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1. 7. 13. 09:00

[인터넷창업] 반려동물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재미와 수익을 동시에 잡는 방법


"[인터넷창업] 반려동물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재미와 수익을 동시에 잡는 방법"


[ 애견직거래솔루션 ] 애완동물 분양 및 애완동물 정보사이트

오늘은 반려동물 + 수익연계에 관한 것에 초점을 맞춰보도록 할께요.
반려동물, 애완동물에 취미를 가지고 있다거나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재미와 수익을
동시에 잡는 것이 어떨까요? 재미, 유용성, 돈의 파이프라인을 늘리자. ^^
 


히어로제로(hero zero) 블로그의 카테고리 중 창업이야기에서는 자신의 현재상황과 연계 가능한 아이템을 소개하고 수익을 만들어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구요. 그 이유는 돈(money)의 파이프라인을 늘려 미래에 대비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하자는데 목표가 있습니다. ^,,^. 저도 못하는 입장에서 말만 -,,-

티스토리(다음블로그 포함), 네이버 블로그, 기타 블로그 및 카페 등 여러군데를 서핑해보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시거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취미나 블로그를 활용해서 수익을 연계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 반려동물의 시대 변화 ? ㅋ


예전에 보니 애완견 보유 가구수가 500만명을 돌파했다는 글을 본적이 있는데요. 애견뿐만 아니라 고양이, 고슴도치 등 많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어 그 수는 더 늘어 날 듯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출산, 고령화, 1인 가구수의 증가로 인해 반려동물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수요의 증가로 인해 분양을 하거나, 입양을 받는 횟수도 증가하고 그에따라 정보의 필요성이 높아질 것이구요.

반려동물과의 일상, 필요로 하는 정보를 찾아보면 업체의 홈페이지 정보도 있지만, 반려동물과 직접 생활하고 느끼고 배워나가는 현장을 글로 표현하는 카페나 블로그에서 정보를 찾는게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번 검색해보시면 수없이 많은 반려동물을 소재로한 블로그, 카페... 여기에 착안하여 연계를 생각하다.



◈ 취미 or 반려동물 블로그 운영하고 있으시다면 고민해보세요.


매일 쌓이는 양질의 컨텐츠!

-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일상의 에피소드
- 직접 생활하고 느끼고 배운 많은 정보들
- 반려동물의 출산
- 분양과 입양
- 온라인&오프라인 친목 
- 기타

블로그를 운영한다라는 가정하에,

벌써 많은 방문자와 이웃이 있는 분들이 계실 것이구요. 새롭게 시작을 해보려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에 방문자가 많으면 애드센스 등 광고를 통하여 수익 연계 고민을 하게되기도 하구요.
(이 부분은 수익을 고민한다는 가정하에 ,,)

이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자신만의 사이트를 하나 운영한다라면 어떨까요?

블로그에 자연스럽게 소개 가능하고,
블로그의 양질의 글을 사이트에도 적용 가능하며,
사이트를 통하여 분양, 입양 및 기타 건에 대해 기대 수익도 발생하고,
나만의 사이트를 키워 다양한 즐거움과 수익의 두마리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이런 자그마한 이유로 오늘의 목표인 블로그 + 반려동물 사이트를 통한 수익구조를 만들어보자고 한 이유입니다.

뭐 별것도 없지만 취미를 접목해서 스트레스도 적게받고 여유를 가지고 키워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반려동물 사이트는 어떻게 만들고 수익구조는 무엇일까요?

 


사이트를 기획해서 직접 만들면 되겠지만 비용과 시간의 소요 등 초보자일 경우 관리의 어려움 등으로 별로 권하지는 않습니다. (단, 세상에 아직 존재하지 않는 서비스라면 다르겠죠 ^^)

여기서는 24시간 ~ 48시간 내 설치가 가능하고, 1인 운영이 가능하며, 수익모델이 탑재되어있으며, 안정적인 서비스로 운영이 가능한 솔루션을 활용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가 중에서 솔루션의 기능과 블로그와의 연계된 수익구조를 살펴보도록 할께요.


솔루션의 특징 - 수요적인 측면과 기능적인 측면 그리고,

※ 수익적인 측면
- 애견급분양 : 메인과 분양리스트 상단에 출력 갯수 및 금액 관리자에서 설정
- 애견분양 : 메인과 상품리스트 중앙에 출력 금액 관리자에서 설정
- 텍스트옵션 : 메인과 상품리스트 하단에 출력 기간 및 금액 관리자에서 설정

: 3가지 옵션을 통하여 핸드폰, 신용카드결제를 통하여 수익을 연계가능


※ 애견직거래 분양사이트의 기능적인 측면
- 분양자가 애견을 등록하면 입양자가 직접 연락을 취해서 애견을 분양받는 애견직거래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 관리자에서 지역 및 견종을 설정할 수 있으며 특정지역 및 특정 견종직거래사이트로도 운영이
  가능합니다.
- 핸드폰, 신용카드결제 시 바로등록 되기때문에 관리가 편리합니다. 무통장입금은 관리자에서
  수동승인으로 가능합니다.
- 각 메뉴들의 사용여부를 관리자에서 선택할 수 있으므로 불필요한 메뉴는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료분양, 긴급분양, 애견분양, 애견입양, 애견중매, 애견교환, 애견자랑, 애견지식, 애견물품
   시장, 기타분양, 커뮤니티)

※ 블로그의 역할
블로그는 글의 발행으로 포털에 자동으로 노출이 됩니다. 사이트만을 운영한다면 거의 불가능한 일이라는 것이구요. 여기서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분양과 입양 부분은 자연스럽게 사이트를 통해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이점을 활용하여 등록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자신의 관점에서 여러가지를 찾아보시면 될 것이구요.

※ 기타 측면
운영을 하다보면 배너광고를 접목하거나, 업체와의 공동구매 진행, 분양 입양 시 중매의 역할담당 등 단, 문제의 소지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시고 진행하는 꼼꼼함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간략하게 적어봤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봤지만 사실 별다른 것은 없습니다.
운영 중인 블로그와 사이트를 어떻게 연계해서 유저에게 보여주느냐가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이트 구축에는 비용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결제시스템을 탑재하려면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하며, 여기에는 많은 책임이 뒤따릅니다.

이 것은 한예를 들어서 적은 것으로 어떤 아이템이든 자신의 현상황을 파악하고 수익구조를 연계하려는 노력이 따르면 하나 둘 돈의 파이프라인이 늘어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1인 창업을 위한 점유율 1위브랜드 랭크업 솔루션"
1인 창업 및 1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솔루션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 사이트 구축분야 점유율 1위 브랜드 업체입니다. 24시간 내 설치, 기술지원 A/S 정책, 수익모델 탑재, 독립형 솔루션! 사용자 화면 및 관리자 화면을 통해 미리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랭크업 애견직거래솔루션 - 링크] : 반려동물 정보 및 애견 직거래 분양사이트를 창업 솔루션!

: 솔루션 창업 및 운영은 위의 링크 참고해주시구요.


 
반려동물 블로그와 사이트 연계의 필요성 - 애견직거래솔루션 3

마지막으로,
이미 여러 업체나 개인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지만 과도한 광고비 그리고 컨텐츠의 부족으로 얼마 가지못해 방치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여기서 중요하게 생각한 부분이 위의 것이라서 블로그 연계를 통하여 이런 반복적인 과정을 일부나마 해결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블로그가 없거나 일단 창업해서 돈을 벌겠다라는 욕심은 접어두세요. 블로그를 키워보시면 쉽지않다는 것을 알 수 있잖아요. 차근 차근 고민해보고 판단 되시면 연계해서 시작해보세요.

[애견직거래솔루션 - 링크] : 반려동물 정보사이트, 애완견 분양사이트, 직거래사이트 !

 
 
 herozero.co.kr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