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모음 창업을 위한 정보와 탄생 배경!
소셜커머스 창업, 구축 제작 솔루션 & `소셜커머스 모음` 메타 솔루션에 관한 정보!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를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소셜커머스 쇼핑몰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그루폰코리아 등 반값 상품정보를 실시간 모아서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이 글을 일반 유저도 보시겠지만 소셜커머스 창업, 구축을 통하여 소셜창업을 목적을 가진 예비창업자 분들이라면 한번 읽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해서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어떻게 소셜커머스 모음, 소셜커머스메타사이트가 생겨나게 되고 어떤 이점과 수익적 측면이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해보자면 아래와 같은 현상으로 탄생(?) 되었음을 짐작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일 반값(50%) 할인 정보를 모아주고
지역별 상품 정보를 알 수 있으며
테마별 상품을 찾기 가능하며
실속있는 상품 정보를 보여 줄 수 있을 것
수많은 소셜커머스 쇼핑몰 상품을 비교 가능 할 것
매일 1일 (24시) 동안 판매하는 상품정보를 실시간 보여 줄 것
논리적 근거(그냥 거창하게 표현해서 ㅋ) :
소셜커머스 붐,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그루폰코리아 등 수많은 소셜쇼핑 업체들의 시장진입으로 다양한 상품이 반값이라는 이름아래 할인 상품정보가 생성되고 있습니다.
보통 처음에는 하루에 한가지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를 하였지만, 지금은 지역별, 테마별 그 취급 상품의 수가 한 업체당 수십개에 이르고 있습니다.
업체 * 업체당 상품 수로 분석을 해보자면 100개의 업체 * 10개의 상품, 1000개의 상품이 매일 등록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 소비자는 수많은 상품군과 업체를 하루에 방문하고 비교해서 구매한다는 것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여기서, 그 틈새를 공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생겨납니다.
수많은 반값(50%) 할인 상품의 정보를 한곳에 모아 보여주어 소비자들의 쇼핑을 원스탑으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
새로운 수익 모델을 만들게되는데 대략적인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첫째,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
- 소비자에게는 매일 반값 정보를 모아서 보여주어 번거롭고 수고스러움을 해결해준다.
- 지역별 상품정보, 테마별 상품정보를 찾기 가능하게 하여 비교 구매가 가능하도록 한다.
- 지역별 등 상품군을 설정하여 수많은 상품 중에서 관심 상품만 받아 볼 수 있게한다.
- 반값 쇼핑에서 더 효과적인 소비를 돕게한다.
둘째, 업체를 위한 서비스!
- 반값 할인정보를 찾는 소비자를 모아주어 업체의 상품을 효과적으로 판매가능하도록 돕는다.
- 네이버, 다음, 구글 등 광고외에 기타 마케팅을 원하는 업체에게 구매목적이 있는 타켓팅된 마케팅 지원이 가능하다.
- 같은 관심사를 가진 소비자가 모여 방문하는 것으로 한 상품의 집객효과 UP!
셋째, 수익 창출의 문이 열린다.
- 검색서비스 초기의 형태 즉, 일정 수준이 되면 입점 업체에 비용을 받을 수 있다.
- 수익 형태는 입점 비용, 해당 상품의 클릭당 비용(cpc) 과금, 메인과 서브의 배너광고
- 입점을 통한 상품판매에 따른 수수료 부과 (상품 판매당 5% ~ 15%)
- 리스트 노출에서 상위 노출에 따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 기타 ㅋㅋ (제휴마케팅 활용 등)
소셜커머스 메타사이트, 모음 사이트 창업을 위한 방법으로는 두가지로 나뉘어집니다.
말 그대로 자신의 재정적, 시간적 상황을 고려하여 직접 개발 및 솔루션업체의 선택으로 갈려집니다.
첫째. 개발업체를 통한 직접 개발
- 자신의 기획력 구색에 맞게 개발이 가능하다. (최고의 이점! 단, 비용의 상승 등 단점도 있음)
- 비용의 상승을 가져온다.
- 상상력과 현실에 맞게 구색 갖추기가 가능하다. (단, 비용적인 문제와 시간적 소요 및 가능여부 필요)
- 오픈 후 테스트 가 필요하다.
둘째. 솔루션 업체를 통한 사이트 오픈!
- 개발된 솔루션을 이용하여 24시간내 오픈이 가능하다.
- 기본적인 AS 지원이 가능하다.
- 개발 비용으로 개발업체를 통한 비용에 비해 저렴하고 많은 서비스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다.
- 초기 개발 비용이 상승하지만 자신만의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
이렇 듯 간단하게 말하자면 3가지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비용 + 기간 + 공신력있는 업체 선택을 통하여 자신의 현 상황과 잘 맞춰 진행해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기본적인 입장에서는 솔루션을 통한 창업이 자금면이나 시간적 상황에서 우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로인한 바탕으로 아래는 소셜커머스 모음, 메타 솔루션에 알아볼까 합니다.
이렇 듯 소비자들이 원하는 키 포인터를 캡쳐해서 비즈니스 모델이 생성됩니다.
위의 현상에 대해 생겨난 서비스가 소셜커머스 쇼핑몰을 모아 보여주는 소셜커머스 모음 솔루션이구요.
수개월의 기간없이, 수백만원의 개발 비용없이 24시간내, 창업이 가능 솔루션입니다.
솔루션화되어 24시간 내 설치 및 지원이 가능하며, 1인 창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소셜커머스 모음, 메타사이트 솔루션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작은 시작으로 얼마든지 큰 그림을 그리실 수 있습니다.
운영 시작 : 24시간내, 1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부담되지 않는 범위에서 창업이 가능하다.
소셜커머스 모음 솔루션(SOCIAL SOLUTION)의 특징 중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된다.
솔루션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수익성있는 사이트를 솔루션화하여 1인 운영 및 24시간내 구축이 가능하며, 사이트 개발을 위한 위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운영자별 관리자 모드 지원 : [메타사이트, 마켓통합관리자, 입점마켓관리자] 각각의 운영 가능한 관리자모드를 지원
- 운영자별 SMS 서비스 지원 : 운영자별 SMS서비스를 지원하여 메타사이트 운영자와 입점마켓의 운영자가 별도로 SMS마케팅 가능
- 장바구니 기능 탑재 : 사용자는 여러 소셜마켓의 상품을 장바구니를 통해 한번에 결제 가능
- 통합 포인트 제도 : 여러 소셜마켓의 상품을 구매하더라도 통합토인트로 누적되어 구매시 포인트 사용가능
- 운영자별 정산 기능 탑재 : 각 관리자모드에서 매출현황 확인이 가능하고 매출현황을 엑셀로 저장, 상호간의 정산 확인 가능
- 마켓별 독립 URL 생성 : 입점된 소셜마켓은 독립적인 URL 제공 (www.메타사이트주소/shop/id)
- 소셜마켓 UI컬러 5가지 제공 : 입점된 소셜마켓은 관리자모드에서 UI컬러(메뉴바 배경색)를 5가지로 자유롭게 변경 가능
- 기타 : 다양한 서비스는 직접 사용자체험/관리자 체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독립형(한번 구입으로 평생 라이센스 소유, One 사이트 라이센스, 100% 소스오픈)
(3) 스마트폰에서 메타사이트 주소만 입력하면 바로 모바일 버전으로 접속 가능
감사합니다.
소셜커머스 창업에 대해서 정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시간적, 금전적 비용을 비교 & 분석하여 자신에 가장 잘 맞는 서비스를 채택하여 진행하는 것이 손실은 최소화 하며, 서비스의 질은 상승 그리고, 수익을 창출하게 되는 것입니다.
사이트 오픈은 기본입니다. 그 다음 전쟁을 준비하기 위해 안정된 솔루션이 필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일상공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집 정보솔루션] 맛집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맛집정보솔루션으로 수익을 연계해보자 (0) | 2011.06.28 |
---|---|
[소셜커머스 공짜] 소셜커머스 솔루션 하나로 모바일 소셜커머스와 메타사이트 공짜 (6) | 2011.06.25 |
소셜커머스, 원어데이, 소셜커머스 메타사이트는 어떻게 창업할까요? (0) | 2011.06.18 |
홈페이지 무료등록 리스트와 등록시 주의사항 TIP (0) | 2011.06.15 |
소셜커머스 창업을 희망하시는 분을 위한 솔루션에 관한 글 (1) | 2011.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