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1. 3. 06:30

30대 직장인 재테크방법(여성남성 30대 재무설계 노하우)


 


30대 직장인 재테크방법(여성남성 30대 재무설계 노하우)!

재무설계를 통한 30대 직장인 재테크방법은 장기성 금융상품에 가입해야 하며, 갑작스런 사고에 미리 대비하고,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 유동성도 계획하여야 하며, 가계 부채 적절하게 조절해야 합니다.

30대 직장인의 재테크 및 재테크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2011년 재테크를 통해 현명한 재무설계를 해보세요! ^^
 30대 직장인 재무설계를 통한 재테크방법 체크사항

재무설계를 통한 30대 직장인의 재테크방법

30대 직장인 재무설계

 

1. 장기성 금융상품에 가입

2. 갑작스러운 사고에 미리 대비

3. 최악의 상황에 대비해 유동성 확보

4. 가계 부채 적절하게 조절

5. 경제의 흐름을 공부, 연구 

20대를 벗어나 30대 직장인이라면 노후대책이나 재테크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시기입니다.
현재를 벗어나 다가올 30~40년 후의 경우도 생각해봐야하며, 물가 상승률, 주택마련에 필요한 비용 등 여러가지 비용이 지출되는 시기이기에 30대 직장인이라면 인생설계에 있어 제일 중요한 시기이며, 꼭 기억해야할 체크사항들이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30대 직장인의 재테크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을 숙지하시고, 필요한 부분, 잘 모르는 부분들은 무료 재무설계사이트를 통하여 무료 상담 및 자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30대 재테크, 장기성 금융상품에 가입해야 합니다.

은행금리가 물가 상승률 정도는 방어를 해주지만 단기이자이고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이 붙기 때문에 장기상품으로는 부족합니다.

펀드도 마찬가지!! 장기로 갈수록 자금이 늘어나면서 수수료가 부담스러울 수 있어 장기성 상품으로는 복리, 비과세, 장기적으로 수수료 부담이 적은 변액연금, 변액유니버셜보험, 연금저축, 연금보험 등의 상품이 유리합니다.

 

30대 직장인, 갑작스런 사고에 미리 대비하자.

갑작스럽게 사고나 질병에 걸려 뜻하지 않게 자금이 소요되면 그동안 계획하고 있던 일이나 투자가 한 순간에 물거품이 되버릴 확률이 생깁니다. 

이러한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건강보험 정도는 필수적이며, 의료실비보험 등 저렴하면서 보장이 좋은 상품이 많아 준비하기도 수월한 편입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수단은 최소한이어야 한다는 점이며, 자금의 소비가 많으면 그만큼 노후준비나 돈 모으기는 소홀해지기 때문에 금전적인 부분을 잘 통제해야 할 것입니다.
 

30대 여성남성 직장인,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 유동성도 확보해야합니다. 

살다보면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게 마련이고 때론 최악의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 때 모든 자금이 다 투입되고 나면 보험이든 금융상품이든 중도에 해지를 하고 납입을 중단해야 하는 끔찍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30대 직장인이라면 소득의 6개월치 정도의 자금적 여유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즉, 현금의 유동성을 어느정도는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30대 직장인 재테크, 가계 부채는 적절하게 조절해야 합니다.  

 

요즘은 빚 없으면 부자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가계부채의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어쨌든 가계부채는 년 소득의 40%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여기서 부채란 원리금 상환액을 얘기하는데 부채가 없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할지 모르나 부채를 적절히 유지하므로써 소득공제 및 투자 수익률을 높힐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적절한 부채는 오히려 가계의 재무에 도움이 될 수 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30대는 결혼, 주택, 자녀학자금, 노후 준비 등을 기준으로 해서, 가족에 관점을 맞춰 미래를 준비해야하는 시기입니다. 이에 따라 30대 재무설계 및 재테크방법은 장기성 금융상품에 가입하고, 갑작스런 사고에 미리 대비하여야하며, 최악의 상황을 대비해 유동성도 확보해야합니다. 또한 가계 부채를 적절히 조절하여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TIP] 30대 직장인 재테크, 무료상담을 통해 재무설계를 해보세요.
 
30대 직장인 재무설계, 재테크는 인생의 가장 중요한 위치에 있는 상황입니다. 보험의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하고 기준을 잡아야하는 시기이므로, 이러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할 수 있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는 재테크 방법뿐 아니라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재무진단을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올바른 보험가입을 위한 특징 및 연령대별 재테크 방법에 관한 지난 포스팅 입니다.

[금융 이야기/변액 연금 종신보험] - 올바른 보험 가입을 위한 보험별 특징 살펴보기
[금융 이야기/재무설계] - 맞춤형 재테크 방법 중 연령대별 재테크 알아보기 1
[금융 이야기/재무설계] - 20대의 성공하는 재테크 방법과 재무목표 세우기
[금융 이야기/재무설계] - 30대의 성공하는 재테크 방법과 재무목표 세우기
[금융 이야기/재무설계] - 40대 재테크 방법과 성공적인 재무목표 세우기
[금융 이야기/재무설계] - 50대의 성공하는 재테크 방법과 재무설계 세우기
[금융 이야기/재무설계] - 60대 재테크 방법 및 성공하는 재무설계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히어로제로 블로그와 이웃 신청도 하시고 여러분의 많은 댓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