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공감 / / 2011. 8. 28. 09:00

아동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말하다.

아동심리상담사 개념, 아동심리상담사의 미래전망 및 취업예상처 그리고 아동심리상담사 시험정보를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사람의 오감을 치료하다.


아동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말하다.

맞벌이 부부의 지속적인 증가추세와 더불어 편부, 편모 가정이 점차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속에서 아이들의 심리는 점점 불안해져가고 있습니다. 이에 아동심리상담사는 아동들의 심리를 상담, 지도해주는 자격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11년에는 알찬 미래를 준비하세요 ^^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을 말하다.

 


 아동심리상담사에 대해 살펴볼까요? 


우리나라도 맞벌이 부부가 갈수록 늘어나고 이혼 등으로 인한 편부,편모의 수가 날로 늘고 있는 현신에서 결손가정과 혼자 놀고있는 아동들의 심리를 전문적으로 상담,지도 해주는 전문가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어요.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정서-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사람들은 물론 정상적인 아동들도 과락적 측정도구나 각종 심리검사 방법을 활용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상담-면접을 통해 아동발달과 학습지도를 해줌으로써 안전하고 건전한 사고 방식을 갖고 바른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담당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아동실리상담사는 이런한 우리의 현실에서 전문성을 가진 새로운 직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시대적 요청에 의해 필요를 요하는 전문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동심리상담사의 미래전망은 어떨까요?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후 구민회관, 사회복지관상담원, 교정시설종사자,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원봉사자, 사회복지사, 종교기관, 청소년상담실 상담원 및 운영자, 지역아동센타, 아동심리상담소, 학습지도사, 아동지도사등 아동교육과 복지영역에서 전문직으로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구요.

결손가정과 혼자 놀고 있는 아동들의 심리를 전문적으로 상담 및 지도해주는 전문가의 역할이 중요하구요. 아동심리상담사는 이러한 우리의 현실에서 전문성을 가진 새로운 직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 받을 것으로 예상, 시대적 요청에 의한 필요를 요하는 자격증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학생, 주부, 직장인 및 일반인, 영유아 놀이방, 보육원, 유아원, 보육교사 및 유치원교사와 운영자 및 개설희망자, 초중고등학교 교사와 각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교정시설종사자, 성직자 및 목회자 등 종교지도사와 종교인청소년상담실 상담원 및 운영자 지역아동센터 직원 및 운영자, 기타아동심리상담소운영자 및 개설희망자, 학습지교사등 전문직으로 활동을 예상 할 수 있어요.'



 아동심리상담사 시험정보를 살펴보자.

[응시자격]

① 만 18세 이상 학력 및 경력 제한 없음
② 자격기본법 제18조(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③ 부정한 방법에 의하여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이 취소된 후 2회 시험 이상 경과되지 아니한 자

[시험과목]

 구분  시험과목 합격결정기준
(1,2차 동시시행 절대평가)
1차 필기시험
(객관식, 4지 택일형)
심리학개론 (25문항)
교육심리학 (25문항)
아동발달과 상담 (25문항)
아동심리측정 (25문항)
과목당 100점 만점에 40점
전과목 평균 60점이상 합격
2차 실무시험
(단답형 또는 진단측정 평가서 작성) 
아동상담심리의 이론과 실제
(사정에 따라 실습 및 직무교육으로 대체 할 수 있어요.)
100점 만점에 60점이상 합격
☞ 시험주관 : 사단법인 한국심리상담협회 (학력, 경력 인정 가산점 기준 5%, 3%)



☞ 히어로제로가 전하고싶은 내용 :

수많은 자격증이 존재하고, 그 많은 자격증 중에서 미래를 위해 선택하고 도전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자격증 하나로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은 아동들의 심리를 상담, 지도해주는 자격으로 취업은 본인의 노력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지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이 있다고 해서 모두 취업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또한, 자격증 취득에는 많은 노력과 소중한 시간 그리고 비용이 수반되기에 어떤 미래를 준비하시더라도 자신의 현재상황과 목표를 잘 세워서 고려하고 준비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라이센스114 - 링크] 아동심리상담사 등 유망자격증, 공무원 시험정보,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원하시는 수험생 및 준비를 희망하시는 분이시라면 무료상담 및 자료를 신청해보세요.





안녕하세요. 히어로제로 (HERO ZERO)입니다.

공무원시험, 유망자격증 준비, 국가 공인자격증 취득 준비 등 필요에 의해 시험정보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관련 지식이 없거나, 어떻게 대비를 해야  취득을 할 수 있고, 합격이 가능한지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생기게 되구요.

이럴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전략을 통해 생명과도 같은 시간을 아껴보세요.


Yes 유망자격증, 국가공인자격증, 공무원 시험준비 TIP


[자격증이야기 TIP]

유망자격증, 공무원 시험정보,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원하시는 수험생 및 준비를 희망하시는 분이시라면 무료상담 및 자료를 신청해보세요.

자격증 & 공무원 정보전문 사이트 라이센스114 서비스를 활용해보세요.
- 유망자격증에 대한 최신뉴스, 자격증 전망분석, 수험D-day
- 각종 자격증의 기출문제 무료제공
- 시험일정상담 및 취득가이드 무료발송서비스 제공
- 각종 채용안내 및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족보 서비스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에 대한 모든 것! 무료상담과 안내책자를 신청해보세요.
4대보험관리사, 교육마술지도사 등 유망자격증, 공무원 시험정보, 국가공인자격증 가이드 신청 및 무료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혼자 막연하게 준비하는 것보다 체계적인 상담과 정보를 바탕으로 준비해보세요.

무료 상담 및 자료를 신청해보세요.

 
[라이센스114 - 링크] 아동심리상담사 등 유망자격증, 공무원 시험정보, 국가공인자격증 취득을 원하시는 수험생 및 준비를 희망하시는 분이시라면 무료상담 및 자료를 신청해보세요.

[아동심리상담사 - 링크] 아동심리상담사 무료상담 및 자료요청하기



※ 자격증도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지만 보험과 재무설계 또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것입니다.

 보험에 대한 상담이 필요할 경우 :

[보험비교몰]에서는 고객의 위험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후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의 여러 상품 중에서 가강 적절한 상품을 선택하여 통합설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변액상품, 의료실비보험, 연금보험, 정기보험, 운전자보험, 태아보험, 암보험, 실버보험 및 기타 모든 금융상품과 보험리모델링 등에 대한 모든 항목과 관련하여 무료견적 및 견적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생전반에 대한 재무설계가 필요할 경우 :

[리더스리치 재무설계센터]에서는 무료 재무설계를 통하여 노후대책, 재테크, 은퇴설계, 내집마련, 연령대별재테크, 목돈굴리기, 목적자금마련, 종자돈만들기, 자녀교육자금마련, 펀드투자설계 등 가계금융과 관련하여 재무진단을 실시하고 포트폴리오 또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상담을 활용해보세요>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히어로제로 블로그와 이웃 신청도 하시고 여러분의 많은 댓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