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2. 1. 20. 06:30

외벌이 보험 및 재테크 [자산관리, 자녀교육비, 저축과 투자 등] 알아보기

외벌이, 외벌이 부부 보험과 재테크 방법 [3인가족 4인가족, 월소득, 돈관리, 지출관리, 가계부, 예산편성, 금융자산 증식을 목표, 자녀 학자금 준비, 저축과 투자 등] 을 살펴보겠습니다.



외벌이 보험 및 재테크 [자산관리, 자녀교육비, 저축과 투자 등] 알아보기!

외벌이 부부의 보험 및 재테크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1년에는 좋은 일들만 가득하시고 외벌이의 재테크 계획으로 미래를 준비해보세요! ^^



외벌이 보험 및 재테크 자산관리 방법 살펴보자!

외벌이 보험가입


외벌이!!
현 시대에 어울리지 않는 단어지만 어쩔 수 업이 외벌이를 해야하는 상황에 놓인 분들이 많이있습니다.
외벌이 부부는 맞벌이 부부에 비해 소득이 많지 않아 재테크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이구요.
외벌이 부부의 경우 소비의 형태가 맞벌이 부부의 소비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문제점이 있고 이러한 경우 외벌이 부부는 재테크를 위한 자금을 만들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외벌이 부부는 지출에 대한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 대부분의 경제 활동을 남편이 하는 경우가 많으니 집에 있는 아내의 경우 경제에 대한 감각이 떨어지거나 재무계획을 세우려고 하여도 남편이 동의하지 않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자금운용에 관한 목소리를 내기가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그만큼 외벌이 부부는 자산관리를 함에 있어 지혜로워져야 할 필요가 있고 마음을 다부지게 먹고 자녀교육과 저축, 투자를 해야 합니다.




 외벌이 부부는 예산편성이 매우 중요하다.


 

외벌이 부부의 경우 소득이 많지 않기 때문에 재테크의 범위가 협소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직장인의 월 소득이 200~270만원이라면 그중에서는 대부분 주택관련대출 이자에 대한 지출이 대부분일 것이구요.
 
한 달 동안 지출 내역을 보면 교육비, 통신비, 교통비, 각종 잡화와 식재료 구입비용은 기본적으로 지출이 되는데 신혼이라면 교육비에 대한 부담을 없지만 통신비를 무시 할수 없고, 교통비와 잡화와 식재료에 나가는 비용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통신비는 보통 인터넷과 전화요금을 합한다면 월 10만원은 기본으로 나오고 교통비 또한 월 5~10만원은 지출이 되고있고, 잡화와 식재료 구입에 쓰이는 비용이 만만치가 않은데 일주일에 한 번씩 장을 보게 되면 15만원의 지출이 있습니다.

한 달에 잡화와 식재료만 60만원 이상 쓰여 지게 되는 것이지요.이렇게 다 쓰고 남은 자금으로 저축을 하려고 한다면 이미 저축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외벌이 부부의 경우에 연금저축과 청약통장을 제외한 통장이없다는 것이 가장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지출을 줄이면 좋겠지만, 지출관리를 현명하게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매달 지출이 되는 항목을 정하여 액수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고, 월급을 받으면 한 달 쓸 예산을 적절하게 먼저 편성하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먼저 저축과 투자 예산을 편성을 하고 나머지 예산을 적절학 정액으로 편성을 하는 것이 외벌이 부부가 재테크를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외벌이 부부의 자산관리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외벌이 부부가 저축과 투자를 할 때 기준은 세후 기대 수익률이 최소한 8% 이상은 되어야합니다. 8% 보다  더 높은 수익을 안정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금융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당연히 자신의 자산 포트폴리오에 포함 시켜야합니다.

부동산의 경우 보유세와 양도세 때문에 수익률이 아무리 높아도 6%를 넘기가 힘들고 더불어 리스크도 존재합니다. 그리고자금 유동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급할 때 현금으로 바꾸기가 쉽지 않습니다.

외벌이 부부가정은 주택을 구입하여 부동산을 운용하는 것보다 전세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리하게 집을 장만하려고 한다면 현금 흐름이 막혀버리기 때문에 재산증식을 위한 투자는 엄두도 내기 힘든 상황이 됩니다.

부동산 보다는 금융자산의 증식을 목표로 해야 하고, 비상자금을 500만원 이상 확보를 하고, 자금을 300만원 이상 확보 하였다면 그때부터 공격적인 금융상품 투자를 하여 자산증식을 해야겠습니다.

자신의 연령대에 따라 재테크방법 등 무료재무설계나 포트폴리오 제안이 필요하신 분들은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링크]를 활용하는 등 무료 재무설계 상담신청을 통해 최적화된 모델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받으시기 바랍니다.




 외벌이 부부 자녀교육비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자녀 교육비를 줄이려면 자녀 교육을 함에 있어 부모의 역할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며, 부모가 직접 교육을 할 수 있는 것들은 부모가 직접 교육을 전담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교육비에 대한 지출은 줄어들게 되고 가용 할 수 있는 자금은 크게 늘어나게 됩니다.

외벌이 부부라 하여도 예산 편성을 잘해서 한 달에 80만원을 저축과 투자로 운용 할 수 있는 자금이 생기게 된다면 그때부터 공격적인 금융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80만원을 5년동안 모은다면 4800만원이 되는데 이에 대한 수익금은 6000만원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10년을 계속해서 모아 간다면 자산은 2억까지도 만들 수 있습니다. 
누구나 꿈꾸는 억대 자산을 외벌이 부부라 하여도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자녀의 교육자금 지출이 가장 심할 때는 대학을 갈 때 입니다. 그래서 교육자금은 자녀가 어릴 때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 외벌이 부부의 경우 대학학자금의 50%를 준비를 해야 합니다.

보통증권사의 어린이펀드나 보험사의 어린이변액상품이 자녀의 학자금을 준비하는데 이용되어 지는데, 교육자금 준비가 조금늦었다면 펀드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고, 자녀가 9세 미만이라면 어린이변액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외벌이 부부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외벌이 부부가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외벌이 부부들은 돈을 아껴야 한다는 마음가짐은 있는데 돈을 모아야 한다는 마음가짐이 없는 상태입니다.

가장 큰 역할을 해야 하는 것은 남편이겠지만 아내 또한 경제에 대한 개념을 확실하게 하고 있어야하고, 월급이 적다고 하여 자산을 모으겠다는 마음가짐을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월 소득이 150만원에 불과 하더라도 매월 30만원을 저축하는 외벌이 부부가 있는 반면 월소득이 300만원이 넘는 맞벌이 부부지만지출이 과하여 저축을 하지 못하는 가정이 있습니다.
이렇듯 소득이 적더라도 매월 저축과 투자를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이 매우 중요합니다.

풍족하게 살고 있는 옆집의 맞벌이 부부 가정을 부러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상황에 맞는 알맞은 저축 방식을 택한다면 10년 후에 당신의 풍족해 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 ZERO)입니다.


외벌이 부부, 맞벌이 부부, 자녀교육자금 등 필요에의해 재테크및 재무설계에 관심을 가지게됩니다.
자신의 연령대에 따라 재테크방법 등 무료재무설계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싶지만 관련 지식이 없거나, 어떻게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럴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방법은 간단한 것 같아요.

많은 손해보험사/생명보험사의 각기 다른 보장 내용과 상품의 장점들을 모두 알아본다는 것은 시간상으로 매우 불편한 상황에서 이 모든 상품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해 주는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은 보험을 선택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Yes 재무설계를 통해 인생설계를 준비해보세요.


재무설계, 인생설계를 받아보세요?

재무설계는 개인의 재무목표를 세우고, 개인의 재무상태와 현금흐름을 파악하여 재무목표에 맞게 자산을 배분하고 투자를 실행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재무목표/자산배분/투자실행 결과를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변화하는 환경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재무목표 달성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실행-점검-재무목표달성을 이루어 가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러한 개인재무설계는 삶의 단계마다 발생할 수 있는 재무적 문제를 사전에 파악하고, 계획하며 예측 가능한 재무적 문제를 조기에 진단 & 해결책을 제시하여, 자신이 꿈꾸는 삶의 목표를 이루어 드릴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막연한 불안감을 제거하여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 드리는 것입니다.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보험리모델링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무료로 재무설계를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 재무설계를 통하여 여러분의 재산 및 자산관리를 성공적으로 설계해보세요.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무료 상담 및 포트폴리오를 무료제공합니다.




 인생전반에 대한 재무설계가 필요할 경우 :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는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재무진단을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리더스리치에서는 무료 재무설계를 통해 종자돈 만들기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고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허황된 재무컨설팅이 아닌 어떠한 방법으로 접근해야하고 어떠한 계획으로 접근해야 하는지에 대한 재무계획을 주된 목표로 고객에게 상담을 해드리고 있으니 종자돈 만들기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의 전문 재무설계를 받아보시기바랍니다. <무료 상담을 활용해보세요>


 보험에 대한 상담이 필요할 경우 :

[보험비교몰]에서는 무료상담을 통해 변액상품, 의료실비보험, 연금보험, 정기보험, 운전자보험, 태아보험, 암보험, 실버보험 및 기타 모든 금융상품과 보험리모델링 등 모든 항목과 관련하여 고객의 위험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의 여러 상품 중에서 가강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여 통합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정보험사의 보험견적을 추천하지 않으며 금융컨설턴트의 최적화된 견적서비스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험가입을 위한 견적서비스가 아닌 노후대책, 보험리모델링, 30~40대 직장인들의 필수보험, 재테크를 위한 변액상품 등에 대한 최적화된 무료견적서비스 제공하고 있어 무료상담을 통해 미래를 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재테크방법 궁금하시죠? 무료재무설계를 통해 재무목표를 이루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