수한 학습구분(교양, 전공필수, 전공선택, 일선)과 동일하게 분류하여 학점 인정 (단, 학습자가 원하는 경우 표준교육과정에 근거하여 달리 구분 가능해요)



주요 정보 #2. 대학(교)에서 이수한 학위과정 및 전공이 학습자가 선택한 학위과정과 전공이 상이할 경우?


이런경우 학점인정 심의위원회 분과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각 과목을 교양, 전공필수, 전공선택, 일선으로 분류합니다.



주요 정보 #3. 대학(교)에서 이수한 학습과목의 학습구분이 모호하거나 없는 경우?


학습자의 희망전공 “표준교육과정”에 의거 학점인정 심의위원회 분과위원회 심의를 거쳐 평생 교육 진흥원의 학습 구분 방법  (고양, 전공필수, 전공선택, 일선)에 따라 인정하고 있습니다.



주요 정보 #4. 학점인정 심의위원회 분과위원회의 심의가 필요한 학점의 신청은 매년 2월 학위수여자의 경우?


전년도 10월 학점인정 신청기간까지, 8월 학위수여자의 경우 4월 학점인정 신청기간까지 미리 신청 하여야 합니다.


학점인정 대상학교를 통한 학점 인정

 

3. 학력인정 각종학교 졸업자의 학점인정?


학력인정 각종학교 졸업자의 학점인정 부분과 주의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학력인정 각종학교

학력인정 각종학교라는 것은 대학이나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및 방송통신대학, 기술대학 등과 유사한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기관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 중 학위는 수여받지 못하나,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의 지정을 받아 상급 학위과정으로의 입학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학교를 학력인정 각종학교라 합니다. 

 
2.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점인정 및 학위수여의 시행

학력인정 각종학교를 중퇴하거나 졸업한 경우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점인정이 가능합니다. 

단, 학위취득을 위해서는 각종학교에서 이수한 과목으로 전공 및 교양학점과 총학점이 충족되었다라고 하지만 학점은행제에서 규정하는 평가인정학습과목과 시건제로 이수한 학점이 최소 18학점 이상은 포함되어야 학위취득이 가능합니다.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6조 1항 3호에 의거 학력인정 각종학교 졸업자는 학위를 소지하지 않아 타전공 학위요건이 성립되지 않으므로 일반 학위요건을 충족하여 학위를 취득해야 합니다. 

 
3. 주의사항

① 입학 혹은 졸업시기가 학력인정을 받지 못한 시기였을 경우에는 학점인정이 되지 않아요.

② 학위수여를 위해서는 홈페이지 안내에 해당하는 모든 요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 학력인정 인정유형 주의사항(링크 ] 



 

4. 히어로제로 HEROZERO 전하고 싶은 글 ~ 


먼저 할인이벤트 소식을 전해 드려야할 것 같아요.

기존 1과목 (3학점) 150,000원 할인율 30% 적용 105,000원
서원평에서는 한 과목당 30%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어 지금 바로 1:1 무료상담을 신청하세요.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도 취득하고 자격증도 받을 수 있다는데, 
어떤 절차를 통해 가능한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학위취득 및 자격취득에 있어 어떻게 대비를 해야 취득 및 합격이 가능한지 혼자 막연하게 준비하는 것보다 체계적인 상담과 정보를 바탕으로 준비해보세요. 

서울원격 평생교육원 교육과학 기술부에서 인정한 학점은행 원격교육기관으로 개인별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학위취득 및 자격취득과 관련하여 가장 빠른 길을 제시합니다.


 

서원평에서 진행하는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 및 자격취득에 관한 상담은 모두 무료로 진행합니다.


불법사설업체의 잘못된 학습설계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서울원격 평생교육원은 교육과학 기술부 인정 학점은행 원격평생교육기관 입니다. 




학위나 자격증 취득에는 많은 노력과 소중한 시간 그리고 비용이 수반되기에 어떤 미래를 준비하시더라도 자신의 현재상황과 목표를 잘 세워서 고려하고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