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1. 9. 25. 07:37

다문화가정상담사 자격증의 필요성 및 진로와 전와 취업을 말하다.

 


다문화가정상담사 자격증의 필요성 및 진로와 전와 취업을 말하다.

다문화가정상담사의 필요성과 취업 및 전망 그리고 시험요강 등 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1년에는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고 자격증으로 미래를 준비해보세요! ^^



다문화가정상담사 자격증의 필요성


다문화가정상담사는 각국에서 온 결혼이주자 및 그 자녀들이 겪는 언어, 교육, 경제적인 문제 등의 어려움을 파악하여 이들이 가정 및 사회생활과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여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해줄 뿐 아니라 정부지원센터나 민간지원센터의 인력 수요에 맞춰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체제구축 및 운영을 도와줄 수 있는 전문 상담사를 의미합니다.




 다문화가정상담사의 필요성



국제결혼의 증가, 외국인노동자, 새터민 등의 증가로 다문화 시대에 살고있습니다.
언어, 가족관계, 경제, 문화 등 문제가 야기됨에 따라 사회 통합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이들을 위한 교육기관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함께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다문화 가정이 우리 사회의 공동체구성원으로 어우러진다면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성숙한 세계 시민사회로의 도약이 가능할 뿐 아니라, 다문화 아동들이 정서적으로 올바르고 윤택하게 자라날 경우 다양한 문화 경험을 통한 폭넓은 사고와 어휘력을 갖춤으로써 잠재적인 국가 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됩니다.

다문화 가정이 밝고 건강한 가정생활을 영위하여 한국사회에 스스로 적응하고 국가발전과 지역사회융합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전문상담사가 필요하며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다문화가정상담사 진로와 전망과 취업처 


다문화가정상담사 진로와 전망



상담과 교육을 필요로 하는 수요인력이 증가함에 따라 다문화 가정상담사는 갈등과 부적응을 겪고 있는 다문화가정들의 문제를 해결하는 전문가로 어느 직종보다 밝다고 할 수 있으며, 상담사의 역할은 향후 더욱더 커지고 확고해질 전망입니다.





다문화가정상담사 취업처

건강 가정 지원센터, 이주여성인권센터, 결혼이민자가족 지원센터, 아동상담센터, 다문화가정과 관련된 시설과 방과후 교실, 다문화가정교육을 하는 지자체, 교회 등 종교기관, 기타 다문화가정 관련 단체 운영 및 프리랜서 등 분야에서 일을 하게됩니다.


4년제 대학 사회복지 관련 학과를 졸업 등과 연계되었을 때 취업의 폭이 넓은 것 같습니다.  







 다문화가정상담사 자격증 시험요강 


☞ 2차 실무시험은 직무교육으로 대체 할 수 있음.

■ 시험 실시 기관 : 한국자원봉사교육협회
http://www.kvea.or.kr
■ 응시자격 : 만 18세 이상 남녀노소 누구나

 
 
☞ 히어로제로가 전하고싶은 글 :

수많은 자격증이 존재하고, 그 많은 자격증 중에서 미래를 위해 선택하고 도전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자격증 하나로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다문화가정상담사는 다문화가정이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 당당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취업은 본인의 노력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지 다문화가정상담사 자격증이 있다고 해서 모두 취업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또한, 자격증 취득에는 많은 노력과 소중한 시간 그리고 비용이 수반되기에 어떤 미래를 준비하시더라도 자신의 현재상황과 목표를 잘 세워서 고려하고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라이센스114 - 링크] 에서는 다문화가정상담사 등 유망자격증, 공무원 시험정보,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원하시는 수험생 및 준비를 희망하시는 분이시라면 무료상담 및 자료를 신청해보세요.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 ZERO)입니다.

공무원시험, 유망자격증 준비, 국가 공인자격증 취득 준비 등 필요에 의해 시험정보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관련 지식이 없거나, 어떻게 대비를 해야  취득을 할 수 있고, 합격이 가능한지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생기게 되구요.

이럴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전략을 통해 생명과도 같은 시간을 아껴보세요.

Yes 유망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공무원 시험준비 TIP


[자격증이야기 TIP]

유망자격증, 공무원 시험정보,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원하시는 수험생 및 준비를 희망하시는 분이시라면 무료상담 및 자료를 신청해보세요.

자격증 & 공무원 정보전문 사이트 라이센스114 서비스를 활용해보세요.
- 유망자격증에 대한 최신뉴스, 자격증 전망분석, 수험D-day
- 각종 자격증의 기출문제 무료제공
- 시험일정상담 및 취득가이드 무료발송서비스 제공
- 각종 채용안내 및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족보 서비스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에 대한 모든 것! 무료상담과 안내책자를 신청해보세요.
4대보험관리사, 교육마술지도사 등 유망자격증, 공무원 시험정보, 국가공인자격증 가이드 신청 및 무료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혼자 막연하게 준비하는 것보다 체계적인 상담과 정보를 바탕으로 준비해보세요.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무료 상담 및 포트폴리오를 무료제공합니다.


[라이센스114 - 링크] 자격증에 대한 모든 것! 무료상담과 안내책자를 신청해보세요.

[다문화가정상담사 자격증 - 링크] 다문화가정상담사 자격증 무료상담 및 자료요청하기




☞ 자격증과 더불어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필요한 것! 아래 확인해보세요!

 보험에 대한 상담이 필요할 경우 :

[보험비교몰]에서는 무료상담을 통해 의료실비보험, 연금보험, 정기보험, 운전자보험, 암보험, 변액상품 등 고객의 위험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의 여러 상품 중에서 가강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여 통합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정보험사의 보험견적을 추천하지 않으며 금융컨설턴트의 최적화된 견적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험가입을 위한 견적서비스가 아닌 노후대책, 보험리모델링, 30~40대 직장인들의 필수보험, 재테크를 위한 변액상품 등에 대한 최적화된 무료견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무료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꼭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제공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인생전반에 대한 재무설계가 필요할 경우 :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는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재무진단을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상담을 활용해보세요>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히어로제로 블로그와 이웃 신청도 하시고 여러분의 많은 댓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