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5. 2. 08:00

[서울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 및 자격취득에 관한 가장 빠른 길 제시하다.

 

서울원격평생교육원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ZERO입니다.
 

교육과학 기술부인정 학점은행 원격평생교육기관, 서울원격평생교육원을 만나다.
2012년 개설과목은 무엇이고 어떤 교육인지 하나씩 살펴볼까요?

교육과학기술부 인정 학점은행 원격교육기관의 1:1 무료상담 : " 서울원격평생교육원 바로가기 "

 



1. 서울원격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및 사회복지사를 말하다.


서울원격 평생교육원은 교육과학 기술부 인정 학점은행 원격평생교육기관 입니다.

 

  

주요 정보 #1. 서울원격평생교육원 교과목을 말하다.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평생교육사, 독학사는 무엇인지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정보 #2. 학점은행제란?

고등학교 졸업이상 학력자를 대상으로 대학 또는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에서 취득한 학점(연간 최대 42학점 가능) 및 각종 국가기술 자격증에 대한 학점인정등을 통하여 일정 기준에 의한 소정의 학점을 충족하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 입니다.

 



주요 정보 #3. 사회복지사란?

사회 복지사는 경제적, 심리적, 주변환경에서의 문제를 가지고 있거나 문제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대상자들에게 접근하여 대상자들이 겪고 있는 문제들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문제 해결 방안 및 문제해결을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대상자들에게 알려주어 직접 문제에서 벗어나도록 도움을 제공하는 일들을 하는 전문적인 직업입니다.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



 

2. 서울원격평생교육원, 보육교사 및 건강가정사를 말하다.


서.원.평에서 진행하는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 및 자격취득에 관한 가장 빠른 길을 제시합니다.


주요 정보 #1. 보육교사란?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그 밖에 보육시설의 관리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입니다. (2005. 1. 30 개정 영유아보육법 제2조 제5항)

 

보육교사의 역할은 영유아의 성장/발달의 자연스런 과정에 있어 보호와 교육적 측면의 전문가로서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지적 발달을 균형 있게 격려할 수 있도록 교육바업을 연구하고 적용하며, 교실환경을 구성하고 영유아를 가르치는 교육자로서 영유아의 연령과 발달수준을 의식하여 적절한 자극을 제공해야합니다.

 

나아가 부모들이 자녀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회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부모와의 정보교환 료류자로서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교사나 보육시설에 대한 신뢰감을 형성하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주요 정보 #2. 건강가정사란?

건강가정사는 '건강가정기본법'에 규정된 건강가정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관련분야에 대한 학식과 경험을 가진 전문가 입니다.


건강가정사 자격은 대학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교에서 사회복지학, 가정학, 여성학 등 관련 교과목을 이수하고 졸업한 자에게 주어집니다.
(건강가정기본법 제35조 제2, 3항)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3. 서울원격평생교육원, 평생교육사 및 독학사를 말하다.

평생교육사란?

평생교육사란 고등교육법 제 2조에 의거하여 대학에서 평생교육과 관련된 과목을 일정한 학점이상 이수한 자 또는 평생교육사 양성기관에서 필요한 과정을 이수한 자, 평생교육기관 및 시설에서 평생교육의 기획, 진행, 분석, 평가 및 교수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가르킵니다.

 


독학사란?

독학자에게 학사학위취득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평생교육의 이념을 구현하고, 개인의 자아 실현과 국가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국가가 시험에 합격한 사람에게 학위를 수여해 대학에서 취득한 학위와 동등한 대우를 받는 제도입니다.

 

독학자에게 학사학위취득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평생교육의 이념을 구현하고, 개인의 자아실현과 국가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국가가 시험에 합격한 사람에게 학위를 수여해 대학에서 취득한 학위와 동등한 대우를 받는 제도입니다.
 

평생교육사, 독학사


* 다음 포스팅에서는 각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부분을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4. 서울원격평생교육원 맞춤형 컨설팅 무료진행!

서울원격평생교육원 (서원평) 에서는 교육과학 기술부에서 인정한 학점은행 원격교육기관을 통해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 하며, 자격 취득의 가장 빠른 길을 제시합니다.

 

 

 


 서원평에서 진행하는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 및 자격취득에 관한 상담은 모두 무료로 진행합니다.

 





불법사설업체의 잘못된 학습설계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서울원격 평생교육원은 교육과학 기술부 인정 학점은행 원격평생교육기관 입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