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1. 6. 28. 07:42

[맛집 정보솔루션] 맛집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맛집정보솔루션으로 수익을 연계해보자


"[맛집정보사이트] 맛집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맛집정보솔루션으로 수익을 연계해보자

^^~~."
[ 맛집정보솔루션 ] 맛집과 관련된 블로그를 위한 맛집정보 사이트 솔루션

혹시 맛집 블로그를 운영하시고 계신가요? 혹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신가요 ?

맛집에 관한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블로그와 함께 맛집정보사이트를 연계 운영해보면 어떨까하는 생각에서 글을 적어봅니다. 여기서 하나 생각해볼 것이 자신의 맛집 블로그 정보를 활용하여 수익과 연계된다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지 않을까요?

그래서 우선 목표, 논리적근거, 재정, 현재상태, 실행으로 구분해서 적어 볼까 합니다.

 

◈ 목표?

현재 운영하는 맛집 블로그를 활용한 연계 수익모델을 도모하고자 함.

- 현재의 맛집 블로그를 활용 가능할 것
- 맛집에 관한 세부 정보를 보여 줄 수 있을 것
- 맛집까지의 여정을 보여주며
- 알리고 싶은 업소 정보를
- 업체는 자신의 맛집을 소개하는 공간을
- 다녀와서는 후기를 나눌수 있으며
- 공유를 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 할 것

맛집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사이트를 제공하여 업체는 홍보의 장을 운영자는 등록한 업체의 블로그적 입장에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함.



◈ 논리적 근거?

다양한 분야의 블로그들이 존재하지만 그 중에서 맛집을 소재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내용적인 면에서도 알찬 느낌이들며, 사진을 통한 간접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주관적이지만 자신의 평가 이 모든 것이 맛집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시는 유저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정보 일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기존 맛집 솔루션이 존재합니다.
맛집 솔루션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많은 자료를 필요로 합니다.
오픈을 위해서는 일정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이 모든 것의 미비점을 포함하여 바로 운영 가능한 것이 바로 맛집 블로그를 운영하신 분들입니다. 소중한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해당업소의 음식이야기, 사진등 다양한 정보를 올리고 활용하여 수익모델을 생각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제안한 기획의 특징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 블로그와 맛집정보사이트를 동시 운영하여 미래의 수익을 위한 수익모델을 구축한다.
- 블로그는 직접 맛집 업체를 방문하여 블로그적 입장에서 자료를 모은다.
- 블로그는 객관적 입장에서 모은 정보를 바탕으로 블로그 및 맛집 정보사이트에 글을 올린다.
- 업체는 블로그와 맛집정보사이트를 통하여 노출되어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블로그는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수익을 위한 영업활동의 객관적 자료로 활용 할 수 있다.
- 업체는 블로그와 맛집 정보사이트를 통해서 수요 증가를 예상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게된다.
- 맛집정보사이트에 입점을 하려는 현상이 생겨난다.
- 입점이 늘어나면 상위에 노출하려는 업체가 생겨나게된다.
- 상위노출에는 기간제로 운영하여 수익을 발생 시킬 수 있게된다.

이 처럼 정보가 모여 하나의 수익모델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입점, 상위노출, 배너광고, 블로그의 체험 글 제공으로 등의 수익을 구축할 수 있음)

이 처럼 맛집정보솔루션을 활용하여 블로그 + 맛집정보사이트를 통한 수익모델을 만들 수 있다라는 것에 초점을 맞춰 글을 적어봤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비용과 시간 그리고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무작정 괜찮겠다라고 생각을 하고서 진행을 한다라면 다시한번 생각해보세요. 블로그를 키우기가 얼마나 힘들었는지를...

이 부분도 처음부터 시작하려면 같은 길을 걸어야 할 것 입니다.

그리고, 맛집정보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숙박정보, 특정지역정보 등 응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다음은 어느정도 블로그의 활성화가 이루어지고 수익을 위해 도전해보고자 한다는 가정하에 맛집정보솔루션의 특징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맛집 정보사이트, 맛집정보솔루션의 특징 !

 

일반적인 기능은 맛집업소를 등록해서 노출을 통한 수익을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맛집 블로그의 입장에서 접근을 하고 활용하여 수익모델을 만드는 것으로 응용을 해야 할 것입니다.

솔루션적 수익 구조 1
프리미엄업소, 인기업소, 베스트쿠폰, 추천업소, 스페셜업소, 줄광고, 미니홈을 통하여 수익을 발생킬 수 있습니다.

블로그적 수익 구조 2
배너광고, 블로그 및 사이트를 통한 이중 마케팅 지원, 블로그의 체험 글 제공 등 수익을 위한 방법을 다양화 적용하여 수익을 꽤 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에는 미적용, 업체와의 마케팅을 위한 활용도로 사용하면 될 것 입니다.) 

솔루션 지원사항
- 설치지원
- 3개월간 무료호스팅 지원
- 기술지원 (솔루션 원본에 대한 무상기술지원)
- 전자지불 모듈탑재 (이니시스 등 결제업체 계약 이후 바로 적용)
- SMS 서비스탑재
- 실명인증 서비스탑재
- 로고제공

사용자 화면, 관리자 화면을 통해 미리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맛집정보솔루션 - 링크] : 맛집 블로그도 수익모델을 만들 수 있다. 솔루션업계 1위의 안전성!


 

◈ 재정 ?

맛집 정보 솔루션을 활용한 사이트를 구축하게된다면 소요되는 비용을 알아볼까요?

일반 웹에이전시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습니다. 기획서를 제출하고 자료를 넘겨주어야 합니다.
최적화된 사이트가 탄생하겠지만 비용적인 면에서 비효율적이라 생각됩니다.
다른 하나는 솔루션화되어있는 맛집정보솔루션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결제 신청 후 24시간내 설치하여 오픈이 가능하며, 1인 운영이 가능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현재는 189만원으로 나옵니다. )

바로 운영을 위해서는 호스팅신청, 결제 시스템 장착, 홈페이지등록 등 으로 몇일의 기간을 필요로 합니다.



◈ 현재상태 ? 

자신의 현재상태를 확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 블로그의 활성화 유무, 꾸준한 블로깅이 가능한지 여부, 이러한 시스템이 자신에게 맞을지 따져봐야하고, 재정적인 부분에서 무리가 가지 않는지 등입니다.
무엇보다 장기적 측면에서 바로보고 운영할지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 실행 ?


모든 판단이 내려지셨나요. 검토후 관심의 정도를 밝혀 주기 바람. ^^,, 이상입니다.

맛집 블로그를 위한 수익모델 맛집정보솔루션 1

마지막으로,

그런데 글을 작성하고보니 유용한 정보 및 특별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맛집정보솔루션을 이렇게 활용도 가능하다라고 생각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무엇을 하시든 여러가지 측면에서 생각해보시고, 다시한번 되돌아보시고 비교판단 후 진행하셔서 좋은 수익모델을 하나 하나 만들어 파이프라인을 늘려가시길 바랍니다.

[맛집 사이트 구축 - 링크] : 새로운 수익모델을 만들어 현재, 미래를 준비하세요 ^^ㅣ익.

 
 
 herozero.co.kr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