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8. 21. 06:30

재테크방법추천 나의 금융투자성향분석?

 

재테크방법추천 나의 금융투자성향분석?

재테크방법추천 투자성향분석하기 무료재무설계상담을 통해 미래를 설계해보자.


 


재테크방법추천으로 어려가지가 있겠지만 자신의 투자성향분석이 먼저 이루어져야, 
재테크에 있어 위험을 외피할 수 있고 알맞는 재테크방법으로 자산을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봅니다.

재테크방법추천 나의 금융투자성향분석의 필요성 그 이유에 대한 포스팅 살펴보실까요?

다양한 재테크방법추천과 무료재무설계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아래신청해보시구요.


[재무설계연구소] 무료재무설계상담받아보기(바로가기)

 

 

 01. 재테크방법추천 투자성향분석이 필요하다.


재테크에 있어서 자신의 투자성향분석을 해보고 재테크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보통 음식을 시킬 때 짬뽕이냐 짜장이냐 사람마다 좋아하는 것이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취향이나 입맛이 각각 다르기에 자신의 성향에 따라 선택을 하는데요.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음식을 먹으면 체하게되고,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은 맘껏 먹어도 이상하게 질리거나 체하지도 않지요? ㅋ

이러한 부분은 재테크에 있어서도 투자성향에 따른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뭥미

공격적 투자자라면 일부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할 것이고,

안정성 지향형 이라면 원금보장이 되는 금융상품에 재테크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주식의 활황기에 주식에 대부분의 자산을 투자하거나,

주위에 부동산 거품으로 부동산 상승기라고 판단하여 자산을 투자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시장 예상과 같다면 좋은 결과가 있겟지만, 엉엉

만약 자신이 판단한 시장예상과 진로가 반대라면 자금이 묶이게되고 원금 또한 손실을 겪게되어

어쩌면 돌이킬 수 없는 위험에 빠질 수도 있게됩니다.



이러한 위험을 겪지 않으려면 나의 금융투자성향분석을 이용해볼 필요가있는데요.

아래의 포스팅 내용을 토대로 자신의 투자성향부터 정확히 파악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재테크방법추천 투자성향분석이 필요하다.


02. 투자성향에 영향을 주는 요소?


투자성향에 영향을 주는 요소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투자위험을 얼마나 자신이 받아들일 수 있는가에 따라 결정되지 않을까요?



먼저 재테크방법추천으로 투자성향분석을 살펴보기 전에 몇가기 부분을 먼저 살펴볼께요.


투자위험이란?

자신이 투자하여 투자수익률, 즉 기대수익률에서 얼마나 벗어날 수 있는가를 의미하는데요.


보통 수익률의 표준편차를 이용하여 계산하는데,

개인마다 투자성향분석에 따라서 어떤 분들은 위험이 높은 자산에 투자를 진행하고, 

반대로 전혀 위험을 감수하지 않으려 하기도 합니다. 


똑똑이는 개인의 경험이나 나이, 

직업등이 투자성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자신의 나이대가 30대 초반일 경우와 지금 50대 은퇴를 앞둔 투자자라면,

재테크방법이나 재테크에 있어 포트폴리오 등 위험에 대하는 태도는 달라 질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직업적인 현금 흐름이 좋은 직업군과, 

그렇지 못한 직업군일 경우에도 재테크방법이나 투자성향이 다를테고, 

이는 고위험 고수익을 혹은 원금보장 안정적 성향을 보이는 차이점을 보일 수 있게됩니다.


이러한 모든 것을 종합하여 자신의 투자성향분석을 통해 어느 분류에 속하는지, 

그렇다면 이를 바탕으로 어떤 재테크방법이 나에게 필요한지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투자성향분석에 영향을 미치는요소



03. 나의 금융투자성향분석 5가지 투자성향별 특징?


재테크방법추천으로 나의 금융투자성향분석을 말씀드렸는데 투자성향은 어떻게 구분될까요?


보통 정량적인 테이터와 정성적인 데이터를 기준으로 판단하지만 절대 기준은 아니구요.

투자성향분석이 명확한 기준이 없기에 일반적인 투자성향 특징을 살펴보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아래 글의 5가지 투자성향별분석 특징으로 볼 때,,

투자성향이 보수안정 추구형에서 적극수익 추구형으로 갈수록 투자에 따른 원금손실 가능성이 커지므로, 이는 그만큼 기대수익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1) 투자성향분석 보수안정 추구형노노

투자성향이 보수안정 추구형은 재테크 투자에 있어 원금손실을 원하지 않는 분들입니다.


이는 기대 수익률이 조금 낮더라도 원금은 보전하는 안전한 금융상품에 주로 투자가 이루어지고,

미래의 확실한 원금보장과 환금성을 고려한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합니다.


투자성향이 보수안정 추구형의 경우,,

재무목표 (1억만들기, 결혼자금모으기 등) 달성을 위한 기대수익률을 맞추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투자성향분석 안정 추구형오키

투자성향이 안정 추구형은 위의 보수안정 추구형보다 위험을 더 많이 감수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는 안정성 위주의 투자결정이 이루어지고, 

일정 위험까지는 위험을 고려하지만 투자원금이 보호되는 자산에 투자를 희망하는 분들입니다.


3) 투자성향분석 안정수익 추구형? 파이팅

투자성향이 안정수익 추구형은 재테크에 있어 투자자산에 투자하여 추가수익을 기대함과 동시에

일정부분의 원금 손실과 인정을 하는 투자자 유형입니다.


안정수익 추구형은 투자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포함되고, 

주식형 상품 투자 등 시장 상황변화에 민감하게 대응을 하고,

주식형 상품은 일부만 포함하고, 위험이 적은 상품이나 채권형 중심으로 자산을 구성합니다.


4) 투자성향분석 수익 추구형?배고파

투자성향 중 수익 추구형은 일부 유동성 자산을 제외하고는 위험이 높은 자산에 투자를하고,

고수익을 추구하는 동시에 위험도 그만큼 상승한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고,

위험이 높은  주식형 펀드의 비중이 높고, 채권형 펀드도 함께 자산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5) 투자성향분석 적극 추구형?부글부글

투자성향중 적극 추구형의 경우 높은 수익을 위해서 위험을 기꺼이 감수하는 고수익 추구형으로.,

재테크에 있어 예상수익이 높다고 판단되면 주식이나 파생상품에도 투자를 진행하고,

원금손실이 있더라도 높은 수익률을 위해 높은 위험을 감수하는 타입이라 볼 수 있습니다. 


고수익 - 고위험을 인식하는 투자자 유형입니다.



참고로 투자성향 이외에 투자의지도 투자전략을 세우는 데 있어서 중요한 변수가 됩니다.



재테크방법추천으로 나의 투자성향분석을 알고서 투자를 진행하시라고 말씀드리는데요.


재테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투자성향을 고려하지 않고,

섣불리 투자 의사결정을 할 경우 원금 손실과 함께 어려운 상황에 빠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안정중시형인지 수익중시형인지를 잘 판단하여 투자하시는 것이 필요하며,

자신의 투자성향분석에 맞는 재테크방법과 투자가 이루어져야합니다.


우선 자신의 투자성향 및 재테크방법에 관하여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 무료재무설계를 받탕으로 미래를 준비해보세요.

- 재무설계는 개인의 재무목표를 세우고, 개인의 재무상태와 현금흐름을 파악하여 재무목표에 맞게 자산을 배분하고 투자를 실행하는 과정입니다. 

-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재무설계연구소] 무료재무설계상담받아보기(바로가기)



※ 나는 부자가 될수 있을까? 나의 재테크 진단과 분석 REAL TEST 파이팅

☞ 나의 부자 가능성 5단계 테스트(시작하기)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