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1. 6. 06:30

자영업자 재테크와 재무설계 달라야한다.


 


자영업자 재테크와 재무설계 달라야한다.

자영업자의 재테크방법과 재무설계! 자영업자의 현금흐름, 재무설계방법, 세금줄이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영업자의 노후설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영업자의 재테크와 재무설계는 일반 소득자와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재무설계는 어떻게 진행하는 것이 좋은지 살펴보겠습니다. 2011년 재무설계를 통해 미래를 준비해보세요. ^^


자영업자의 재테크 및 재무설계 달라야한다. 현금흐름,세금,노후 ~~~ 

자영업자 재무설계




자영업자는 일반직장인과 다른 재테크 및 재무설계가 왜 필요할까요? 하나 하나 살펴보면 조금의 차이점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일반 직장인은 월급을 수령하고 퇴직금과 퇴직연금 등이 있지만, 반면 자영업자는 본인의 돈을 가지고 사업을 해서 수익을 발생시켜야 하며, 퇴직금, 퇴직연금 등이 없어 개인연금으로 자신의 노후를 준비해야 합니다.
 
사업을 운영하다보면 긴급자금이 투입될 때가 있고, 사업의 규모가 커지면 추가적인 자금이 계속 들어가기 때문에 사업자는 현금 흐름이 유동적이어야 합니다. 또한, 매출이 크면 클수록 세금이 많이 나오기때문에 세금을 줄이는 것이 필요하며 이는 일반 직장인의 재테크와 다르다게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영업자(사업자)의 재무설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자영업자의 현금흐름, 유동성 중시한 재테크를 해야한다.


자영업자 현금유동성 중시



직장인의 재테크의 경우는 각종 저축성 보험이나 펀드, 금융상품에 일정한 금액을 납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자영업자의 경우는 수입이 일정하지 않고, 생각지도 못한 지출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구요.

사업을 하다보면 성수기, 비성수기 등이 존재하기에 재테크를 함에 있어서 일정한 금액을 납입하는 것보다는 일시납이나 연납 혹은 특정 개월납 등이 오히려 유리하기도 합니다.

사업을 하게되면 갑작스러운 지출이나 매출의 저하가 발생하는데 (예로 직원의 월급, 사입, 임대료 상승 등) 그렇기 때문에 자영업자는 항상 재테크를 할때 현금의 유동성을 중요시하고 재테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현금 유동성을 중시한 재테크를 해야한다는 점

어떻게 활용해야할까요?
운영자금의 경우 증권사의 CMA계좌를 이용하고, 저축기간에 따라 상호저축은행 고금리 예금이나 장기비과세 상품 적립식 펀드를 활용하는 것도 좋구요.

항상 가지고 있는 돈을 재테크에 투자하는 것보다는 최소 3개월정도의 생활자금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자영업자의 재테크 및 재무설계, 안정적인 면을 추구하자. 

자영업자 재무설계



자영업자의 경우 직장인에 비해 큰 수익이 발생할 때가 많지만, 투자된 금액이 있는만큼 리스트 또한 크다고 할 수 있구요. 직장인에 비해 안정적이지 못한 만큼 재테크에 있어서는 안정적인면을 추구하는 것 이 좋습니다.
☞ 재테크에 있어서는 안정적인 면을 추구하자.

 

퇴직금과 연금이 따로 없기때문에 모든것을 스스로 준비해야 하는 자영업자로써는 실적에따라 원금의 손실까지 있는 투자상품에는 직장인보다 더 큰 리스크로 다가오기 마련입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무리한 투자보다는 현재의 자산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관리할 것인가? 라는 재무설계를 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만큼 현금의 흐름이나 자신의 노후등을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하고, 또 가지고 있는 자금의 규모도 크기 때문에 원활하게 자금의 흐름을 만들려고 하면 전문가가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스스로 단기간의 재정계획을 세울수는 있겠지만, 장기적인 재정계획은 전문가와 상담하여 확신있는 재무관리를 하는것이 직장인에 비해서 더 필요합니다.
자영업자, 사업자를 위한 무료재무설계나 포트폴리오 제안이 필요하신 분들은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를 활용하는 등 무료 재무설계 상담신청을 통해 최적화된 모델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받으시기 바랍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링크] 에서는 골드미시 재테크뿐 아니라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재무진단을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상담을 활용해보세요>





 자영업자의 세금줄이기, 꼼꼼함!

자영업자 세금줄이기



자영업자는 세금계산서나 거래처의 경조사 등 증빙서류를 꼼꼼히 챙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득세와 부가가치세에 대한 신고 의무를 소홀이 할 경우 손실이 발생했지만 세금을 내는경우가 생길 수 있어 주의를 요하구요. 자영업자는 신고도 잘해야 하고, 연금저축보험이나 신용카드 등으로 소득공제를 받을수 있는데 소득공제는 꼭 챙겨야 해요. (한도 내에서 지급) 

또한, 영세사업자의 경우 간편장부를 작성하게 되면 종합소득세 신고 시 연간 100만원 한도내에서 세금의 10%를 돌려받을수 있구요. 항상 지출을 할때마다 현금영수증을 이용해서 꼭 소득공제에 이용할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세금을 줄일수 있는 만큼 소득과 지출 서류를 준비하고, 세금감면을 받을수 있는 것들은 적극적으로 준비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자영업자의 노후설계, 국민연금 연금저축보험 유니버셜연금보험!


자영업자 노후설계



자영업자의 노후설계는 스스로 노후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직장인보다 많은 개인연금을 만들어야 합니다. 국민연금에도 신경을써야 하며, 연 3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되는 연금저축보험 도 필요하구요.

노후에 대한 충분한 준비가 안되있는 상태라면, 수입의 크기에 상관없이 수입의 15%정도는 노후에 준비를 해야 하며, 자영업을 운영하다보면 중간에 큰돈을 쓸 일이 생기기 때문에 중도인출을 할수도 있고 보험료 납입을 중지할수 있는 유니버셜연금보험 상품도 관심을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에서는 자영업자들만을 위한 무료 재무설계뿐 아니라 노후대책,재테크,은퇴설계,내집마련,연령대별재테크,목돈굴리기,목적자금마련,종자돈만들기,자녀교육자금마련,펀드투자설계,보험리모델링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재무진단을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 ZERO)입니다.

자영업자, 개인사업자는 보다 효과적인 재테크를 위해, 필요에 의해 보험 및 재무설계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관련 지식이 없거나, 어떻게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생기게 되구요.

이럴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방법은 간단한 것 같아요.

많은 보험(재무설계)사의 각기 다른 보장 내용과 상품의 장점들을 모두 알아본다는 것은 시간상으로 매우 불편한 상황에서 이 모든 상품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해 주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보험을 선택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Yes 보험, 재무설계를 통해 인생설계를 준비해보세요.


재무설계, 인생설계를 받아보세요?

재무설계는 개인의 재무목표를 세우고, 개인의 재무상태와 현금흐름을 파악하여 재무목표에 맞게 자산을 배분하고 투자를 실행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재무목표/자산배분/투자실행 결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재무목표 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실행-점검-재무목표달성을 이루어 가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러한 개인재무설계는 삶의 단계마다 발생할 수 있는 재무적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고, 계획하며 예측 가능한 재무적 문제를 조기에 진단 & 해결책을 제시하여, 자신이 꿈꾸는 삶의 목표를 이루어 드릴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막연한 불안감을 제거하여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 드리는 것입니다.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재무설계를 통하여 여러분의 재산 및 자산관리를 성공적으로 설계해보세요.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무료 상담 및 포트폴리오를 무료제공합니다.




 보험에 대한 상담이 필요할 경우 :

[보험비교몰]에서는 고객의 위험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의 여러 상품 중에서 가강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여 통합설계 서비스를 제공

특정보험사의 보험견적을 추천하지 않으며 금융컨설턴트의 최적화된 견적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가입을 위한 견적서비스가 아닌 노후대책, 보험리모델링, 30~40대 직장인들의 필수보험, 재테크를 위한 변액상품 등에 대한 최적화된 무료견적서비스와 더불어 자가진단테스트를 통해 정확하고 신뢰도 있는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인생전반에 대한 재무설계가 필요할 경우 :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는 자영업자 재테크뿐 아니라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재무진단을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상담을 활용해보세요>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히어로제로 블로그와 이웃 신청도 하시고 여러분의 많은 댓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