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1. 7. 06:30

맞벌이 부부 재테크 20대,30대,공무원 맞벌이 부부재테크


 


맞벌이 부부 재테크 20대,30대,공무원 맞벌이 부부재테크 살펴보기!

맞벌이 부부 재테크는 20대 30대 맞벌이 부부 재테크, 신혼부부의 종자돈 모으는 방법, 공무원 맞벌이 부부재테크는 수입과 지출관리, 절세혜택 활용, 재무적 위험에 대비 등 절약을 바탕으로한 투자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맞벌이 부부의 재테크, 종자돈 모으는 방법, 절약과 투자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2011년에는 부부 재테크를 통해 부자되세요! ^^ 


맞벌이 부부 재테크, 종자돈 목돈마련 제대로 알고하자.

종자돈 목돈마련방법


맞벌이 부부 재테크 제대로 알고, 목돈마련 시간 줄이기

맞벌이 부부, 두 분이 직장생활로 돈을 모으면 두배를 벌어 목돈마련이 쉽다고 생각하지만, 의외로 부부의 자산관리 중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수입보다는 지출에 대한 관리가 가장 크다고 합니다. 많은 소득은 아니더라도 저축할 만큼의 소득은 발생하는데 자산이 불어가기는 커녕 일부는 빚이 늘어난다는 점입니다. 도대체 수입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자산관리는 기초적인 방법을 알고 제대로만 실천할 수 있다면 맞벌이 부부의 경우 자산을 늘려가는데 있어 외벌이 부부보다는 훨씬 단기간내 종자돈, 목적자금, 내집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 연령대별 재테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이 부분도 한벌 살펴보시면 좋아요.



 맞벌이 부부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수입과 지출관리입니다.

맞벌이부부재테크 수입과 지출관리

맞벌이부부재테크 수입과 지출관리



부부의 금융권 주도는 누가 가져야할까요? ㅋㅋ 금융에 관심이 많고 보다 돈에 관해 꼼꼼한 분이 수입과 지출을 관리하도록 하시는 것이 좋아요. 가계부를 쓰는 것도 지출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구요.

일단 가족 구성원이 늘어날수록, 자녀가 성장할수록 저축할 수 있는 여력은 줄어들게 마련이죠. 가능한 신혼기에 자녀가 어릴 때 소득이 맞벌이일 때 저축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 자녀가 성장하면 교육비 등 지출 UP, 외벌이가 되면 소득은 DOWN ...

처음에는 어렵더라도 조금씩 조금씩 금융자산이 스스로 수익(이자 또는 투자수익)을 만드는 시스템을 구축해 놓는다면 부자가 되는데 있어 기초를 마련했다고 볼 수 있겠죠.



 절세혜택은 최대한 활용하는게 좋아요.

맞벌이 부부 재테크 절세혜택은 최대한 활용



직장생활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월급이 들어오고 몇일이 지나면 지값은 텅텅 비어버리죠 T,,T

이 부분은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소득공제 혜택으로 어느정도는 세금으로 돌려 받을 수가 있어요.

청약부금, 근로자 우대저축, 장기주택마련저축 등 세금혜택이 있는 상품을 골고루 가입하고 절세혜택을 최대한 이용하는 것이구요. 이와 더불어 장기주택저당차입금 환급, 현금 영수증 챙기기, 신용카드 사용 등을 통한 소득공제를 극대화 하는 것이 좋아요.

정당하게 돌려 받는 것, 절세혜택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은 재테크를 위한 첫걸음이도 합니다.

보다 자세한 맞벌이 부부, 신혼부부 재테크에 대해 무료재무설계나 포트폴리오 제안이 필요하신 분들은 리더스리치 재무설계를 활용하는 등 무료 재무설계 상담신청을 통해 최적화된 모델 포트폴리오를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입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는 맞벌이 부부 재테크뿐 아니라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재무진단을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상담을 활용해보세요>



 재무위험에 대한 대비도 수립해야 해요.

맞벌이부부 재테크 재무위험 대비수립필요

맞벌이부부 재테크 재무위험 대비수립필요



맞벌이 부부는 외벌이 부부보다 재무 위험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는 경우가 있어요. 잉?? 무슨말
왜 그럴까요?
맞벌이로 일정한 수입이 있지만 둘 중 한분이 질병이나 장애로 인한 사망이나 실업 등의 위험을 당하게 되면 소득은 절반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바로 지출의 통제는 힘겨움이 뒤따르구요.

이러한 위험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미리 장기적인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맞벌이 부부의 자산관리 또는 재테크에 기본이 되는 것은 수입과 지출관리, 절세혜택 활용, 재무적 위험에 대비하는 3가지 항목을 제대로 지켜내야만 가능한 것입니다. 무엇이든 기초가 가장 중요한 법이구요.

위의 내용들이 소득에 대한 절약을 통해 자산을 불리기 위한 기초적인 플랜이라면 아래의 설명들은 투자를 통해 자산을 늘리기 위한 내용을 살펴볼께요.

자산을 늘리기 위한 첫째는 절약을 바탕으로한 두번째 투자! 

보통 재테크를 하고자 하는 이유를 3가지로 나누어보면,

01. 안정된 노후생활
02. 자녀교육자금 마련
03. 주택구입 자금 마련

하지만 먼저 재무목표와 그 금액이 설정되었다 해도 계획적인 자금마련 플랜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자산을 불려간다는건 거의 불가능한 일이구요.

투자를 통해 자산을 불려가야 한다면 현금의 흐름에 대해 바르게 볼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한데 간단하게 두가지로 생각해볼 수 있어요.

01. 단기 유동 자금 위주에, 저축 및 투자 패턴으로 목적별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재테크하기 
02. 목적자금 마련을 고려한 위험관리, 단기, 중기, 장기 상품을 분석해보고 자신에 맞는 상품을 선정하는 것이 필요하구요.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링크]에서는 부부 재테크뿐 아니라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재무진단을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무료 상담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재테크를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로, 노후대책으로 변액연금상품이 위와 같은 경우에 해당되는데 간단하게 살펴볼께요.

01. 안전성 : 종합 투자형 금융상품 (투자수익 + 복리수익 + 수시 입출금)으로 투자 3원칙을 고려한 중장기 투자로 안정적인 투자 수익 기대를 할 수 있구요. [분산, 정기, 장기 투자]

02. 수익성 : 10개 이상의 다양한 펀드 투자가 가능한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경기흐름에 따라 펀드 변경과 추가납입을 활용한 안전한 투자수익 예상해 볼 수 있어요. (하지만 경기흐름을 잘 읽어야 펀드변경을 할 수 있겠죠, 이번 폭장장에서 대처...)

03. 유동성 : 입출금이 자유롭다.
중 장기투자 상품의 기능을 보유하면서 중도인출, 추가납입, 납입중지가 가능 [상품의 유지 기능]

04. 비과세 : 10년이상 유지 시 비과세 혜택 [평생 비과세 통장 개념 운용]
1억을 7%로 10년을 맡긴다고 가정했을 시 이자 9,760만원 중 세금이 1490만원 부과!

변액연금상품을 통해 간단한 예를 들어 보았구요.
그 외에도 자신이 어떠한 상품에 투자를 해야 하는지 또는 기간은 얼마 동안을 계획하고, 그 기간 동안 얼마의 자금을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목표를 정확하게 세웠다면, 그 금액의 많고 적음을 떠나서 현금흐름에 대한 안목을 길러야 합니다.

맞벌이 부부의 경우 소득면에서나 투자면에서나 유리한 부분이 있으므로 이를 적극 활용해야 하구요.





 부자가 되기위한 자산관리 10대 제언을 살펴볼까요. 



1. 노후 준비는 바로 지금이 타이밍이다.
수명 연장에 따라 계속적으로 연금 보험료가 인상이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구요.

2. 상속, 증여 플랜은 50세~60세 이전에 준비하고 연금은 40세~50세 이전에 서둘러 실시하라.
향후 축소가 예상되는 비과세 상품을 적극 활용하는 것도 잊지마시구요
☞ 상속증여에 대한 기사 참고해보세요.
[http://news.donga.com/3/all/20110615/38042424/1 - 링크] 출처 : 동아닷컴 > 정임수 기자


3. 적정 포트폴리오로 분산 투자하고 분기, 반기 별로 재점검하라.
본인의 재무상황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분기, 반기 단위로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점검하는 것이 좋다.
☞ 리더스리치 무료재무설계신청을 통해 조언을 받아보세요. 무료재무설계와 관련하여 비용을 요구하지 않는다네요. [http://readersrich.com - 링크] 출처 : 리더스리치


4. 주식은 정부의 지속적 정책 지원 수혜가 예상되는 관련주에 관심을 가져라.
예로) 녹색 성장주, 삼성그룹주, 금융주, IT관련주에 관심을,, 이유는 ? 녹생성장주와 IT관련주는 2010년 정부의 지속적 정책 지원 수혜주로, 대한민국 대표 기업 삼성그룹 계열사 및 은행,보험 등 금융업의 이익이 개선될 전망이다. [사실 정답은 없답니다. 투자의 안목을 키워야]

5. 펀드는 환매보다 유지가 낫다.
중.장기 주식전망은 긍정적이며 시간적 분산을 통한 적립식 투자전략은 매우 효과적이다.
[이 부분도 사실 투자자의 안목이 있어야 효과적인 투자효과가 발생합니다.]

6. 국외 펀드보다는 국내 펀드가 매력적이다.
예로) 국내 증시에 대한 저평가 매력으로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올해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미국경제의 파장으로 주가 폭락을 보셧죠. 이 또한 정답은 없다라고 생각하며 위험 분산을 통한 안정성을 고려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자산을 만들어 가야할 것 같아요]

7.투자나 대출 시 금리가 오른다는 것을 전제하라.
기준금리 인상 압력이 커지고 있어 향후 원리금 상환 부담이 커질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변동금리에서 고정금리로 전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장, 단기 안목필요]

8. 절세형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져라.
예로) 2011년 6월까지 신규 분양이나 미분양 주택을 매입할 경우 한시적 양도세 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면, 또한 기존 주택도 2011년 말까지 새로 취득한 주택은 언제 매도 하더라도 일반세율이 적용된다면 !이런 정보를 바탕으로 절세형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아요.

9. 해외 부동산에도 관심을 기울여라.
예로) 원화 가치 상승 추세를 활용하고, 장기적으로 인구가 늘어나는 국가를 눈여겨보라.


10. 금융, 부동산, 세무 전문가와 상담하라.
주변에 금융, 부동산, 세무에 다양한 니즈를 원-스탑으로 해결해 줄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재무설계사 1인을 반드시 두어라.

혼자서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면 모르지만 안목을 키우고 직접적인 투자를 위해 전문가의 상담을 통한 지속적인 관찰은 꼭 필요해 보입니다. 
 
전문상담 예로)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는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맞벌이부부 재테크뿐 아니라 노후대책,재테크,은퇴설계,내집마련,연령대별재테크,목돈굴리기,목적자금마련,종자돈만들기,자녀교육자금마련,펀드투자설계,보험리모델링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재무진단을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