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7. 9. 09:00

사이버학점은행제추천, 학점은행제상담센터 학위취득 및 학위수여 필요조건?


학점은행제추천, 서울원격 평생교육원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ZERO입니다.
 

학점은행제 학사학위 및 학점은행제 학점인정 등 사이버학점은행제추천 서울원격평생교육원을 만나다.
서울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상담센터에서 확위취득 및 학위수여에 대한 정보를 만나보세요. 

사이버학점은행제추천 이벤트 진행합니다. : " 서울원격평생교육원 1:1 무료상담신청(바로가기 "


1. 사이버학점은행제 학위수여 필요요건?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도 취득하고 자격증도 받을 수 있다는데, 
어떤 절차를 통해 가능한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목표학위의 경우 사회복지학 및 아동학중 본인이 희망하는 전공을 선택하시면 되구요.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자격증의 경우 사회복지학 및 아동학을 전공해야 만 취득하 실 수 있으며,
서울원격 평생교육원에서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자격취득에 최적화된 방법을 제시하고 설계해 드리고 있습니다.

 

  

주요 정보 #1. 학위수여 필요조건!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이상 학력자를 대상으로 대학 또는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에서 취득한 학점(연간 최대 42학점 가능) 및 각종 국가기술 자격증에 대한 학점인정등을 통하여 일정 기준에 의한 소정의 학점을 충족하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 입니다.


교육과학 기술부 장관에 의한 학위수여시 필요한 요건에 대해 알려 드릴께요.


아래의 5가지 항목이 모두 충족 되어야 하며, 

어느 하나라도 부족한 경우 학위수여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유의 하셔야 합니다.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학사학위는 140학점 이상, 전문학사 학윈 2년제는 80학점 이상, 전문학사 학위 3년제는 120학점 이상이 되어야 학위수여가 가능합니다.

학점은행제 학위수여 필요조건




2. 사이버학점은행제 학위수여 주의사항은 무엇일까요?


사이버학점은행제 이용 시 학위수여에 대한 궁금증 알아보도록할께요.

전공필수요건 및 일반석택학점에 관한 내용입니다.


주요 정보 #1. 전공필수요건은 무엇인가?


필수라는 말처럼 전공 필수 학점은 그 전공을 희망하는 자가 반드시 그에 해당 학점을 취득하거나 정해진 과목을이수하여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 학점이구요. 



아래의 예를 자세히 읽어 주시길 바랍니다.


예 ) 학사과정 전자계산학 에서의 전공필수 요건을 충족하는 방법  


① 과목을 모두 이수하는 방법


 [표준교육과정 홈페이지]에는 전공별로 세부 교육과정 표가 나와 있습니다.


예를들어 홈페이지 [표준교육과정] → [학사] → [전자계산학] 을 차례로 클릭하시면 볼 수 있는 세부 교육 과정표에서 전공 필수로 구분되어 있는 과목을 모두 이수하시면 됩니다.


이때, 해당과목 학점이 반드시 3학점일 필요는 없으며, 이수 과목이 2학점씩 이지만 전공필수에 속한 모든 과목을 이수 하셨다면 전필학점이 부족한 것은 문제되지 않습니다.


단, 학위수여 전공요건에 따른 나머지 전공학점은 전공선택에서 충족해야 합니다.


 

② 해당 학점을 인정받는 방법


기준 학점으로 정해진 학점이상을 전필로 인정받을 경우 요건이 충족 됩니다.


학사과정 [전자계산학]을 예로 들면, 기준학점이 3학점씩 7과목 이므로 21학점 이상을 전공필수 학점으로

인정받을 경우, 과목을 모두 이수하지 않아도 전공필수 요건이 충족 됩니다.


만약 전자계산학에 연계되는 자격인 정보처리 산업기사를 취득하여 24학점을 전공필수로 인정 받았다면, 

이미 요건이 충족된 것이며, 7과목 중 5과목을 과목명이 정확하게 일치하도록 과목당 5학점으로 이수 하였다면 이미 25학점이 전필로 인정되므로 요건이 충족 됩니다. 


학점은행제 악점 인정받는 방법



주요 정보 #2. 전공과 교양을 제외한 부분은 일반선택 학점으로 이수해야 하는가?


일반선택은 전공 및 교양에 해당하지 않는 다른 전공의 학점을 말하는데요.


예를 들어 수학과 전공자인 A가 교양과 관련없는 전자공학 전공과목인 B라는 과목을 이수한 경우 B과목은 일반선택 학점으로 인정되는 것입니다. 


학사 과정에서 전공과 교양의 최소요건 학점 (학사의 경우 60 + 30 = 90 )을 제외한 50학점 (140 - 90)은 학습자께서 학습구분 (전공, 교양, 일반선택)에 관계없이 원하시는 대로 학습구분을 선택하여 이수하실 수 있는 것으로 반드시 다른 전공의 전공과목을 이수하여 일반 선택학점을 이수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예 ) 전문학사 희망자인 A가 전공필수를 포함한 전공 50학점, 요양 30학점을 인정받은 상태 (평가인정 학습과목 및 시간제 등록 18학점 요건 포함)이다.


Q. 일반 선택학점이 없어학위를 수여 받을 수 없을까요?

A. 그렇지 않습니다. 


전공 필수를 포함한 전공 45학점과 교양 15학점 이상을 제외한 20학점 이상은 원하는 대로 이수하실 수 있습니다.  A는 전문학사 학위수여 요건이 모두 충족된 상태 입니다.


학점은행제 학위수여?


위에서 살펴본 내용 사실 머리가 복잡해지는 내용입니다.

사이버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점은행제 학위취득에 관한 모든 정보를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요?


아래의 사이버학점은행제추천으로 서울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3. 학점은행제추천, 서울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상담센터를 만나보세요.


서울원격 평생교육원! 교육과학 기술부에서 인정한 학점은행 원격교육기관으로 
개인별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학위취득 및 자격취득과 관련하여 가장 빠른 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독학사에 대한 자격을 취득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구요.


서원평 1:1 무료컨설팅신청〈링크  : 교육과학 기술부 인정 학점은행 원격평생교육기관의 1:1무료상담을 신청해보세요.

서원평에서 진행하는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 및 자격취득에 관한 상담은 모두 무료로 진행합니다.

약 42,000여 명이 선택한 서울운격 평생 교육원으로!
회원 한분 한분에게 자격증을 취득하는 순간까지 가장 빠르고 최적화된 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불법 사설업체의 잘못된 학습설계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하시구요.


아래는 서울원격평생교육원에서 학점은행제 신청하시는 분들을 위한 작은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혜택1. 온라인 수강료 과목당 30% 할인혜택을 적용 중이구요!
기존 1과목 (3학점) 150,000원 할인율 30% 적용 105,000원

혜택2. 서울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보육교사 과정 및 사회복지사 과정 수강신청 시 !
58만원 상당의 
노인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지도사,  건강가정상담지도사,  원예심리사담지도사,  심리상담지도사 

39만원상당의  
방과 후 지도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독서코칭지도사, 다문화 가족상담사 

위의 과정 중 1과정을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서울원격 평생교육원 학점은행 원격교육기관


* 서울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문의 내용은 당일 처리 방침이지만, 주말/공휴일의 경우 다음 영업일 최우선 상담을 진행합니다.






서울원격 평생교육원 교육과학 기술부에서 인정한 학점은행 원격교육기관으로 개인별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학위취득 및 자격취득과 관련하여 가장 빠른 길을 제시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