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1. 11. 10. 12:38

30대의 성공하는 재테크 방법과 재무목표 세우기

30대 재테크, 재무목표를 어떻게 세워가야할까요?
대한민국 30대는 가족이라는 구성원이 생기는 시기입니다. 가족의 안전과 가족의 미래를 준비하는 전략에 초점을 맞춰 그에 맞는 상품에 투자해야 합니다.


 

2011 30대의 성공하는 재테크 방법과 재무목표 세우기

이전 포스팅에서 20대, 30대, 40대 연령대별 재테크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 아래 링크 참고) 이번 글에서는 30대 재테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1년에는 좋은 일들만 가득하세요 ^^ 
30대 재테크 방법 / 재무목표 세우기 사례로 살펴보자

30대 재테크 재무목표 best 5

 



1.
 결혼생활

2. 주택마련
3. 자녀출산 및 양육

4. 노후자금 준비

5. 분산 투자




30대에는 결혼과 자녀 양육으로 목돈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혼자금, 주택마련 자금, 자녀출산 및 양육, 노후자금 등을 위해 분산 투자로 대비를 해야할 것입니다.

30대 재테크 방법 best 5

1. 가계부, 세금, 저축하기

2. 적립식 펀드에 투자

3. 청약통장 마련

4. 내집 마련 계획성 있게 실천

5. 노후 준비 필수 


맞벌이라면 월급 관리는 부부가 함께 하고, 가계부를 통해 돈의 흐름을 파악하되 신나고 재미있게 작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수입의 50%는 무조건 저축하는 것으로 기준을 정해도고, 1%의 금리차도 민감하게 상호저축은행과 새마을금고 등 금리가 높은 금융권을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일희일비 하지말고 장기적 관점에서 적립식 펀드에 투자하고, 청약통장이 없다면 당장 만들어 관리하셔야 합니다. 또한, 세금은 연말에 꼭 돌려받고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 집 마련 작전은 계획성 있게 실천하고, 노후 준비는 필수! 젊을 때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리치플랜에셋 - 링크] 적은 소득도 알뜰하게 모아 제대로 쓰는법을 알려주는 개인재무컨설팅 무료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례로 살펴보는 30대 재테크 best 5

1. 긴급 예비자금 마련하기

2. 주택마련자금 시작하기 

3. 자녀교육비 마련하기

4. 노후자금 마련하기

5. 보장자산 마련하기

홍길동씨의 현재 상황

30대 초반의 남자 직장인, 기혼이고 1살된 딸이있다.
270만원 정도의 월급을 받고 있으며, 보증금 5,000만원의 아파트에 전세로 살고있다.
소비성 지출은 150만원, 저축과 보험에 120만원 정도 들어가고 있다.

재무목표

비상예비자금 360만원 (지출의 3배수준), 아파트 구입 10년 후쯤 예상자금 2억 원 정도, 자녀 교육비마련, 노후자금 마련, 보장자산 마련

가입해야 할 금융상품

- 긴급 예비자금 : 매월 10만원 정도를 CMA에 적립
- 주택 마련자금 : 매월 50만원 수준 장기주택마련 펀드와 적립식 펀드에 투자, 미가입이라면 청약 저축에 월 2만원 가입
- 자녀교육비 마련 : 매월 20만원 어린이 변액유니버셜보험 가입
- 노후자금 마련 : 매월 20만원 변액연금 가입
- 보장자산 마련 : 매월 20만원 수준으로 3인가족 보장성 보험가입

향후효과

CMA 통장에 긴급예비자금으로 생활비의 1배(180만원) 정도가 적립되어 있다면 적립을 중지하고 다른 투자처를 찾도록 합니다.
매월 50만원을 목표 수익률 10%로 적립식 펀드에 가입하면 10년 후 1억 원 정도 마련 가능하며, 현재 보증금 5,000만원과 주택담보대출 5,000만원을 받아서 주택을 마련 가능합니다.

어린이 변액유니버셜보험을 통해서 가장 유고시 보험사가 대신 납입하여 주고 위험에 대한 보장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변액연금을 통해서 40년 후쯤 사용할 노후자금 준비를 시작하여 인플레이션 헷지 및 복리효과를 누리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성 보험은 수입의 7% ~ 10%인 약 20만원 내외로 가입하여 가족의 안전장치를 만들어 둡니다.
회사 생활하는 동안 수입이 늘어날 것이므로, 향후 자신의 재정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포트폴리오를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 Zero) 입니다.
 
30대 재무설계 포트폴리오는 결혼, 주택, 자녀학자금, 노후 준비 등을 기준으로 해서, 가족에 관점을 맞춰 미래를 준비해 보세요.


 

[TIP]재테크를 시작하시기 전 무료 재무설계를 통해 준비해보세요.

30대 재테크 방법, 무료 재무설계나 포트폴리오 제안이 필요하신 분들은 리치플랜에셋,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 등 무료 재무설계 상담신청을 통해 최적화된 모델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받으시기바랍니다.

   
▶ 아래는 연령대별 재테크 방법에 관한 지난 포스트입니다. 

수많은 글 들 중에서 아주 깨알같은 존재의 글이지만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함께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 n v i t a t i o n

금융이야기 - 30대 재무설계

+ 남은 초대장 수 : 00


No 재무상태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이런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Yes

2011/07
[금융이야기 TIP]

30대 재무설계를 받아보세요. 개인 재무설계를 알고계세요?

개인의 재무목표를 세우고, 개인의 재무상태와 현금흐름을 파악하여 재무목표에 맞게 자산을 배분하고 투자를 실행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재무목표/자산배분/투자실행결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재무목표 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실행-점검-재무목표달성을 이루어 가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러한 개인재무설계는 삶의 단계마다 발생할 수 있는 재무적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고, 계획하며, 예측 가능한 재무적 문제를 조기에 진단, 해결책을 제시하여 자신이 꿈꾸는 삶의 목표를 이루어 드립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막연한 불안감을 제거하여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재무설계를 통하여 여러분의 재산 및 자산관리를 성공적으로 설계해보세요.
Yes 재무설계를 통해 인생설계를 준비하세요.

[리더스리치재무설계 - 링크]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히어로제로 블로그 이래서 좋아요!
1. 보험, 연금, 재무설계, 인생설계를 위한 "금융이야기" 
2. 소셜커머스, 인터넷 비즈니스모델, 창업아이템 소개, 분석을 통한 1인 사장을 위한 "창업이야기"
3. 생생한 정보를 공유하는 "LIVE STORY" 

 HeroZero.co.kr NO.1 히어로제로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