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1. 12. 31. 06:30

사회초년생 재테크는 인생 전반의 재무묙표를 세우는 시기이다.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과 재무설계!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과 재무설계 ! 새내기직장인의 재테크는 인생의 전반적인 목표를 설계하고 이루기위한 재무계획을 수립하는 시기입니다.

인생의 목표를 정하고 목표한 재무목적에 맞는 자금계획을 세워보세요. 사회초년생이 놓치기 쉬운 재테크에 대해 살펴보도록할께요. 2011년 자신의 인생목표를 세워 보세요. ^^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과 재무설계 세우기

사회초년생 재테크, 목표와 기준을 정하자 best 5

사회초년생 재테크, 목표와 기준을 정하자 best 5

 

사회초년생의 재테크는
재무관리에 대한 개념과 계획을 수립하는 시기이며, 재테크 개념을 바르게 이해하고, 재무설계 통해 재무관리 계획을 수립해야 하며, 자산 형성을 위한 포트폴리오 수립해야한다.

과거와 달리 인터넷과 모임을 통해 경제감각을 익혀 직접 재테크나 재무설계를 하는 사회초년생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장기가 아닌 단기 수익 위주, 공격적 성향, 저축 보다는 투자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회에 첫 발걸음을 내딛는 순간부터 재무관리에 대한 개념이나 계획을 잘 수립해야 합니다. 
처음 작은 것 하나로 10년뒤의 인생 자체가 달라져 있음을 지난 후에 알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초년생이라면 재테크의 개념을 바르게 이해하고 또한 재무설계를 통해 재무관리 계획을 수립해야 하며 자산을 불려갈 수 있는 포토폴리오를 정확하게 수립해야 합니다.
 

새내기직장인 재테크, 목적자금 best 5

새내기직장인 재테크, 목적자금 best 5

1. 명확한 목적자금을 계획

2. 실천

3. 남성 주택자금,여성 결혼자금

4. 종자돈 마련하기

5. 재무관리의 필요성

사회초년생이 재테크를 하는데 있어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할 부분은 바로 목적자금입니다. 남성의 경우 보통 주택자금 마련을 우선 순위로 둘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라면 결혼을 위한 결혼자금 마련에 우선순위를 두어 그에 맞게 계획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

아직 결혼으로 가정이 생기기 전 최대한 아끼고 목적자금을 형성해 두어야만 그 시기에 과도한 대출 경비를 최소화하여 조금이라도 여유로운 삶을 영위해 갈 수 있습니다. 

즐기되 하나의 목적을 세워보세요. 목적이 분명해야 제대로 실천 할 수 있습니다. 
 

사회초년생 재테크, 저축 best 5

사회초년생 재테크, 저축 best 5

1. 월급의 절반 50%는 저축하자. 

2. 저축을 하다보면 투자를 알게된다.

3. 투자를 알게 되면 자산형성 방법을 알게 된다.

4. 미래는 현재의 나를 보면 답이 보인다.

5. 놀자, 절반은 저축하자. 

보장성보험이나 노후보장을 제외하고는 무조건 월수입의 50% 이상을 저축을 하자. 미래 경험하지 못한 시기 도움이 됩니다.  월급 모아서 언제 부자되나 ?  라고 생각이 들겠죠 ^^,, 자산 형성을 위한 첫 걸음입니다.

저축을 하다보면 투자를 알게 되고, 투자를 알게 되면 자산을 불려가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투자는 리스크가 큰 상품이 아닌 금융상품을 선택하는데 있어 어떤 것이 이득이 되는지에 대한 시선이 늘어간다는 얘기입니다. 훗날 수입의 50%를 저축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차이는 줄이지 못할 만큼 벌어지게 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놀자, 하지만 모두가 말한다. 저축 하라고, 월급의 반, 50%, 절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딱 반만 저축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현명한 투자 best 5

사회초년생 재무설계, 현명한 투자 best 5

1. 현명하게 투자하자.

2. 인플레이션을 알자. (물가 상승률)

3. 10년뒤 1억이 지금과 같은 값어치 일까요?
(10년 전  라면가격 지금은 얼마일까요?)

4. 저축으든, 투자를 하든 똑똑한 금융생활을 하자.

5. 전문가 도움을 받아 포트폴리오를 세우자. 

평생 적금만으로 돈을 모은다면 1억 언제 모을까요? 10년뒤 모았지만 생각지도 못한 복병이 있습니다. 바로 인플레이션! 
즉, 이자가 물가상승을 따라가지 못하는데, 그저 돈만 모을 색각을 합니다.
10년 뒤의 1억 지금과는 다를 것입니다. 같지 않냐구요. 자신이 입고 있는 의류, 먹는 식사, 금 등 살펴보세요. 10년 전과 지금의 가격이 같을 수 있을까요?

그러면 어떻게 해야할 까요? 장기적인 투자를 해보세요. 
복리이자의 효과를 통한 안정적인 투자상품이 많이 있기 때문에 잘 선택하면 복리이자의 엄청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돈을 모으든, 투자를 하든, 똑똑한 금융생활을 할 줄 알아야 자산을 불려나갈 수 있고, 여유를 가질 수 있다는 점 사회초년생이라면 꼭 기억해야 하고 꼭 명심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 Zero) 입니다.
 
사회초년생의 경우 내집마련이나 노후준비, 결혼자금이나 종자돈 만들기 등 다양한 무료 재무설계 항목 중 한가지만 계획하기 보다는 전체적인 재무설계의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IP] 사회초년생 재테크, 재무설계를 통해 준비해보세요.
 
사회초년생, 새내기직장인의 재테크는 아무래도 인생의 전반적인 재무목표를 세우는 것이므로 이러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할 수 있습니다.

[리치플랜에셋-링크] 무료 재무설계 상담 및 신청을 통해 전문가의 최적화된 모델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받으시기바랍니다.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댓글과 이웃신청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

금융이야기 - 사회초년생재테크, 재무설계


No 재무상태로 어려움을 겪고있으신가요.
히어로제로와 함께해보세요. Yes

 
[금융이야기 TIP]

  사회초년생 재무설계를 받아보세요. 개인 재무설계를 알고계세요?

개인의 재무목표를 세우고, 개인의 재무상태와 현금흐름을 파악하여 재무목표에 맞게 자산을 배분하고 투자를 실행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재무목표/자산배분/투자실행결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재무목표 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실행-점검-재무목표달성을 이루어 가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러한 개인재무설계는 삶의 단계마다 발생할 수 있는 재무적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고, 계획하며, 예측 가능한 재무적 문제를 조기에 진단, 해결책을 제시하여 자신이 꿈꾸는 삶의 목표를 이루어 드립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막연한 불안감을 제거하여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재무설계를 통하여 여러분의 재산 및 자산관리를 성공적으로 설계해보세요.
Yes 재무설계를 통해 인생설계를 준비하세요.


[리치플랜에셋 - 링크] 위험관리, 저축/투자계획, 은퇴계획 등을 계획하고, 제안하고, 실행하고, 점검하는 모든 과정을 재무설계전문가의 무료 상담 신청을 받아보세요.
히어로제로 블로그 이래서 좋아요!
1. 보험, 연금, 재무설계, 인생설계를 위한 "금융이야기" 
2. 소셜커머스, 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창업아이템 소개, 분석을 통한 1인 사장을 위한 "창업이야기"
3. 생생한 정보를 공유하는 "LIVE STORY" 

 HeroZero.co.kr NO.1 히어로제로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