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7. 28. 05:30

30대에 해야할일 30대 재태크노하우 30대 재테크방법

30대에 해야할일 30대 재테크노하우 30대 재테크방법

30대에 해야할일 30대 재태크노하우 30대 재테크방법


안녕하세요, 사장 SAZANG입니다.
 

30대에 해야할일은 무엇일까? 

30대는 가정을 책임지는 나이로 30대 재테크노하우 및 30대 재테크방법을 통해 미래를 준비해야할 시기입니다.


30대에 해야할일 30대 재테크 사례를 통해 재테크방법을 하나씩 살펴볼까요?

30대 재테크방법 무료재무설계를 진행합니다. :  리치플랜에셋 무료재무설계신청(바로가기 】


1. 30대에 해야할 일, 30대 재테크를 통한 인생전반에 대한 재무설계를 진행해보자.


30대에 해야알 일 인생전반에 대한 재무목표 설정 및 재무설계가 선행되어야하지 않을까요?

30대는 인생의 재무적인 목표를 이루기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결혼생활, 육아비용, 비상예비자금, 주택구입자금, 자가용 구입비용 등 관심사일텐데요.

그럼 30대에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
맞벌이에 대한 의사결정과 주택청약상품 가입 그리고 장기저축 계획시작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를 이루기 위해서 30대 재테크 방법으로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적립식 펀드에 투자하고, 노후준비는 빠를 수록 좋으며 금리에 민감해져야 할 것입니다.
(제 1금융권과 제2금융권 비교 가입이 필요해요.)

아래에서는 30대에 해야할 일 30대재태크 노하우 부분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30대 재태크 노하우 #1. 저축을 최대한 늘리기 부자되세요

30대 재태크에 있어 먼저 저축액을 최대한 늘려서 종자돈 마련에 힘을 쏟는게 중요합니다.


재무설계 전문가들은 기본적으로 급여의 50% 정도는 저축할 것을 권하고 있으며, 

가장 기본적인 재테크에 있어 절약이 중요한데 지출관리에 신경을 쓰도록 해야합니다. 


30대 재태크 노하우 #2. 재무목표에 맞는 금융상품을 가입이 필요해요!

현재는 높은 물가 상승률에 따라서 은행예금 금리가 실질적으로 마이너스 금리시대가 되었습니다.

30대 재테크방법으로 예금과 적금 위주로 저축하는 시대는 지났다고 볼 수 있게죠. 


그럼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 30대 재테크방법으로는 어느정도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는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분산투자, 장기투자, 적립식투자 전략을 통해 수익률이 높으면서도 위험을 줄이는 다양한 투자상품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에 있어서는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시는게 좋으며, 

스스로의 재무목표에 맞는 금융상품을 꼼꼼하게 비교해서 가입해야 합니다. (아래 무료재무설계 안내해드릴께요)


30대 재태크노하우


30대 재태크 노하우 #3. 비상자금을 고려하여 계획하세요. 오키


30대라면 자식을 키우면서 목돈이 들어가거나 전세라면 이사를 갑자기 가야하는 등

살아가면서 목돈이 필요한 경우가 순간 순간 있기 마련일 것입니다.


이러한 일이 발생하였을 때 모든 자금을 적금이나 투자에 활용하고 있다라면,

기존에 가입한 것을 해약하거나 손실을 보더라도 중도 해지를 해야하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이런 위험에 대비하기위해서 투자금 이외에 비상자금, 긴급자금을 확보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30대 재태크에 있어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30대 재태크 노하우 #4. 갑작스러운 질병과 상해 발생을 미리 대비! 고고씽

질병이나 사고는 예고 없이 찾아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예상하지 못한 질병이나 상해로 그 동안 어렵게 마련한 자금을 사용하거나 적금등을 해약해야한다면,

이는 가계 경제에 있어 중대한 부담으로 작용을 하게됩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한 30대 재태크에 있어 

매달 소슥의 10% 정도는 의료실비보험과 건강보험 등 보장성 보험에 가입을 해두시는게 필요합니다.


30대 재태크 노하우 #5. 가계부채를 조정하기똑똑

가정경제에 있어 부채가 없는 것이 최상이겠지만 여유가 되지 않는 환경이랄까요?


하지만 부채는 연 소득의 40%를 넘지 않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액, 수수료 및 기간 등 대출조건을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작은 것 하나부터 관리하는 것이 30대 재테크에 있어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30대 재테크방법



2. 30대 재무설계 어떻게 하면 될까요?


사례를 통해 30대 재무설계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0대 홍길동씨의 현재상황,,

30대 초반의 남자 직장인 홍길동씨는 기혼이고 1살된 예쁜 딸이 있어요.


270만원 정도의 월급을 받는 대리 직급을 가지고있고, 보증금 5,000만원의 소형아파트에 전세로 살고 있어요.

소비성 지출은 150만원, 저축과 보험에 120만원 정도 들어가고 있습니다. 


여기서 소비성 지출은 생활비와 자녀교육비 등 일테고, 

저축과 보험은 적금이나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등 이 있을 것입니다. 



30대 재테크방법 주요 정보 #1. 홍길동씨의 미래의 재무목표는 아래와 같아요?

홍길동씨가 30대에 해야할일로 아래와 같은 재무목표를 설정하였어요.


비상예비자금 모으기 (보통 생활비 지출의 3배정도를 모아두는게 필요해요)

아파트 구입, 가족의 단란한 보금자리 내집마련하기 (10년 후쯤 예상자금 약 2억원 모으기)
자녀교육비 마련 (사랑하는 어여쁜 딸아이를 위한 자녀교육자금 마련이 필요해요)

노후자금 마련하기 (사랑하는 아내와 함께 안정적인 노후를 위한 노후자금 마련하기)

보장자산 마련 


정도가 홍길동씨의 미래의 재무목표로 꼭 이루고 싶어합니다.



30대 재테크방법 주요 정보 #2. 홍길동씨가 가입해야 할 금융상품은 무엇일까요?

위의 재무목표를 이루기위해 30대 재테크방법으로는,,


 비상예비자금모으기

  매월 10만원 정도를 CMA 적립하는 것이 좋구요.

 내집마련자금모으기

  매월 50만원 수준으로 장기주택마련펀드와 적립식펀드에 투자하고, 

  청약저축에 월 2만원 정도씩 적립이 필요해요. 

 자녀교육비 마련하기   매월 20만원 어린이변액유니버셜보험 가입으로 자녀교육자금마련을 대비하고,
 노후자금 마련하기   매월 20만원씩 변액연금 가입을 통해 안정적인 노후자금마련 노후대비를 ~

 보장성보험 자산

  매월 20만원 수준으로 3인 가족 보장성 보험 가입이 좋아요. 


홍길동씨기 재무목표를 이루기위해 수입 270만원 중 저축과 보험상품 가입으로 120만원 정도를 필요로 합니다. 

위와 같이 홍길동씨는 재무설계를 받았어요.



30대 재테크방법 주요 정보 #2. 홍길동씨 재무설계에 따른 향후 효과는 어떻게될까요?

재무설계를 통해서 목표를 이루기위해 

홍길동씨가 재태크방법으로 열심히 진행하였다면 어떤 결과가 이루어지게 될까요?



CMA 통장에 비상예비자금으로 생활비의 3배정도가 적립되어 있다면 갑작스러운 돈의 지출로 

기존에 넣고 있는 보험이나 적금을 해약하지 않아도 될 것이구요.


또한, CMA 통장에 생활비의 3배가 넘어 간다면 다른 투자처를 찾아보시면 될것입니다. 


매월 50만원을 목표 수익률 10%로 적립식 펀드에 가입을 하게되면 

10년 후 1억원 정도 마련이 가능하고, 

현재 보증금 5000만원과 주택담보대출 5000만원을 받아서 가족의 보금자리 내집마련이 가능해 질 것입니다.


어린이변액유니버셜보험을 통해 가장의 유고 시 

보험료 투자를 보험회사가 대신 납입하여 주고 위험에 대한 보장도 함께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30대라면 40년 정도쯤 노후자금이 필요한데 지금부터 변액연금 가입으로 인플레이션 헷지와 복리효과를 누립니다.


보장성 보험은 수입의 10% 정도 이내에서 약 20만원정도로 가입하여 가족의 안전장치를 마련해두어야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수입이 늘어남에 따라 향후 재무설계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재조정이 필요하겠죠. 


30대 재테크방법 무료재무설계가 필요하다


 

3. 홍길동씨 처럼 재무설계 어디서 받으면 좋을까요?


홍길동씨 처럼 미래의 재무목표 (비상자금마련/ 내집마련 / 자녀교육자금마련/ 노후자금마련/ 보장성자산)

를 이루기위한 재무설계는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요?



리치플랜에셋 무료재무설계신청링크로그아웃 상태에서는 항상


재무설계는 개인의 재무목표를 세우고, 

개인의 재무상태와 현금흐름을 파악하여 재무목표에 맞게 자산을 배분하고 투자를 실행하는 과정입니다.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재무설계 이용후기


*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무료 상담 및 포트폴리오를 무료제공받을 수 있어 지금 무료재무설계를 신청해보세요.

가장중요한 것 한가지 ? 시간은 기다려 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30대에 해야할 일, 개인 재무설계를 통하여 여러분의 재산 및 자산관리를 성공적으로 설계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