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1. 2. 08:28

여성남성 직장인 재테크방법(20대 직장인재테크 노하우)

여성, 남성 직장인 재테크방법, 20대 직장인 남성 여성분들의 재테크 노하우 중 목표를 세우고, 지출 절감, 통장쪼개기, 체크카드 이용, 연말정산 활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여성남성 직장인 재테크방법(20대 직장인재테크 노하우)

20대 여성 남성 직작인, 사회초년생 직장인이 제일 관심인 돈관리와 재테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1년 목표를 세우고 실천해서 꼭 목표를 달성하세요! ^^
여성 남성 직장인, 사회초년생 직장인 재테크 방법과 노하우

20대 직장인 재테크를 말하다.

20대 직장인

 

1. 목표를 세우고

2. 실천하여

3. 목표를 달성한다.
4. 생활습관을 바꾸고 지출을 절감하라.

5. 통장을 쪼개고, 체크카드를 사용하며, 연말정산을 활용하라. 

20대 직장인, 사회초년생 직장인들은 관심사는 돈관리, 재테크입니다. (기타 놀자는 제외 ㅋ )
직장생활로 첫 월급을 손위 쥐었을 때 무엇을 하시나요? 부모님, 지출, 업무의 반복 ~~~~~

직장생활로 소득이 발생하여도 정확한 목표가 없다면 돈은 흔적없이 사라져버립니다. 돈관리입니다.  첫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시기에 재테크에 관심을 가진다면 30대부터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보다는 훨신 유리한 위치에서 자산관리를 시작할수가 있습니다.

20대 직장인들의 재테크 방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대 직장인 재테크를 위한 목표와 투자상품

목표 실천

1. 목표세우기

2. 결혼자금 마련

3. 잉여자금 마련

4. 전세자금 마련

5. 노후설계하기

인생의 목표를 세우고 이루기위해 재테크의 목표와 방향을 잡고 그 목표에 도달하도록 세운 계획을 꾸준히 실천하면서 보완을 한다면 목표 달성은 그리 어렵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20대 직장인들이 관심을 가져야 하는 목표와 투자상품

목표세우기 - 재무계획을 수립하는 시기이며, 명확한 목표를 세워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잉여자금 - CMA, MMF, MMT, MMDA 를 통한 잉여자금 만들기
결혼자금 마련 - 적립식펀드, 상호저축은행
전세자금 마련 - 주택청약통장, 적립식펀드, 상호저축은행
노후설계하기 - 일반연금, 변액연금, 연금펀드
 

생활습관을 바꿔야 지출도 절감할 수 있다.

생활습관

1. 목표를 세우고

2. 목표 달성을 위해 생활 습관을 바꾸고

3. 사회생활 초기부터 경제를 이해하고

4. 수입과 지출 합리적 관리를 위해 공부해보세요. 

5. 자산 축적에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재테크의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먼저 생활 습관을 바꾸어야 합니다. 목표를 나의 주변환경과 형편에 맞게 세우는 것은 중요합니다. 

먼저 자신의 생활패턴을 파악하고, 지출이 너무 많은 부분은 체크하여 자산이 세어나가지 않도록 생활습관을 바꾸어주세요. 자산을 축적하려면 이런 노력이 필요로 합니다. 지출을 잘관리 해야만 원하는 재테크의 목표에 더 빠르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부터는 경제를 이해하고, 수입과 지출을 합리적으로 관리 할수 있도록 공부해야합니다. 시간과 기회비용을 잃지 않기 위해 합리적인 자산관리방법을 터득해야 합니다.

자신의 연령대에 따라 재테크의 무료 재무설계나 포트폴리오 제안이 필요하신 분들은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를 활용하는 등 무료 재무설계 상담신청을 통해 최적화된 모델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받으시기 바랍니다.

 

통장을 목적에 맞게 나누어라.

직장인 재테크 통장쪼개기

1. 재테크의 기초는 통장쪼개기

2. 목적에 맞게 분류하라.

3. 급여, 생활비, 결혼자금, 청약, 전세자금통장 등

4. 저축과 투자통장이 우선

5. 보험료와 생활비 관련 통장으로 관리 

보통 재테크의 기초는 통장쪼개기, 통장나누기부터 시작이라고 합니다. 통장쪼개, 출금안될텐데.. ㅋㅋ
통장을 목적에 맞게 나누지 않으면 지출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아 저축이나 투자를 할수 있는 여력이 없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출과 카드 값을 통제하기위한 통장 쪼개기는 급여통장, 생활비통장, 결혼자금 마련통장, 청약종합 통장, 전세자금 마련통장, 비상금 통장, 노후자금 통장 등으로 분류해서 나눌 수 있습니다.
엄청많죠 ^^,,

생활비를 제외한 저축과 투자에 관련된 통장을 먼저 채워놓고, 보험료를 생활비와 함께 생활비 통장에다 넣어두면 지출관리가 통제가 됩니다. 달마다 모자라는 부분이 있으면 비상금 통장에서 채워 넣으며 관리를 합니다.
 

신용카드 < 체크카드를 이용하라.

지출을 막자 체크사용

신용카드가 있으면 편리성과 할인혜택으로 지출을 절약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름신 강림  으로 지출의 증가에 한몫을 한다는 단점이 있구요. 

그래서 카드로 인한 지출의 관리가 제대로 되지가 않는다면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처럼 사용가능하지만 사용즉시 돈이 빠저나가는 구조로 되어있어 자신의 통장의 잔고에 한해서만 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소비를 줄일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게 카드대금을 연체할일도 없구요.

연말정산을 잘 활용하라.

연말정산활용

국세청에서 1년동안 거둬들인 근로소득세를 연말에 정산을하여 실제소득보다 많은 세금을 냈으면 그 만큼의 차액을 돌려받을수 있습니다.

세금공제 혜택이 있는 저축상품에 가입하는 것도 좋지만 세금환급에 너무 집착하여 전체적인 재테크의 전략을 훼손하는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연말정산은 정부의 정책변화와 경제 상황을 반영하여 매년 조정되는 부분들이 있을수 있어 조정되는 부분들을 잘 체크하여 연말정산을 꼼꼼히 챙겨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Hero Zero) 입니다.
 
20대의 직장인 및 사회초년생 재테크는 자신의 인생의 목표를 설계하고 이루기위한 재무계획을 수립하는 시기입니다. 명확한 인생의 목표를 세워야 방향을 잡을 수 있습니다.

 
 

[TIP] 20대 직장인, 사회초년생 재테크, 재무설계를 통해 준비해보세요.
 
사회초년생, 20대 새내기직장인의 재테크는 아무래도 인생의 전반적인 재무목표를 세우는 것이므로 이러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할 수 있습니다.

[리더스리치]
무료 재무설계 상담 및 신청을 통해 전문가의 최적화된 모델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받으시기바랍니다.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히어로제로 블로그와 이웃 신청도 하시고 여러분의 많은 댓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

금융이야기 - 20대직장인 재무설계


No 재무상태로 어려움을 겪고있으신가요.
히어로제로와 함께해뵤세요. Yes

 
[금융이야기 TIP]

재무설계를 받아보세요. 개인 재무설계를 알고계세요?

개인의 재무목표를 세우고, 개인의 재무상태와 현금흐름을 파악하여 재무목표에 맞게 자산을 배분하고 투자를 실행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재무목표/자산배분/투자실행결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재무목표 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실행-점검-재무목표달성을 이루어 가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러한 개인재무설계는 삶의 단계마다 발생할 수 있는 재무적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고, 계획하며, 예측 가능한 재무적 문제를 조기에 진단, 해결책을 제시하여 자신이 꿈꾸는 삶의 목표를 이루어 드립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막연한 불안감을 제거하여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재무설계를 통하여 여러분의 재산 및 자산관리를 성공적으로 설계해보세요.
Yes 재무설계를 통해 인생설계를 준비하세요.

[리더스리치재무설계 - 링크] 재무설계 및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굿모닝리치 - 링크] 의료실비보험, 연금보험, 암보험, 보험리모델링 등 무료 상담진행!
특정보험사의 보험견적을 추천하지 않으며 금융컨설턴트의 최적화된 견적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히어로제로 블로그 이래서 좋아요!
1. 보험, 연금, 재무설계, 인생설계를 위한 "금융이야기" 
2. 소셜커머스, 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창업아이템 소개, 분석을 통한 1인 사장을 위한 "창업이야기"
3. 생생한 정보를 공유하는 "LIVE STORY" 

 HeroZero.co.kr NO.1 히어로제로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