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1. 11. 22. 08:00

환율과 금리의 관계, 경기의 순환을 이해하고 재테크를 해보자.



환율과 금리의 관계, 경기의 순환을 이해하고 재테크를 해보자.

환율과 금리의 관계, 경기의 순환을 이해하는 것 부터 재테크의 시작입니다.
기본적인 경제의 개념을 파악하는 것이 재테크의 안목을 키우는 길이 아닐까합니다.

환율과 금리의 관계 등을 이해하고, 재테크의 안목을 키우는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환율과 금리의 관계, 경기의 순환을 이해하고 재테크를 해보자.

환율과 금리의 관계, 경기의 순환을 이해하고 재테크를 해보자.



돈벌기, 재테크, 재테크방법에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경제, 재테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용어의 올바른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경제신문을 통해, 경기흐름, 주변의 여건을 파악할 수 있고,
어떤 상품에 투자를 해야 좋은 시기 인지 알 수 있어,
성공적인 재테크가 가능해진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경기란 무엇인가? 금리와 환율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경기란 무엇인가?  경기의 순환을 알자.

 

경기란 무엇인가?  경기의 순환을 알자.

경기의 순환을 알도록 공부하자. 

경기 [景氣]라고하면 생산, 물가, 고용이 상승기, 하락기가 주기적으로 순환하는 것으로
경기상승 시기를 호경기, 하락시기를 불경기라 부르고 있습니다.

경기란 흐름이 있는데 보통 호경기, 불경기 처럼 순환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을 읽을 줄 알고 대처할 줄아는 것이 재테크에 있어 매우중요하며 수익과도 직결됩니다.

예로, 업황 호황, 경기회복 등 겅기를 미리 예측가능하다면 호황기를 누릴 업종에 투자를 해서
투자수익률을 높이는 방법, 적금/예금 수익률도 바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기예측은 일반적으로 어렵고,
전문가 또한 상승 하락을 쉽게 논하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흐름을 읽을 수 있도록 자신만의 방법을 모색하고,
경제에 관심을 기울여야 재테크를 통한 부의 습득이 용이 해진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금리란 무엇인가? 금리와 주가의 관계 

금리란 무엇인가? 금리와 주가의 관계

금리와 주가의 관계 

금리는 저축의 이자, 대출의 이자 를 말하며,
기준금리 인상, 기준금리 인하라는 기사나 경제 뉴스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네요.

금리를 재테크와 연관하여 살펴보면,

금리 인상,
금리가 상승하면 기업은 자금의 융통이 원활하지 못하여 투자 축소, 생산 하락 등
수익이 줄어들게 됩니다.

금리 인하,
위와 반대로 저렴한 금리로 인해 투자에 적극적, 생산량 증가 등 주가 상승 가능성이 높아지게됩니다.

위의 형태가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처럼 예측이 가능해진다는 점에서 경제뉴스나 기사를 자주 접하고,
경제정보의 습득을 통하여 재테크의 눈을 키워 다양한 방법으로 재테크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리더스리치재무설계 - 링크]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리더스리치에서는 무료 재무설계를 통해 종자돈 만들기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1억이라는 종자돈을 만들 수 있다는 허황된 재무컨설팅이 아닌 어떠한 방법으로 접근해야하고 어떠한 계획으로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한 재무계획을 주된 목표로 고객에게 상담을 해드리고 있으니 종자돈 만들기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의 전문 재무설계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환율의 상승과 하락 

환율의 상승과 하락

환율의 상승과 하락 

환율의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화폐 교환 시세를 말하며,
환율의 변동에 따라 기업들의 실적도 변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환율의 변동에 재테크의 관점에서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환율은 수출이 많을 경우 달러 유입이 많아져 달러가치 하락을,
달러의 가치 하락은 반대로 원화 가치의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반대로 수출이 줄어들거나 부채 상환시기가 다가오면 달러가 국외로 빠져나가게 되어,
달러의 가치는 상승하고 원화의 가치는 상대적으로 하락하게 되구요.


재테크의 관점에서 환율과 금리와의 관계를 살펴보면,
금리가 상승하면 금리로 차익을 얻고자 하는 외국인들의 국내 투자가 많아지게되고,
외화가 다량 유입되어 외화가 풍부해지게 됩니다.

그러면 환율은 하락하게 되고,
반대로 금리가 낮아지면 해외투자자들은 해외투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 환율의 상승을 가져옵니다.

통상적으로 환율이 하락 하게 되면 주가가 상승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하지만 다양한 경우의 수가 있고,  
주식은 변동이 심하니 환율만으로는 주가 전체에 영향을 주는 것을 아니란 것을 아셔야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경기의 순환적 흐름, 금리와 환율의 관계를 인지하고,
경제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여 재테크에 접목하는 안목을 키워야 좋은 재테크를 시작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 ZERO)입니다.

외벌이 부부, 맞벌이 부부, 자녀교육자금 등 필요에의해 재테크및 재무설계에 관심을 가지게됩니다.
자신의 연령대에 따라 재테크방법 등 무료재무설계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싶지만 관련 지식이 없거나, 어떻게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럴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방법은 간단한 것 같아요.

많은 생명보험사의 각기 다른 보장 내용과 상품의 장점들을 모두 알아본다는 것은 시간상으로 매우 불편한 상황에서 이 모든 상품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해 주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보험을 선택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Yes 재무설계를 통해 인생설계를 준비해보세요.


재무설계, 인생설계를 받아보세요?

재무설계는 개인의 재무목표를 세우고, 개인의 재무상태와 현금흐름을 파악하여 재무목표에 맞게 자산을 배분하고 투자를 실행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재무목표/자산배분/투자실행 결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재무목표 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실행-점검-재무목표달성을 이루어 가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러한 개인재무설계는 삶의 단계마다 발생할 수 있는 재무적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고, 계획하며 예측 가능한 재무적 문제를 조기에 진단 & 해결책을 제시하여, 자신이 꿈꾸는 삶의 목표를 이루어 드릴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막연한 불안감을 제거하여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 드리는 것입니다.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재무설계를 통하여 여러분의 재산 및 자산관리를 성공적으로 설계해보세요.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무료 상담 및 포트폴리오를 무료제공합니다.



☞ 보험과 재테크에 대한 궁금증 무료상담 신청을 통해 전문가의 의견, 포트폴리오를 받아보세요.



 보험에 대한 상담이 필요할 경우 :

[보험비교몰 -링크]에서는 변액상품, 의료실비보험, 연금보험, 정기보험, 운전자보험, 태아보험, 암보험, 실버보험 및 기타 모든 금융상품과 보험리모델링 등에 대한 모든 항목과 관련하여 무료견적 및 견적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위험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의 여러 상품 중에서 가강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여 통합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생전반에 대한 재무설계가 필요할 경우 :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 -링크]에서는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재무진단을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상담을 활용해보세요>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히어로제로 블로그와 이웃 신청도 하시고 여러분의 많은 댓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