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1. 4. 06:30

골드미스 재테크및 재무설계방법(여성직장인 자산관리 노하우)


 


골드미스 재테크및 재무설계방법(여성직장인 자산관리 노하우)

골드미스 재테크및 재무설계는 종신연금, 유동성 계좌, 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 의료실비보험및 질병보험, 투자와 재무설계를 통해 당당한 노후를 위한 자산관리가 필요합니다. 


골드미스, 여성직장인을 위한 자산관리 (재테크 및 재무설계방법) 당당한 노후를 위해 어떠한 것이 필요한지 살펴보겠습니다. 2011년 자산관리를 통해 인생설계를 준비해보세요.^^
 골드미스 재테크 및 재무설계방법 (여성직장인 자산관리 노하우) 살펴보자.

골드미스 당당한 노후를 위한 자산관리 방법(재테크및 재무설계 노하우)


 

골드미스 재테크

 

당당한 나를위한 준비를 시작하자.

골드미스, 30대이상 사회적-경제적 여유를 가지고, 꾸준한 자기계발과 쇼핑과 해외여행 등 감성적인 만족을 위한 자신의 삶을 즐기는 여성을 대표하는 키워드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결혼을 하지 않았기에 가정과 자녀 그리고 교육비 등 얽매이는 것이 없기에 조금은 더 여유있는 삶을 살고있습니다. 하지만 40대 이후의 경제 참여율이 낮아지는 경우를 대비하고, 여유있는 삶을 위해 더욱 자산관리를 철저히하고 노후준비 역시 철저하게 준비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골드미스들이라도 현재는 지금의 수익으로 여유로운 삶을 살지만 시간이 흐른뒤 결혼을 하거나 혹은 독신으로 재낼 경우를 대비해 재무적인 안정을 확보해야만 합니다.

만약 독신의 삶을 살아간다면, 부부라면 재정적 문제가 생겼을 때 배우자가 나머지 부족한 부분을 채울수 있지만 싱글로서는 기대하기 어려운 부분들입니다. 또한 늦은 결혼을 하게될 경우 은퇴 후까지 자녀를 부양해야 하는 점, 주택문제 등 여러가지 요인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골드미스들이 당당한 노후 준비를 위해서 어떠한 자산관리가 필요한지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각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개별적으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은 관련 포스팅참고 링크를 걸겠습니다.)

추가)골드 미스터도 참고해보세요 ㅋ^^ㅋ
 

종신연금 가입은 필수입니다.

개인연금이나 변액유니버셜, 연금보험 등 다양한 상품이 나오고 있지만 일정기간동안 혼자 지낼 가능성이 높은 골드미스의 경우 평생에 대한 안정적인 현금흐름에 대비해야 합니다.

현재는 경제적 능력이 문제가 없겠지만 시간이 흐른 뒤 사회활동의 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수입이 적어지는 부분 등 이런대비를 위해 종신연금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융 이야기/변액 연금 종신보험] - 종신보험이 일생이라면 정기보험은 청춘이다.
[금융 이야기/변액 연금 종신보험] - 변역보험, 연금저축보험, 종신보험 기본적인 이해

:)

유동성 계좌, 유동성 자금을 확보해야한다.

유동성 계좌를 준비해야 하는 것일까요? 모든 재무관련 부분을 혼자 처리해야 하기 때문이구요.  

갑작스러운 일이 발생했을 때 3~6개월 정도 생활할 수 있는 비상자금은 은행의 보통예금보다 금리가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단기 유동성 상품에 넣어두는 것이 골드미스에게는 유리합니다.

급한일 생겼다고 적금 깨고, 보험 해약 및 대출 등 급하게 사용하는 것보다 미리 대비를 해두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금융 이야기/재무설계] - 30대 직장인 재테크방법(여성남성 30대 재무설계 노하우)

:)

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

퇴직연금은 직장생활의 후반 미래에 받게되는 돈으로 현재 퇴직연금의 경우 쌓여가는 금액이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느리지만 퇴직 시까지 일정한 금액이 차근차근 쌓이는 만큼 이보다 신뢰할 저축수단은 많지 않다고 봐야 합니다. 

급하다고 미리 사용하지말고, 이 것 또한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급한 금전의 사용은 유동성 계좌에서)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는 골드미시 재테크뿐 아니라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재무진단을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상담을 활용해보세요>



:)

의료실비보험, 질병보험을 대비하자.

혼자 생활하다보면 갑작스러운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준비가 되어있지 않다면 갑작스러운 목돈을 지출하게 됩니다.

싱글족들의 가장 큰 약점인 부분이기도 한데 아플 때를 대비 해서 의료실비보험이나 질병보험 정도는 하나씩 가입을 해놓는게 좋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100세만기 상품도 있으며, 은퇴 후 나이가 들어도 의료비에 관한 부분은 철저하게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필수로 준비해 두는 것이 좋으며 활용도가 높은 보험상품입니다. 


[금융 이야기/보험] - 의료실비보험 가입전 체크사항(100세만기,암진단금 등)
[금융 이야기/보험] - 의료실비보험 필요성과 보장내용(비급여항목과 100세보장)
[금융 이야기/변액 연금 종신보험] - 올바른 보험 가입을 위한 보험별 특징 살펴보기
[금융 이야기/보험] - [의료실비보험] 100세 만기 의료실비보험


:)

투자와 재무설계 자신의 여건에 맞게 고려해야한다.

현재 자신의 여건 및 재정적인 상태를 고려하여 그 특징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재무설계를 진행해야합니다.

노후대비, 투자에 있어서도 골드미스의 특성에 맞게 준비를 해야 합니다.

가정이 있는 사람과 싱글일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투자되는 소득대비 보험비도 다르게 책정해야 하며, 투자 상품에 있어서도 특화된(자신의 조건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골드미스의 기본 재무설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싱글인 여성들의 경우 노후를 대비하는데 있어 꼭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금융 이야기/변액 연금 종신보험] - 올바른 보험 가입을 위한 보험별 특징 살펴보기
[금융 이야기/재무설계] - 맞춤형 재테크 방법 중 연령대별 재테크 알아보기 1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위의 내용을 읽어보셨다면 무료 재무설계 상담을 바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하긴해야하는데, 다음에 등 평생 늦어지게 됩니다. 현재 읽어보신 후 바로 무료상담을 통해 무료 포트폴리오를 받아보신 후 어떤 준비를 해야되는지 상황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바로 실천이며, 무료재무설계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자 재테크의 방법입니다.

:)



 

[TIP] 골드미시 재테크및 재무설계 무료상담을 통해 준비해보세요.
 
골드미시 재테크 및 재무설계에 있어 아무래도 보험의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하고 재무설계를 해야하는 것이므로 이러한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할 수 있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는 골드미시 재테크뿐 아니라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재무진단을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비교몰[링크] 고객의 위험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의 여러 상품 중에서 가강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여 통합설계 서비스를 제공
  
   
▶ 올바른 보험가입을 위한 특징 및 연령대별 재테크 방법에 관한 포스팅 입니다.

[금융 이야기/변액 연금 종신보험] - 올바른 보험 가입을 위한 보험별 특징 살펴보기
[금융 이야기/재무설계] - 맞춤형 재테크 방법 중 연령대별 재테크 알아보기 1
[금융 이야기/재무설계] - 20대의 성공하는 재테크 방법과 재무목표 세우기
[금융 이야기/재무설계] - 30대의 성공하는 재테크 방법과 재무목표 세우기
[금융 이야기/재무설계] - 40대 재테크 방법과 성공적인 재무목표 세우기
[금융 이야기/재무설계] - 50대의 성공하는 재테크 방법과 재무설계 세우기
[금융 이야기/재무설계] - 60대 재테크 방법 및 성공하는 재무설계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히어로제로 블로그와 이웃 신청도 하시고 여러분의 많은 댓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