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2. 1. 06:30

소액투자나 재테크를 위해 자신에 맞는 금융상품 선택을 위한 금융상품별 특징과 장단점


소액투자나 재테크를 위해 자신에 맞는 금융상품 선택을 위한 금융상품별 특징과 장단점 !

소액투자 (500만원 재테크 등) 1억 투자 또한 1억만들기를 위한 재테크 그리고 월급 재테크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각 금융기관별 상품의 특징과 장단점을 살펴보고 자신에 맞는 금융상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소액투자나 재테크를 위한 금융상품별 특징과 장단점

대부분 자신의 자산을 투자하여 조금이라도 많은 이익률을 낼 수 없을까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월급을 받고서 일정액을 어느 곳에 투자하는 것이 현명할까요?
나에게 재산이 일정 부분 있다면 어느 곳에 투자를 하는 것이 조금이나마 유리한 것일까요?

각 금융기관 (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도 엄청나고,
또한 새로운 금융상품들이 만들어 내고 있는 실정입니다.

자신이 어떤 금융상품에 적합한지, 어떤 금융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어려움이 뒤따르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나마 각 금융기관별 상품의 특성과 장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선택하여 수익을 극대화 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회사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 장단점

보험회사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 장단점

보험사 금융상품 특징과 장단점 

보험회사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은 장점을 살펴보면,

우선 위험보장이 되는 부분을 들수있으며, 연금 상품의 종류에 따라 종신토록 노후 보장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더해서 10년 이상 유지시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장기상품이라는 점에서 중도해지가 어렵고, 중도해지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은행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 장단점

은행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 장단점

은행 금융상품 특징과 장단점 

은행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의 장점을 들자면,
예금이나 적금상품의 안정성을 말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다른 금융 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다는 것입니다.
단전인 부분에서 지금같은 저금리 상황에서 실질 이자율은 마이너스가 될 수 있구요.

안정성과 수익성을 고려한다면 제1 금융권보다는 제2 금융권 (저축은행 등) 상품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필요합니다.

대신 안정성면에서 취약하기에 우량회사를 선별해서 가입을 고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00저축은행의 영업정지, 파산 소식으로 조금은 꺼려지지만,
금융기관별로 1인당 원리금기준으로 5,000만원까지는 예금자 보호가 된다는점입니다.

 증권회사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 장단점

증권회사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 장단점

증권사 금융상품 특징과 장단점 

증구너회사에서 판매하는 금융상품의 장점을 들자면, 
대부분 투자형 상품으로 타 금융 상품들에 비해 수익성이 높은편입니다.

단점으로는 수익성이 높은 만큼 투자 실패 시 원금손실까지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이러한 해결책으로 수익성은 조금 줄지만 안정성을 보완하고 싶다면 
RP(환매조건부채권)나 국고채를 활용하시면 좋구요.
PR(환매조건부채권)이란?
채권을 팔고 경과기간에 따라 소정의 이자를 붙여 되사는 채권을 의미하는데,
금융기간이 일정기간 후에 다시 사는 조건이 붙습니다.

또한 채권투자의 약점인 유가증권이 어느 정도 용이하게 현금화될 수 있는가의 정도를 알아보기 위한
금융상품을 말합니다.
환매조건부채권 매매는 주로 콜자금과 같이 단기적인 자금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생겼으며,
자금수요자가 자금을 조달하는데 이용하는 금융거래방식의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PR(환매조건부채권) 거래 형태로는 금융기관의 대고객RP, 한국은행RP, 기관간RP가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금융상품 선택하기

나에게 맞는 금융상품 선택하기

우리는자랑 

위의 금융사, 보험사, 투자사를 선택하기 전 나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요? 
투자성향, 투자목표, 실현 가능한 투자기간 등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투자기간이 길수록 유동성이 떨어질 뿐 아니라 자유로운 매매가 어렵고,
수익을 추구할수록 투자수익률의 변동 폭이 커집니다.

최악의 경우 원금 이상의 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지만 기대수익률이 높을 수도 있습니다.

각 금융상품 간의 연계성,
위험분산 등을 다각도로 고려하여 투자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리더스리치 재테크 무료상담 -링크] 소액투자, 1억만들기 등 금융상품에 대한 무료재무설계 진행을 하고 있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이 필요없고, 비용이 들지 않아요)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투자목표를 정하고, 실현 가능한 투자기간, 분산투자를 활용하는 등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게 금융상품을 분석하고 어떤 이익이 있는지 따져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 ZERO)입니다. 


월급재테크, 300만원 500만원의 재테크, 1억만들기 재테크나
집장만하기, 자녀교육자금, 목돈마련 등 필요에 의해 재테크및 재무설계에 관심을 가지게됩니다.

자신의 연령대에 따라 재테크방법 등 무료재무설계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싶지만 관련 지식이 없거나, 어떻게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럴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방법은 간단한 것 같아요.



Yes 재무설계를 통해 인생설계를 준비해보세요.


재무설계, 인생설계를 받아보세요?

재무설계는 개인의 재무목표를 세우고, 개인의 재무상태와 현금흐름을 파악하여 재무목표에 맞게 자산을 배분하고 투자를 실행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재무목표/자산배분/투자실행 결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재무목표 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실행-점검-재무목표달성을 이루어 가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러한 개인재무설계는 삶의 단계마다 발생할 수 있는 재무적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고, 계획하며 예측 가능한 재무적 문제를 조기에 진단 & 해결책을 제시하여, 자신이 꿈꾸는 삶의 목표를 이루어 드릴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막연한 불안감을 제거하여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 드리는 것입니다.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재무설계를 통하여 여러분의 재산 및 자산관리를 성공적으로 설계해보세요.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무료 상담 및 포트폴리오를 무료제공합니다.

 

' 보험이나 재무설계에 관하여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어요 '
회원가입이 필요없고, 또한 비용도 발생하지 않아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인생전반에 대한 재무설계가 필요할 경우 :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는 무료 재무상담 신청을 통하여 종자돈 만들기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무료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단기간에 1억이라는 종자돈을 만들 수 있다는 허황된 재무컨설팅이 아닌 어떠한 방법으로 접근해야하고, 어떠한 계획으로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한 재무계획을 주된 목표로 고객에게 상담을 해드리고 있어요.

종자돈 만들기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의 전문 재무설계 상담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에 대한 상담이 필요할 경우 :

나는 당뇨가 있는데 보험 가입 가능한가요?
허리디스크도 받아주나요? 고령의 부모님 암보험 가입은 가능할까요?

의료실비보험이 있다는데 건강보험은 뭐지?
자녀를 위해 저축과 보험을 함께 들고 싶은데 좋은 상품 없을까요?

보험에 대한 각종 질문들 어디서 풀어야 할까요?

내 상황과 사전에 아무런 정보도 없이 보험에 가입한다는 것은 잘못된 보험상품으로 가입하게 되는 불상사가 일어나게 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전문가의 의견을 글로 주고 받을 수 있는 무료상담 질문게시판을 활용해보세요.

[보험비교몰-링크
]에서는 무료상담을 통하여 고객의 위험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의 여러 상품 중에서 가강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여 통합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온라인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상품까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금융사별 재테크 방법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시면 좋아요.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